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여행: 승객과 운전사의 안전과 인식을 최적화

스웨덴 말뫼시 내 대중교통을 관장하는 교통 당국인 스코네트라피켄(Scånetrafiken)은 대중교통의 안전을 최적화하기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도시의 두 버스 노선에서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한 테스트는 2022년 초에 시작되었습니다. 테스트는 성공적으로 진행되었고 그 결과 1,500대의 라이브 비디오 네트워크 카메라가 말뫼 전역의 버스에 도입되어 연간 4,500만 대의 버스 여행에 대한 안전성이 높아졌습니다. 말뫼는 스웨덴에서 이 이니셔티브를 진행한 첫 번째 도시입니다.

카메라의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은 매우 중요합니다. 역사적으로 아날로그 카메라는 사건 발생 후 증거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범죄나 반사회적 행위에 대한 억제 요소를 제공할 수 있지만, 이러한 카메라는 일반적으로 라이브 시청을 가능하게 하는 네트워크에 원격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없습니다.

대안적으로, 게이트웨이가 있는 IP 네트워크에 연결된 카메라는 실시간 모니터링과 모든 전개되는 상황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 버스에 설치된 카메라를 모니터링하는 카메라 운영자는 보안 요원이 버스 안이나 버스 정류장에 개입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네트워크 카메라는 효과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결정적으로, 범죄나 반사회적 활동이 애초에 진전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주면서 훨씬 더 강력한 억지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승객들과 운전자들을 위한 안전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이 기술은 버스 여행에 대한 안전 인식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중 교통에서 안전 개선

국제대중교통협회(UITP)에 따르면, 직원들에 대한 언어적 공격과 반사회적 행동이 매일 보고되는 상위 5개 위협에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전 세계 27개 대중교통 운영자들로부터 온 것으로, 그 단체의 가장 최근의 위협 감시 조사(Treat Monitor Survey)의 일부입니다.

전형적인 유럽 도시로서, 말뫼는 비슷한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그러나, 두 노선을 달리는 30대의 버스에 걸친 라이브 네트워크 카메라의 시험 후, 여행자의 90%가 “안전하다” 또는 “부분적으로 더 안전하다”고 느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얼마나 안전하다고 느끼나요?”라는 설문 조사 질문에 대해, 평균 탑승객 반응은 최대 10점 중 9점이었습니다. 게다가, 라이브 네트워크 카메라의 경우, 운전자들도 긍정적으로 반응했습니다. 운전자의 75%는 시스템이 설치된 이후 “안전하다” 또는 “부분적으로 더 안전하다”고 느꼈습니다.

실시간 모니터링은 기존 사용자들의 버스 여행을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지만, 안전에 대한 인식의 개선은, 특히 덜 안전한 것으로 인식되는 노선의 경우 더 많은 버스 탑승률을 장려할 수도 있습니다. 실시간 카메라 모니터링은 또한 운전자의 안전과 그들의 인식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 이점은 많은 지역에 걸쳐 산업 전반에 걸친 도전인 운전자 모집 및 유지에 도움을 주는 데 가치가 있습니다.

실시간 모니터링 구현

차량용 실시간 모니터링 비디오 솔루션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지연 시간이 짧은 스트리밍에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네트워크는 연결 상태가 변동하기 쉬운 환경 내에서 원활하게 작동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가용성 수준이 다른 구역 간에 전환해야 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고품질 비디오 데이터의 일관된 스트림을 유지할 수 있을 만큼 연결이 견고해야 합니다.

옵저빗(Observit)은 IP 카메라와 무선 연결을 기반으로 차량에 대한 원격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고급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 전송을 최적화하여 비디오 피드가 일관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신뢰할 수 있고 적시에 제공되도록 보장합니다. 이것은 모바일 환경에서 중요한 의사 결정과 운영 효율성을 위해 가장 중요합니다. 비디오 품질이나 전송 속도에서 큰 손실 없이 변화하는 네트워크 조건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우수한 차량 모니터링 솔루션을 구분합니다. 이것은 이동 중에 안전과 운영 효율성을 보장하는 데 귀중한 자산이 됩니다.

효과적인 라이브 모니터링을 위해서는 비디오 품질이 이벤트의 정확한 분석을 가능하게 해야 합니다. 스트림이 법적 절차에서 증거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이는 필수적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온보드 버스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네트워크 카메라는 최대 1,2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이나 조명이 낮은 곳에서 선명한 비디오를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며 카메라는 밝고 맑은 날에 존재하는 강한 명암비를 처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안 렌즈가 장착된 차량 내 감시용 돔 카메라는 최대 360도 시야를 제공할 수 있어 이상적입니다. 돔 카메라의 광각 기능은 필요한 카메라의 양과 케이블을 줄여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설치 및 유지 관리에 필요한 리소스를 줄여줍니다.

또한 버스에 설치되는 카메라는 내구성이 뛰어나야 합니다. 이동하는 차량의 진동에 지속적으로 대처해야 하며, 반사회적 행동을 방지하기 위해 배치된다는 특성 상 잠재적인 영향과 공공 기물 파손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버스 서비스 향상

말뫼로 돌아가서, 온보드 네트워크 카메라의 사용은 이제 도시의 250대의 버스 전체에 걸쳐 확대되었습니다. 버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IP 카메라는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승객과 운전자의 안전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안전 인식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하드웨어 설치가 적어 비용 효율적이며, 이 시스템이 가져오는 안전 개선 덕분에 버스 승객 수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것은 더 낮은 총 소유 비용으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대중 교통 운영자에게 도시 이동성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버스용 Axis 실시간 카메라 모니터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대중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