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센터 전반에 걸친 안전, 보안, 효율성을 위한 기술

온라인 소매 거래량의 상당한 급증은 코로나 정점 이후 다소 감소했지만, 그 궤적은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지난해 말 전체 소매 매출에서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이 13%에 달했고, 영국은 현재 26%가 넘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물류 센터의 확장을 계속 유발하고 있으며, 최근 보고서는 지난 12개월 동안 유럽에서 평방 미터 기준 10%의 성장이 있었고, 올해 3%의 추가 성장이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자동화가 물류 센터 내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있지만, 인력 개입이 줄어들면 공급망을 따라 프로세스를 감독하는 인력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로 인해 직원의 안전뿐만 아니라 관리 중인 물품의 보안을 보장하기 위한 기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도록 구성할 수 있으며, 적절한 앱을 추가하면 주문 선택 라인에서 배송까지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류 센터 안전

카메라는 물류 센터의 모든 영역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적재 랙 통로에서 발송 구역에 이르기까지 직원 안전뿐만 아니라 내부 보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멀티센서 카메라는 최대 180°의 파노라마 뷰를 제공하여 필요한 카메라 수 면에서 총 하드웨어 비용을 절감하는 반면, 적재 랙 통로와 같이 시야 방해 구역을 보는 경우에는 팬, 틸트, 줌(PTZ) 카메라가 적절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모니터링은 위험을 탐지할 수 있으며, 위험에 대한 실시간 오디오 메시지를 트리거하거나 직원에게 조치를 취하도록 경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특정 잠재적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분석 기능이 있는 카메라는 자동 경고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 보호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직원이나 방문자를 카메라가 감지하는 경우 연결된 오디오 스피커를 통해 경고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 카메라는 이동 중인 단독 작업자를 계속 체크하면서 작업자가 쓰러지거나 공격을 받을 때 경보를 보내 안전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트럭, 승합차, 지게차 등 현장 차량이 작업자와 방문객에게 안전 위험을 줄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 카메라와 통합된 기술은 보다 안전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의해 감지된 안전하지 않은 속도는 스트로보 사이렌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트로보 사이렌이 빛과 소리를 결합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경음기 스피커가 오디오 메시지와 지침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번호판 인식 기술과 레이더를 결합해 차량을 추적하면 금지된 지름길 통과에서 일방통행 주행에 이르기까지 운전 위반 사항을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분석 기능이 있는 네트워크 카메라는 특히 차량 전용 구역에서 보행자의 존재를 확인하고 운전자에게 경보를 울림으로써 보행자의 안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스트로보 사이렌을 사용하여 보행자에게 위험을 알리고 위험을 경고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물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직원과 방문객들뿐만 아니라 재고 자체에 대해서도 보호가 필요하며, 화재는 높은 위험을 나타냅니다. 기존 연기 감지기가 효과적이지만 연기가 감지되려면 센서를 통과하는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경보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조도 조건에서 고품질 이미징을 활용한 카메라 감지 기능을 추가하면 화재 방어에 정확성과 신뢰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조기 감지가 가능해지고, 영상 이미지 덕분에 화재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경계 구역 보안을 보장

물류 센터는 종종 높은 가치를 지닌 물품이 많이 있다는 특성으로 인해 잠재적인 도난의 표적이 되기도 하며, 공급망 전반에 걸쳐 물류 센터의 도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임시 직원의 비율이 높은 크리스마스 준비 기간과 같은 성수기는 더 높은 위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절도 기법은 집하  라인 또는 창고에서 물품을 훔친 후 건물 밖에 숨겨 두었다가 경계 구역(예: 펜스)을 통해 반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경계 구역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며, 상황별 요구 사항에 따라 카메라 기술을 조합하여 가장 강력한 방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PTZ(Pan, Tilt, Zoom) 카메라는 잠재적인 침입자를 세부적으로 시각적으로 식별할 수 있으며, 경계 방어 분석 기술을 활용해 잠재적인 경계 위반에 대해 자동 경보를 내보내는 동시에 용의자를 줌인하여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 경고 및 추적을 강화하면 효율성이 향상되어 더 적은 수의 직원이 더 많은 수의 카메라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열상 기술 및 레이더 기술을 도입하여 실제 카메라 수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가시광선이 필요 없는 이 카메라는 어두운 시간에도 감지를 제공합니다. 레이더의 장점은 광각 감시이며, 열상(열화상) 카메라는 영상(실화상) 카메라보다 훨씬 먼 거리에서 잠재적 침입자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버퍼 영역이 만들어지고, 초기 단계에서 잠재적인 침입자를 탐지하여 펜스 라인에 도달하기 전에 저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경고를 전달하는 오디오 스피커와 탐지를 알리는 투광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안 인력을 배치해야 하는 경우, 주변이 뚫리기 훨씬 전에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접근 제어

물류 센터의 경계를 보안한다는 것은 접근 지점을 통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운송 차량이 제3자에 의해 운영되는 경우, 특히 물류 센터가 무인 적재/배송 베이를 사용하는 경우, 검증된 차량 접근이 필수적입니다.

영상 통신도 가능한 인터콤 시스템은 사이트 출입구와 무인 게이트에 대한 원격 접근 제어가 가능하며 자동 번호판 인식으로 효율성과 보안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무단 액세스를 방지하는 동시에 직원 리소스 없이도 차량 액세스의 용이성과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물류 센터 내 지정된 구역에 대한 접근을 제어함으로써, RFID 리더와 인터콤을 포함한 접근 제어 기술은 제한 구역에 대한 접근을 금지하면서 빠르고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포장 및 배송 단계의 효율성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은 안전성과 보안성이 높은 환경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포장 라인에서 고객 서비스와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디오, 모든 주문의 북마크 및 영수증을 포함한 주문 패킹 추적은 빠르고 간단한 검색을 위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가 개선되고 불만 사항에 대한 대응이 훨씬 빨라지며, 부정확하거나 사기성 있는 환불 청구에 대한 손실도 줄어듭니다.

고객 주문을 배송 차량에 실을 때, 팔레트의 패키지나 차량 내 박스 확인에 이르기까지, 카메라는 직원이 수동으로 사진을 찍을 필요 없이 시각적인 데이터 스탬프 기록물을 만들어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예상 조건에서 배송을 확인하는 효율적인 방법인 라스트 마일 배송 확인에도 유용한 웨어러블 카메라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언로드(물품 하차) 중 패키지 처리도 네트워크 온보드 카메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한편, 차량 내부에서는 분석 앱을 통해 차량 도어 또는 트렁크가 열렸을 때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물류 부문의 미래는 데이터 및 기술 중심입니다. 어떻게 안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보장하고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보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네트워크 카메라, 오디오, 액세스 제어 및 이들이 제공하는 기능은 이 질문에 대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리테일 부문을 위한 안전 및 보안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안전 및 보안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