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를 통해 사건을 사전에 억제하세요

비디오 감시 시스템은 전통적으로 사건이 발생한 후 조사를 하고 증거를 제공하는 포렌직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감시 시스템을 사용해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네트워크 오디오는 보안 솔루션에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카메라에 내장된 분석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트리거된 사전 녹음 메시지를 송출하거나 모니터링하는 장면에 실시간 경고 방송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사건과 절도를 억제하면 더 안전한 환경을 만들 뿐 아니라,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도 있습니다. 이런 부가적인 이점에는 상품 손상 및 손실 감소, 사고와 관련된 행정 업무의 축소, 보험료 인하, 법적 비용 절감 등이 포함됩니다.

다음은 네트워크 오디오가 사건을 사전에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예입니다.

자동차 판매점에서 침입자 억제

다수의 지점을 보유한 유명 자동차 판매점은 비싼 차량이 실외에 보관되는 경우가 많고 도난 및 파손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매장을 영업 외 시간에 침입자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스피커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해결책은 모션 디텍션 기능이 있는 카메라와 혼 스피커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영업 외 시간에 부지에 침입이 발생하면, “비디오 감시 시스템이 작동 중입니다. 당사의 부지에서 즉시 나가십시오.”라는 오디오 클립이 자동 재생됩니다. 만약 침입자가 현장을 떠나지 않으면 모니터링 센터에서 현장에 직접 경고 멘트를 할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로 트리거된 오디오 경고 기능과 스피커에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 덕분에, 이 판매점은 경찰의 힘을 빌지 않고도 침입 사건의 약 90%를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처방약을 안전하게 보관

비싼 뷰티 제품부터 처방약까지, 약국 진열대에는 도둑들에게 매력적인 물건들이 가득합니다.

유럽의 한 대형 약국 체인은 건물 외부에 설치한 혼 스피커를 사용해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스피커는 외곽 경계를 위해 카메라와 함께 사용되며, 영업 외 시간에 잠재적인 위협이 감지되면 중앙 통제실에 알람을 전송합니다. 경고가 표시되면, 운영자는 위협 수준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실시간으로 경고 방송을 내보내 대응합니다.

현장에 있는 직원이 위협을 느끼는 경우, 오디오 브리지 장치와 연결된 패닉 버튼을 눌러 중앙 통제실을 호출하고, 운영자와 직접 대화를 나누며 즉각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ATM에서 어깨 너머로 훔쳐보는 범죄 행위를 억제

ATM 공격은 매년 평균 공격 횟수가 증가하면서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범죄자가 어깨 너머로 또는 다른 방법으로 당신의 개인 정보를 훔치려 할 때 어떻게 자신을 보호하고 있습니까?

1천대 이상의 ATM을 운영하는 한 은행은 ‘숄더링’ 즉 돈을 인출하는 사람의 어깨 너머로 비밀번호를 훔쳐보는 범죄 행위를 막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해결책은 비디오 모션 디텍션 소프트웨어가 내장된 카메라를 설치해서, 누군가가 ATM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너무 가까이 서 있는 것을 감지하는 것입니다. 이 분석 소프트웨어가 이런 상황을 감지하면 스피커에 저장된 오디오 클립을 트리거해서 “대기선 밖에서 기다리십시오”라는 메시지를 내보냅니다. 동시에 카메라는 상황을 녹화하고 은행 보안실에 알림을 보냅니다. 용의자가 재생된 메시지를 듣지 않으면, 보안실에서 마이크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경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솔루션을 설치한 이후 해당 범죄는 약 30% 감소했습니다.

코뿔소 보호 구역의 경계 구역을 보호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6년 간 아프리카에서 코뿔소가 밀렵된 사건이 매년 증가했다고 합니다. 밀렵꾼들은 자신들의 불법 행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정교한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주민 보호를 위해, 남아프리카의 the Rhino Pride Foundation Sanctuary는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했습니다.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는 열상 이미징 기술을 통해 깜깜한 구역부터 햇빛이 눈부시게 비치는 주차장에 이르기까지 1년 365일 24시간 사람, 물체, 사건을 감지해 경계 구역을 보호하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따라서 침입이 발생하기 전부터 의심스러운 활동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혼 스피커를 카메라와 함께 사용해 원격으로 사람들에게 방송하고 원치 않는 행동을 억제합니다. 이 확성기형 스피커는 사건이 감지면 미리 녹음된 오디오 파일을 수동 또는 자동으로 재생할 수도 있어, 침입자를 단념시킬 수 있습니다.

 

범죄를 녹화하는 것은 중요한 보안 자산입니다. 범죄 행위를 감지하고, 법 집행기관에 알리고, 범인을 찾아내어 법의 심판을 받게 하는 일을 더 쉽게 해 줍니다. 그러나 범죄를 억제할 수 있는 것은 그보다 훨씬 더 가치있는 일이 될 수 있으며, 데이터는 오디오가 실시간 또는 녹음된 방송을 통해 범죄 행위를 저지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기존 솔루션에 네트워크 오디오를 추가하면 방어의 최전선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 언급한 것은 우리가 강조한 많은 사례들 중 몇 가지에 불과하며, 그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보안 솔루션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비디오 분석 및 오디오 같은 도구를 추가하면서 경계 구역을 보호하는 것이 더욱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되고 있습니다. 오디오 솔루션의 이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 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Axis가 제공하는 모든 가능성을 확인해 보세요.

 

오디오의 놀라운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