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식 편의점 및 주유소를 중심으로 한 향상된 안전 및 보안 솔루션

가까운 미래에, 전기 자동차(EV)의 수가 기존의 연료 자동차를 초과할 것이라는 증거가 분명합니다. 주유소에게 EV 성장은 방문(체류) 시간이 늘어난다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급속 충전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충전 과정은 연료를 채우는 것보다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주유소가 대기 중인 고객에게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합니다.

이와 동시에, 주유소가 수년간 결합해 온 편의점 모델은 다른 리테일러와의 심화된 경쟁(주차장에 EV 충전소를 추가하는 등)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주유소들은 부가적이고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들과 맞서야 할 것입니다. 편의점 및 오락 시설과 함께, 식사 및 다과 옵션이 규모 뿐만 아니라 품질의 향상으로도 이어질 것입니다.

자동화의 증가는 새로운 보안 문제를 제시합니다

핵심 요구사항은 고객을 위한 속도와 편의성 향상입니다. 컨설팅 회사인 BCG는 주유소에 대한 미래가 있는가?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매장 내 경험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이미 더 많은 리테일러들이 취하고 있는 자동화가 주유소에서도 채택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비접촉식 결제 및 드라이브 스루 픽업에는 자동 계산대, 워크인 자판기, 심지어 무인 매장과 같은 기술이 결합될 것입니다.

24시간 동안 주유소에서 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하십시오.

 

자동화된 서비스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주유소의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펌프 자체의 보안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많은 유럽 국가에서 무인 주유소는 수년 동안 안전하게 사용되었습니다(선결제 후 연료를 주입할 수 있는 방식). 그러나 적은 수의 직원 운영부터 완전 무인화까지 자동화의 증가는 새로운 보안 위험을 야기합니다. 이 문제는 자동화를 통한 24/7 야간 개방 가능성과 더불어, EV 충전에 필요한 긴 체류 시간과 함께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이미 직원 한 명만으로 운영되는 주유소는 흔하며 연료 도둑, 결제 사기, 편의점 절도 등 다양한 사건에 직면해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도둑들이 연간 거의 2백만 파운드 상당의 연료를 훔쳤다는 보도가 나왔고, 미국에서는 주유소에서의 폭력 범죄가 술집이나 나이트클럽보다 더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FBI의 통계로 밝혀졌습니다.

증가하는 자동화 모델로 전환하려면 발전된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신이 안전한 환경에 있다는 인식을 주어야 합니다. 특히 어둠 속에서 고립된 상황에서 더 취약한 고객의 경우, 리스크에 대한 인식은 기존 보안 및 안전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이 고객 경험의 필수 요건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카메라 시스템은 이미 상점 및 역에서 보안 및 안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곳들이 자동화 형태로 점점 더 전환됨에 따라,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시스템을 기반으로 오디오, 액세스 제어 및 분석 솔루션을 추가하게 될 것입니다.

기존 카메라 시스템을 개선

완벽한 카메라 커버리지를 보장하는 것은 기본이며, 철저한 보안 분석 솔루션을 사용하면 필요한 시야각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무인 환경에서 기술은 법의학 분석을 위해 오롯이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전개되는 모든 심각한 상황에 대해 실시간 대응을 가능하게 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기존 카메라 시스템은 오디오 기능과 비디오 분석을 통해 개선되어야 합니다.

  • 파노라마 기술은 팬/틸트/줌(PTZ) 카메라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더 넓은 화각 커버리지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 고품질 해상도는 관련 인물과 물체는 물론, 상황을 충분히 명확하게 식별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Full HD 또는 4K로의 전환이 표준이 되었지만, 이를 충분한 초당 프레임(fps) 속도와 결합해야 합니다. 차량 번호판 인식과 같은 기능에 필요한 세부 정확도는 최소 25fps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저조도 기술. 낮 시간 이외에는 취약성이 증가하므로, 어둡거나 조도가 다양한 조건에서 카메라 모니터링 성능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저조도 기술과 더불어, 야간의 자동차 헤드라이트 등과 같은 극단적인 조도 대조를 극복하기 위해 광역역광보정(WDR) 기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최적의 노출을 보장하여 사람과 사물을 세부적으로 식별할 수 있도록 가시적 노이즈와 아티팩트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여러 주유소에 대해 원격 모니터링을 하면 직원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실시간으로 현장을 보면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셀프 계산대에서 스캔을 하지 않거나 고객이 없는 상황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행위를 식별할 수 있는 비디오 분석 기반의 지능형 모니터링 기능을 도입하면 제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야간에 입점하기 위해 QR 코드, 신용카드 또는 ID를 제시하게 하는 시스템을 사용하면 원격에서 매장 출입을 모니터링하고 검증할 수 있습니다.
  • 보안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 또한 원격 모니터링 센터에서 관리하면서 경고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화 매장 내 소리/침입 감지 기능과 미끄러져 넘어짐 감지 기능을 사용해 매장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고객 안전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스피커로 고객에게 도움을 제공할 수 있으며, 주유기 및 세차장 같은 장소에 인터폰을 설치하면 고객이 필요 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유인 주유소의 경우에도, 원격 지원 센터와의 양방향 통신과 함께 지원이 필요할 때 알릴 수 있는 계산대 패닉 버튼 등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신체 착용 카메라(웨어러블 카메라, 바디캠). 멀리 떨어진 주유소 직원들을 바디캠으로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잠재적인 범죄자들에 대한 억지력뿐만 아니라 시청각적 증거를 수집하는 효과적인 수단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 경험 최적화 – 편의성이 핵심입니다

안전 및 보안을 개선하는 기술을 사용하면 고객 방문의 속도와 용이성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출입 시 인사말을 포함한 음성 안내방송은 고객이 물건을 스캔하거나 줄을 서서 결제할 필요 없이 간단히 들어가서 좋아하는 것을 집어들고 나갈 수 있는, 완전히 자동화된 리테일 솔루션에 추가 요소가 될 것입니다. 한편, 천장에 장착된 카메라와 독점적인 AI 및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는 생체인식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각 쇼핑객을 정확히 그들이 픽업한 물건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 모델은 EV 및 수소 연료 차량(LPG, CNG)의 증가와 더불어 편의 소매 대체 옵션과의 경쟁의 결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자동화의 증가는 주유소들이 보조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지만, 이 기술은 강화된 보안 및 안전 시스템과 함께해야 합니다. 카메라 및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은 미래의 주유소에서 향상된 고객 경험을 달성하기 위한, 강화된 보안 및 안전 시스템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Axis 리테일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리테일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