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의 운영 효율을 높이는 감시 기술

현재 전 세계 공항들은 수용력에 대한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승객의 신뢰가 회복되고 공항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많은 공항들이 부족한 직원으로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레이는 고객 경험에 영향을 미칩니다.

보안 부서는 높은 수용력이 가져오는 도전에 대비하지만,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공항 운영과 관련된 경제적 압박이 있습니다. 공항 경영진이 효율성을 계속 추구하는 가운데 높은 보안 감시 예산에 주목하며 어떤 추가 가치를 가져올 수 있는지 묻고 있습니다.

미래 지향적인 공항들에서는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이 단순히 비용 요소가 아닌, 성장을 위한 플랫폼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중요한 보안 감시 역할 외에도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일 수 있으며, 최근 대두되는 긴 대기열 문제에 대항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인 고객 유치를 보장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보안 부서를 위한 기회

딥 러닝을 갖춘 인공지능(AI) IP 카메라의 데이터 수집과 결합하여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를 혼란스럽게 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의 네트워크 카메라와 관련하여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수동적인 수신자가 되는 대신, 카메라는 AI 알고리즘과 함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고 및 시각적 메시징 시스템을 포함한 광범위한 장치와의 통합과 같은 가시적인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P 카메라는 궁극의 센서입니다. 카메라가 볼 수 있다면, AI & 딥 러닝 알고리즘이 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보안 감시 시스템의 주요 이해 당사자인 보안 부서를 위한 이점은, 카메라 커버리지를 늘림으로써 공항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데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보안 감시 기술은 직원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기존 운영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항공기 적하 및 재적재(턴어라운드) 시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보다 지속 가능한 운영을 창출하여 연료 사용을 줄이고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기 시간을 줄이고 병목 현상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면 고객 만족도가 향상될 뿐만 아니라, 카메라 데이터를 활용해 리테일 매장 및 접객 업장의 마케팅을 개선하여 매출과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효율성 개선 적용 사례

공항의 보안을 최적화하기 위해 배치된 기술을 활용하면, 공항 환경 전반에 걸쳐 효율성과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진출입 지점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경계 감시

카메라 분석 기능을 사용하여 공항 안팎으로 들어오는 차량 교통량을 파악하면 혼잡을 완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차량 번호판 인식 기술은 차량 흐름이 자유롭게 흘러가는 가운데 효율적인 보안을 보장하며, 보안 감시 기능을 결합하여 원활한 이동을 방해할 수 있는 승객 하차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고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처리합니다.

한편, 대중 교통 운송을 통한 승객 흐름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계수 은 총 이용객 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피크 타임에 승객 흐름을 최적화하는 프로세스를 알려줍니다. 이 기술은 또한 승객의 여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승객의 이동 경로가 가장 빠르고 쉽도록 보장하고 그에 따른 개선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차량 주차 구역

카메라에 오디오 및 시각적 메시지를 결합하면, 운전자가 가용한 주차 공간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주차 내의 교통 흐름을 개선하기 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승객들은 또한 그들의 차량이 안전할 것이라는 확신을 원하며, 사전 녹음된 메시지 또는 실시간 메시지를 송출해 승객들이 안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랜드사이드(일반인 출입 허용 구역)

터미널 건물의비보안청정구역(보안검색대 바깥쪽. 일반인이 제한없이 이용 가능한 구역)’에는 이미 많은 기존 감시 기술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구역에서 상당한 효율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인원 계수 기술은 유용한 분석을 제공하며, 대기 모니터링 기술를 활용해 승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직원 계획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대기열 모니터(Queue Monitor)는 새 체크인(수속) 데스크 또는 보안 검색 게이트를 여는 것과 같은 실시간 대응을 위해 운영 관리에 대한 알림과 통합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또한 시각 및 음성 메시지와 결합해 승객들이 터미널을 통해 이동할 때 흐름을 쉽게 하고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병목 현상을 장기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분석 데이터를 사용하여 직원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에어사이드(승객 및 공항 관계자 출입 구역)

출발 라운지와 탑승 게이트에서 보안 문제가 줄어들면서, 보안 감시 기술은 마케팅 최적화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시설 개선하는 데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메라 데이터를 활용하여 면세점을 포함하여 공항을 통과하는 고객의 여정을 추적하면 매장 위치 결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한편, 연동된 경보 기능을 통해 이용객들이 오래 머무는 지점이나 대기열이 늘어나는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함으로써, 필요할 때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감시는 승객 안전을 모니터링하는 등 여전히 전통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만, 인원 계수 앱으로 시설물의 품질과 청결을 최적화함으로써 화장실을 포함한 서비스 구역을 유지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탑승 게이트로 이어지는 카메라를 이용해 데이터를 수집하면, 기내 수하물을 든 승객이나 휠체어를 이용하는 승객의 규모 등 동향을 분석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램프(주기장, 계류장)

승객들이 여행 생각에 집중하는 동안, 경사로에서 공항 직원들은 주유, 수하물 처리, 청소 및 케이터링 활동을 제시간에 완료하기 위해 경주용 자동차 피트 스톱 크루처럼 움직입니다. 카메라 분석 기능은 모든 지연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해 주므로, 지연 가능성과 다음 비행에 미치는 도미노 효과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데이터는 계약업체와의 서비스 수준 계약 시행을 개선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효율성과 가치를 높이는 개방형 개발 플랫폼

데이터 분석의 장점은 개방형 개발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타사에서는 카메라 기술을 성장을 위한 플랫폼으로 사용하여 고객 경험뿐만 아니라 운영 효율성과 효과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공항의 감시 시스템은 더 이상 단순한 비용 항목이 아닙니다. 다른 공항 부서가 효율성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안 팀과 보안 팀이 관리하는 인프라가 전략적 차원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Axis의 공항용
 솔루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공항용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