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형 카메라로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 지원

우리는 리테일 매장, 은행, 공항, 음식점에 있는 기존의 영상 감시 카메라에 익숙합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보안 카메라는 일상생활의 거의 어디에서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메라는 배경에 녹아들 수도 있지만 여전히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천장의 돔이나 건물 벽 높은 곳에 장착된 형태 또는 번잡한 교차로의 기둥 꼭대기에 있는 박스 카메라 등이 있습니다. 전형적인 카메라 설치 방식입니다.

시대는 변합니다. 학교, 회사, 병원의 모든 곳에서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효과를 거두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보안 문제에 적응하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생각”할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모듈형 카메라와 기존 감시 카메라의 차이점

감시 카메라를 “뇌”와 “눈”의 조합으로 생각하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은 종종 카메라를 광학 또는 보는 것의 관점에서 생각하지만, 이는 보통 카메라 장치의 일부입니다. 예를 들어 광학은 해상도, 다양한 렌즈(고정, 가변 초점 또는 어안), 수직 또는 수평 화각과 같은 요인으로 제한됩니다. 하지만 감시 카메라에는 한 개 이상의 프로세서, 메모리, 전원, 네트워크 포트, 오디오 입력 및 출력, 기타 입력/출력 포트, 운영 체제 등도 있으며, 이를 통틀어 “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모듈형 카메라는 광학을 장치의 나머지 부분과 분리한 카메라입니다. 이전에 카메라의 뇌로 간주한 모든 것은 이제 메인 유닛(본체)라고 부르는 작은 상자 안에 있습니다. 눈은 센서 유닛입니다. 기존 감시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모듈형 센서는 다양한 해상도와 렌즈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메인 유닛과 센서는 최고 약 30m(98피트)의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어 다른 방식에서는 불가능한 뛰어난 유연성을 선사합니다.

카메라를 볼 수 없게 하고 싶다면

모듈형 카메라의 가장 잘 알려진 (그리고 가장 오래된) 사용 사례 중 하나는 비밀/비노출 카메라입니다. 핀홀 센서를 사용하면 육안으로 거의 보이지 않도록 매우 창의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치로는 눈 높이의 중간 문설주, 갱 박스 나사 뒤 또는 선적 컨테이너 모서리 등이 있습니다. 센서 자체는 매우 작고 분리되어 있습니다. 메인 장치를 물리적으로 가까운 곳에 배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인클로저 안이나 뒤에 센서를 숨길 수 있습니다.

유사한 사용 사례에는 비노출(또는 완전히 숨겨진)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근처에 카메라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감시 영상을 캡처하는 대신, 퍼블릭 모니터에서 사람들에게 녹화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사례로는 매장 정문 출입구, 무인 계산대 또는 공항 보안의 대기열이 있습니다. TV나 모니터를 둘러싼 베젤에 센서가 숨겨져 있고 뒤에 별도로 부착된 본체에 HDMI가 연결된 모듈식 솔루션은 이러한 특정 사용 사례에 대해 단순하고 방해가 되지 않는 미학을 제공합니다. 고정관념을 벗어나 생각해 보면, 이 경우에는 천장이나 벽에서 벗어난 모듈형 카메라가 다양한 감시 과제의 해결책이라는 점은 명확합니다.

협소한 공간도 문제없습니다!

그림 1. ATM 내에 있는 모듈형 카메라는 기존 로비 감시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듈형 장치를 혁신적으로 사용한 다른 사례로는 보호 케이스가 없는 메인 장치 형태가 있습니다. 베어본으로 알려진 이 폼 팩터는 전체 모듈형 솔루션을 다른 제품 내부에 통합하는 데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ATM에는 (일반 고객 사용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센서와 유지 관리나 정비를 위해 열었을 때를 위한 센서로) 여러 개의 핀홀 센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베어본 메인 장치는 폼 팩터가 슬림하기 때문에 협소한 ATM 내부에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예로는 데이터 센터의 네트워크 캐비닛이 있습니다. 랙 전면과 후면을 덮는 모듈형 카메라를 선반이나 캐비닛 도어에 삽입하면 탁월한 감시 및 운영 감독이 가능합니다.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는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

그림 2. 모듈형 솔루션은 메인 장치와 센서를 분리하여 매장 곳곳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 측면에서는 모듈형 솔루션보다 나은 옵션이 거의 없습니다. 일부 메인 장치는 4개의 서로 다른 센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러한 센서가 모두 동일한 유형일 필요가 없으며 서로 가까이 있을 필요도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실내와 실외 천장과 벽에 수십 개의 미니 돔이 설치된 기존 설치와 다를 게 없어 보이지만, 훨씬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감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 장치에는 한 개의 전원과 연결용 네트워크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16포트 PoE(Power over Ethernet) 네트워크 스위치에 설치된 기존 카메라의 경우에는 16개의 감시 카메라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듈형 솔루션에서는 똑같이 16개의 PoE 포트로 64개의 카메라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카메라 수가 4배가 됩니다.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VMS) 라이센스도 동일합니다. 각 메인 장치에는 한 개의 라이센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64개의 카메라 모듈형 솔루션에서 사용하는 VMS 라이센스는 16개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연간 전력 소비와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비용이 매년 반복적으로 절감됩니다.

마지막으로, 센서와 메인 장치를 분리한 모듈형 솔루션에는 교체나 업그레이드 시에도 수량화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메인 장치를 교체하는 데 리프트나 사다리를 이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스템 수명 전체에서 엄청난 시간과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이 강하고 즉시 사용 가능

그림 3. 구성 요소와 연결부의 내구성이 강한 모듈형 솔루션은 차량 내 어디에나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동하는 환경에 감시가 필요한 경우는 어떨까요? 응급 차량, 학교 또는 도시 버스, 업무용으로 대량 운용하는 차량, 배달 트럭, 경찰차 또는 기차에서도 모듈형 솔루션은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개선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첫 번째는 메인 장치와 센서 모두 내구성이 강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구성 요소만이 아니라 연결 방식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자동차 산업 표준인 FAKRA 커넥터는 이동하는 환경에서 일관되고 견고한 연결을 보장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 차량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도록 일정 시간 후 정상적으로 종료되는 메커니즘도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까다로운 차량 환경에서도 작동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기여합니다.

결론

모듈형 솔루션은 사용자 환경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센서, 특히 핀홀은 폼 팩터가 작기 때문에 눈에 잘 띄지 않게 감시할 수 있으며, 센서와 메인 장치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ATM, 네트워크 캐비닛, 패스트 푸드 키오스크 외에도 다양한 장소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듈형 솔루션은 기존의 감시 요구 사항에 비용 효율적인 접근 방식이면서 움직이는 차량 안에도 설치할 수 있는 강력한 내구성을 선사합니다.

Axis 모듈형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능이나 이미지 품질 저하 없이 카메라를 창의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Axis 모듈형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