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규모의 현장에서 비용 효율적인 경계 구역 보호를 위한 열상 및 레이더 기술

이 게시물은 Magnus Lundegord와 Niklas Lindman(열상 및 레이더 부문 글로벌 프로덕트 매니저)가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레이더 기술과 열상 이미징을 배치하면, 건설업체 야드와 같은 소규모 시설부터 석유화학 공장 및 태양광 발전소와 같은 고부가가치 시설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설치 환경에 보다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이러한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하고 기존의 영상 카메라 보안 감시 기능을 추가하면, 실제로 필요한 카메라의 양을 줄이고 인프라를 지원함으로써 총소유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보다 효율적인 인적 모니터링 및 대응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흔히 레이더와 열상 기술을 따로 사용하거나 둘 중 하나를 배치하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고 가정합니다. 사실, 이 두 기술은 서로 보완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경계 보호 접근 방식도 가능하게 합니다. 전통적으로 열상 카메라와 레이더 기술은 사이트 내의 서로 다른 영역을 커버하는 별도의 솔루션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열상 카메라는 펜스 라인이나 경계 구역을 보호하는 반면 레이더는 경계 내의 사람과 물체를 감지하여 영역을 보호합니다. 그러나 두 기술을 결합하거나 심지어 PTZ(팬-틸트-줌)와 같은 영상 카메라 또는 스피커 및 조명과 같은 억제 장치로 이 두 기술을 보완하면, 경계구역 주변에 버퍼 영역을 생성하려는 사이트에 큰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 및 열상 기술

레이더 기술과 열상 이미징은 시야를 효과적으로 확장하고 여러 표적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게 합니다. 레이더와 열상 카메라는 가시광선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24시간 365일 침입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레이더 및 열상 카메라는 일반적으로 영상 카메라 및 오디오 시스템을 보완하는 데 사용되며, 크고 작은 시설 전반에 걸쳐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감시 영역의 레이아웃과 보안 요구사항에 따라 레이더 및 열상 기술을 따로 또는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레이더는 펜스 라인 내부 영역의 두 번째 방어 레이어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광각 감시를 제공하면서 바깥을 향한 경계 구역에 레이더를 배치한다면 어떨까요? 즉, 단순히 경계 구역 상이나 내부에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그 너머로 보호 기능을 제공하므로, 잠재적인 침입자가 펜스 라인에 도달하기도 전에 이를 차단할 수 있는 버퍼 영역을 더 이른 단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해한 전파를 전송하고 전파의 이동 시간을 기준으로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레이더는 이동 거리, 방향, 속도를 보여주면서 정적 물체로부터 움직임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는 악천후에도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비와 안개 상황에서 효과적인 감시를 계속 제공합니다.

열상 카메라는 유기물 및 무기물 등 모든 물체에서 방출되는 적외선(열)을 감지하여, 온도에 따라 파장이 변화하는 이러한 신호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열상(열화상) 카메라는 영상(실화상) 카메라보다 훨씬 더 먼 거리에서 사람, 차량 및 다른 물체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분석 기능을 갖춘 열상 카메라와 레이더 모두 잠재적 대상을 인간 또는 차량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두 기술 모두 시각적 식별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중요한 장점은 이 기술들이 영상(시각적) 카메라의 잠재력을 어떻게 증대시키느냐는 것입니다. 레이더 기술과 열상 이미징은 실시간으로 여러 표적을 추적할 수 있으며, 레이더는 또한 카메라에 좌표를 보내 카메라를 통해 위협 잠재력에 대한 시각적 평가를 할 수 있게 합니다.

탐지 정확도 또한 향상되어 오경보를 방지하고 위협 수준 및 행동에 따라 가장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으므로 보안 직원의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레이더 및 열상 기술이 주변 경계를 둘러싼 추가적인 보안 계층을 생성함에 따라, 보안 직원이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 결과적으로 가장 적절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침입자를 막기 위해 해당 영역에 조명을 환하게 비추는 것은 물론 오디오 메시지를 내보내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피커는 잠재적인 침입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거나 보안 요원의 도착을 알림으로써 진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레이더와 열상 기술을 결합

다양한 기술을 계층화하면 잠재적인 침입자가 경계에 도달하기 전에 사전 경고를 해야 하는 곳에 보다 강력한 탐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펜스에서 바깥을 향해 설치된 레이더는 잠재적인 침입자를 식별할 수 있는 완충 구역을 만듭니다. 침입자가 펜스 라인에 도달하면, 열상 카메라가 침입자를 감지하고 PTZ와 같은 영상 카메라가 시각적 식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중 두 개 이상을 함께 사용할 경우 위협 확인의 정확성이 향상됩니다.

특히 써드파티 보안에 의존하는 소규모 조직은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하면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건축 및 건설 부문에서는 건축 자재상과 독립 건설 회사가 고부가가치 자재, 공구 및 기계를 운반합니다. 점점 더 많은 보안 설치 업체들이 레이더, 열상 카메라, 영상 카메라를 결합하여 위협 탐지 정확도를 높이고 보다 효율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3계층 방어가 침입자를 식별하면, 보안요원을 파견하여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하여 침입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총소유비용을 절감

보안 감시 환경의 레이아웃과 보안 요구 사항에 따라 열상 카메라, 레이더 기술, 영상 카메라를 현명하게 조합하여 사용하면 사이트 보안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만들 수 있으며 총소유비용(TCO)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결합 방식을 채택하면 영상 카메라, 장착 폴, 케이블링 및 외부 조명의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초기 설치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유지 보수 비용도 절감됩니다. 이 외에도 운영자 효율성을 높이고 오경보에 대한 보안 요원 투입을 없애면 최종 사용자의 전반적인 비용이 절감됩니다.

레이더와 열상 기술을 최대로 활용

보안 감시 솔루션을 설계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는 환경 그리고 탐지 영역 내의 레이아웃 및 객체가 사용 가능한 기술의 식별 정확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입니다. 열상 카메라와 레이더 탐지를 함께 배치하면, 경계를 효과적으로 확장하고 밤낮으로 엄호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날씨에 관계없이 보다 강력한 보호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사이트에서도 영상 카메라 감지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레이더와 열상 감지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더 비용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Axis 열상 카메라Axis 보안 레이더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