비행장의 안전 및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

디지털 계류장(에이프런)과 디지털 관제탑(타워)는 실시간 데이터 인식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최신 공항 혁신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종류의 디지털 관리 시스템의 이점을 활용하든, 기존 계류장과 컨트롤 타워의 운영 효율성을 최적화하든, 비행장 전체의 실시간 감시 데이터는 여전히 중요합니다.

직원과 승객의 안전을 보장해야 하며, 이는 강력한 보안의 필요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계류장과 비행장 전체의 안전과 보안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네트워크 카메라가 필수적입니다. 자동화된 경고를 생성하는 딥 러닝 분석 기능과 결합을 통해, 모든 날씨 및 야간에 잠재적 위협을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는 높은 이미지 품질이 필요합니다.

디지털 계류장 또는 관제탑을 구현하기 위한 움직임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도, 기존 카메라 감시 시스템의 잠재력을 향상시키면 보다 강력한 안전 및 보안을 확보할 수 있고, 이는 공항 운영의 효율성의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공항 경계구역 보호

공항 경계구역의 주요 과제는 무단 접근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2022년 베를린과 뮌헨 공항의 기후 시위와 같은 조직적이고 다인적인 침입이든, 최근 애틀랜타 사건처럼 혼자 행동하는 개인이든, 혼란은 셧다운과 운항 지연을 유발할 것입니다.

경계구역을 보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잠재적인 진입 시도 징후를 사전에 식별하는 것이며, 이는 에지 기반 비디오 분석을 결합한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달성됩니다. 긴 경계구역을 커버하는 시야를 제공하는 카메라 네트워크와 함께,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연결된 모든 장치의 데이터를 모니터링하여 단일 운영자 또는 소규모 팀에게 자동 경고를 제공합니다.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사람과 차량을 구분할 수 있으며 차량 유형을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그 결과 분석 은 PTZ로 위협을 자동 추적하면서 운영자에게 잠재적인 침입을 경고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보안 팀이 위협에 대해 스피커로 경고를 실행하거나 침입이 발생하기 전에 보안 경비원을 파견할 수 있습니다.

가시성이 낮은 날씨나 어두운 시간대는 식별 문제를 가중시킵니다. 특히 비행장 전체를 커버해야 하는 장거리의 경우 더욱 문제가 됩니다. 매우 낮은 조명 조건에서도 풀 컬러 비디오를 제공하는 기술은 어둠과 모든 날씨 조건에서 장거리에 걸쳐 감지를 제공하는 열상 카메라에 의해 지원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이나 저시야에 넓은 지역에 대한 효과적인 비디오 감시를 위해 레이더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술들을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

비행장 안전 최적화

경계구역 내부와 비행장 운영을 모니터링하는 것은 주로 직원과 승객의 안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안전 경보를 최소화하는 것도 효율적인 항공 교통 운영을 보장합니다. 이를 위해 효과적인 카메라 네트워크는 가장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비행장 감시를 제공합니다.

비행장의 넓은 지역을 커버하는 고화질 파노라마 카메라는 카메라 수를 줄여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여러 대의 개별 카메라를 사용할 때 각각의 마스트 설치 비용만 $100,000에 달하고 설치하는 동안 운영 중단을 해야 하는 것에 비해, 두 대의 파노라마 카메라는 더 적은 비용으로 360° 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활주로에 걸쳐서는, 이륙 또는 착륙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을 감지하고 긴급하게 대응해야 할 필요성과 함께, 안전 의무가 가장 높습니다. 안전 모니터링을 위해서는 어둠과 낮은 가시성 날씨에도 높은 이미지 품질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카메라 해상도를 높이면 빛의 민감도를 낮출 수 있으므로, 두 가지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카메라가 필수적입니다.

세부 사항과 명확성을 추가하기 위해 최대 31배 광학 줌을 제공하는 PTZ 카메라로 보안 감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행장은 개방되어 있고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강풍과 폭우가 내리는 동안에도 여전히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는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노라마 및 PTZ 카메라 기술과 결합된 딥 러닝 분석은 잠재적으로 위험한 존재 또는 활동에 대해 경고를 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화된 경보 기능을 통해 한 명의 보안 담당자가 훨씬 더 큰 팀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단독으로 수행하여, 전반적인 보안 감시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계류장 안전 및 보안

비행장과 마찬가지로, 계류장에는 광역 감시 커버리지가 필요하므로, 파노라마 카메라가 최적입니다. 계류장 전체에 걸쳐 이미지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14MP 비디오 스트림 해상도는 시각적 식별을 위한 명확성을 추가하며, 이러한 높은 이미지 품질은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경보 기능을 지원하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분석은 잠재적 위험을 감지하고 운영 팀에게 알림으로써 계류장의 안전성을 높이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여기에는 계류장 주변의 차량 움직임이 포함될 수 있으며, 항공기 활주로에서 이물질과 같은 장애물을 감지하도록 개발자가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맞춤형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분석 기능은 또한 PPE 감지를 포함하여 계류장에서 작업하는 직원의 안전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재와 같은 사고가 발생할 경우 분석 경보를 통해 신속한 비상 대응을 보장하여, 기존 경보에 보안 계층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효율성, 안전, 보안

비행장과 계류장에서 카메라 감시를 최적화하면 디지털 관리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카메라는 최고의 센서이며, 이 카메라가 제공하는 입력 데이터는 중단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프로세스를 보장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계류장이나 디지털 관제탑으로 이동하기 전일지라도, 효과적인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은 공항 전체의 안전과 보안을 강화할 것입니다. 이는 유용한 카메라 기능의 통합을 통해 기존 네트워크의 가치를 최적화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향상된 기능을 통해 보안 감시 시스템의 총 소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Axis의 공항/항공용 보안 감시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공항 및 항공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