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UITP 글로벌 대중교통 서밋 방문에서 얻은 성찰

저와 동료들은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UITP Global Public Transport Summit를 방문했는데, 이는 전 세계 대중교통 분야의 결정적인 행사로서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위한 세계 최대의 행사로서, 모든 교통수단과 대중교통 당국, 사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64회째를 맞이한 올해 행사에는 연사 423명이 진행한 87개 세션, 41개국 337개 전시참가기업, 전시회 관람객 17,000명 이상이라는 기록적인 숫자를 누렸습니다. 세계 대중교통이 진정으로 모이는 장소이며, 분야 전반에 걸친 우선순위와 동향에 대한 이상적인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대중 교통 산업에서 비디오 분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저와 동료들은 모빌리티의 미래를 형성하는 최신 기술과 솔루션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자 했습니다. 전 세계의 고객 및 파트너와의 훌륭한 대화를 통해 오늘날 그들이 집중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과제와 요구 사항에 대해 들었습니다.

디지털화의 과제와 함께 지속 가능성이 최우선 과제

대중교통 분야의 전반적인 추세는 지속가능성, 배출가스 저감, 보다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소음을 덜 발생시키는 전기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와 함께 전기차의 증가에 따른 인프라 과제, 특히 정기 충전의 필요성에 대해 들었습니다. 또한 행사에서 자율주행차의 존재감이 높아졌으며, 디지털화의 증가로 사이버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AI 분석에서 데이터 수집 및 사용

대중 교통 산업의 또 다른 분명한 추세는 분석에 인공지능(AI)을 사용하고 비디오 및 기타 센서에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대중 교통에서 사용되는 분석은 보안 감시 카메라를 핵심 센서로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분석을 통해 대중 교통 제공업체는 역과 차량에서 승객, 휠체어, 자전거 및 유모차 탑승자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을 사용하여 승객 탑승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서비스 업데이트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분석을 위한 잠재적인 애플리케이션은 거의 끝이 없습니다.

안전, 효율 및 승객 경험: Axis 파트너는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EMEA 전역의 많은 Axis 파트너들이 Axis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중 교통 솔루션을 선보이는 것을 보고 알게 되어 기뻤습니다. 전시된 솔루션은 승객, 직원 및 자산의 보안과 안전을 어떻게 보장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운영 효율성과 전반적인 서비스 제공 및 승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 동료인 Jan Engelschalt(대중 교통 부문 Segment Development Manager)는 행사에서 Axis 기술을 사용하는 파트너와 이야기를 나누고 대중 교통 업계를 위한 최신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아래 비디오에서 몇 가지 통찰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미래의 UITP Global Public Transport Summits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_PLSaTDqGCs Linda MagnertoftJan Engelschalt는 대중 교통 산업의 최신 동향과 통찰력, 그리고 대중 교통이 안전, 운영 효율성 및 승객 경험에 혜택을 주고 향상시키는 데 기술이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되돌아봅니다.
https://youtu.be/tGl_ob_8uNI Observit는 최소한의 하드웨어 탑재로 에지 컴퓨팅을 사용하는 비디오 보안 감시 애플리케이션의 이점과 차량 소유자가 모바일 보안 감시 내에서 더 나은 총 소유 비용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개략적으로 설명합니다.
https://youtu.be/05xDIHWxfGk Awaait는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대중 교통 사업자의 증가하는 문제인 무임 승차를 줄이기 위한 AI 분석의 이점에 대해 논의합니다.
https://youtu.be/kSws2qK4Ip4 iMotion analytics는 비디오 분석이 어떻게 승객의 의사 결정 과정 전반에 걸친 고객 데이터 인텔리전스의 활용을 지원하고 운영을 지원하는 실시간 경고를 제공하는지 설명합니다.
https://youtu.be/4jMT8ZkNwlA Jan Engelschalt는 대중 교통 산업에서 안전 및 보안을 창출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여객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영상 감시 및 카메라 기술의 발전과 비디오, 센서 및 분석의 이점을 요약해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