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지에 완벽한 솔루션을 구축하는 이점

비디오 보안 감시 솔루션이 주로 서버 기반이라는 패러다임은 최근 몇 년 동안 도전을 받아 왔습니다. 그 중심에는 보안 감시 카메라 자체의 증가된 처리 능력이 있으며, 카메라는 고품질 렌즈를 기본 센서로 하는 강력한 네트워크 컴퓨팅 장치가 되었습니다.

Axis의 시스템-온-칩(SoC), ARTPEC이 그 기반입니다. 이제 8번째 세대를 맞은 ARTPEC은 비디오 감시의 요구에 최적화되도록 수년에 걸쳐 개발되었으며, 여기에는 딥 러닝 기능과 실리콘 레벨에 내장된 사이버 보안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발전으로 네트워크의 가장자리에서 완벽한 비디오 보안 감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즉 캡처 지점에서 데이터를 캡처, 분석 및 저장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에지 솔루션이 제공하는 몇 가지 이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점 요약: 효율성 및 효과성

에지 솔루션의 주요 이점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비디오 보안 감시 솔루션 설치 및 운영의 실용성과 관련된 것과 솔루션 자체의 기능과 관련된 것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가 합쳐져 효율성과 효과성이 모두 향상됩니다.

실질적인 이점 살펴보기

물론 모든 에지 솔루션의 중심에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최신 보안 감시 카메라는 매우 강력한 네트워크 컴퓨팅 장치이지만, 작동하려면 단일 PoE(Power over Ethernet) 연결만 있으면 됩니다. 이로 인해 설치 및 인프라에 필요한 노동력과 관련 비용이 즉시 크게 절감됩니다.

에지 솔루션에는 서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자체 처리 능력과 특별히 설계된 고내구성 SD 카드가 제공하는 상당한 에지 스토리지 기능의 결과입니다. 인프라,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에서 명백한 이점입니다.

이러한 단순성과 “자립적인” 특성을 통해, 고급 에지 솔루션을 이전에는 더 어렵고 물류 측면에서 까다로왔던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인프라가 부족하거나(예: 원격지의 재생 에너지 발전소) 공간 또는 기후 제어 관점에서 서버를 배치할 수 없었던 원격 위치가 포함됩니다.

궁극적으로, 많은 에지 솔루션은 에지,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서버 환경이 가져오는 이점을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그러나 처리, 분석, 저장이 카메라 자체 내에서 이루어지므로, 네트워크를 통해 카메라에서 데이터를 전송해야 하는 요구사항도 크게 감소하여 대역폭 및 서버 스토리지 요구사항이 감소합니다.

보안 및 안전의 이점

실질적인 이점은 매력적인 가운데, 보안 감시 솔루션의 가치는 모든 산업 분야와 환경에서 안전 및 보안을 개선하는 데 있어 특정 사용 사례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에지 솔루션은 보안 팀이 보다 사전 예방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데이터 소스에 가까운 카메라 자체에서 점점 더 지능적인 분석을 수행하고 딥 러닝과 고급 객체 인식 및 추적을 채택하여, 에지 솔루션에 의해 자동으로 트리거되는 정확한 경고 및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본질적으로 보안 운영이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되므로 보안 담당자의 관심을 실제 중요한 사항에 집중할 수 있으며, 조직은 소규모 보안 팀을 통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에지 솔루션은 모든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몇 가지 매력적인 사용 사례를 살펴 보겠습니다.

석유 및 가스 부문의 안전 및 보안

석유 및 가스 부문은 에지 솔루션에 이상적으로 적합한 부문입니다. 원격지에 위치한 경우가 많으므로, 발전소의 보안과 현장에서 작업하는 직원의 건강 및 안전을 모두 지원하기 위해 비디오 감시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안 측면에서 에지 솔루션은 침입에 대한 자동화된 첫 번째 방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한 구역에 들어가거나 어슬렁거리는 개인을 감지하면(아울러 사람과 동물의 차이를 인식하는 것도 가능), 솔루션은 경음기 스피커를 통해 재생되는 오디오 경고를 자동으로 트리거하여 해당 개인을 지켜보고 있음을 알리고 해당 지역을 떠나게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보안 팀은 연결된 앱의 메시지를 통해 경보를 받고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을 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작업자가 적절한 개인 보호 장비(PPE)를 착용하지 않은 것을 감지하거나 비디오 분석이 미끄러짐 및 추락 사고를 감지하는 경우와 같은 건강 및 안전 관련 문제와 관련해서도 유사한 조치가 트리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기 감지, 중요한 기계의 온도 또는 진동을 모니터링하는 센서와 같은 분석 애플리케이션 및 추가 센서가 에지 솔루션에 통합되면, 보안 및 유지보수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경고할 수 있으므로 치명적인 장애가 발생하기 전에 해결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리테일러를 위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

에지 솔루션은 IT 인프라에 대규모 투자를 하지 않고도 고급 비디오 솔루션 기능을 멀티스토어 소매 체인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에 내장된 분석 기능을 통해 고객 환경과 보안 모두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보안 감시 카메라의 장면 감지와 작업장에서 수행되는 작업 간의 대응 시간이 단축됩니다.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매장 전반에 걸쳐 고객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여, 쇼핑객이 멈추거나 모이는 지역을 식별하고 매장의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홍보 메시지 또는 적절한 배경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계산대의 대기열 모니터링 분석을 통해 대기 인원이 많아지면 직원들에게 더 많은 계산대를 열도록 경보를 보내 매출 손실 및 고객 불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분실 방지의 관점에서 카메라는 보안 직원에게 고가품 옆에서 어슬렁거리는 등의 의심스러운 행동이나 잘못된 방향으로 이동하는 사람이나 잠재적인 절도의 징후에 대해 경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주차장 자동화

에지 솔루션은 이제 비디오 데이터와 관련 메타데이터(비디오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를 모두 캡처하고 해석합니다.

이것이 가치가 있는 예로는 주차장을 들 수 있는데, 에지 솔루션이 매우 효과적이고 자동화된 주차 보호 장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번호판 인식 분석은 승인된 직원 또는 방문자의 목록과 도착을 확인하고 자동으로 차단기를 열거나 추가 자격 증명(예: 휴대 전화에 발급된 임시 QR 코드)을 제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 보안 계층으로는, 차량 식별 및 확인을 위해 추가 메타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번호판이 흰색 밴에 부착된 것으로 알려진 경우, 다른 색상이나 차량 유형에서 해당 번호판이 인식되면 보안 요원이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경고를 트리거합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러한 솔루션은 1개의 PoE만 있으면 되므로 설치에 있어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프라이버시 보호에서 추가적인 이점

카메라 자체에 완전히 포함된 에지 솔루션은 프라이버시 보호와 개인 데이터 보호에도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XIS Live Privacy Shield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사람, 차량 또는 동물에 관계없이 장면 내에서 움직이는 객체에 마스킹을 적용하여 캡처 시점에서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학교, 의료 기관 및 교정 시설과 같은 환경에서 특히 유용할 뿐만 아니라, 규제에 의해 점점 더 요구되고 있습니다.

운영 절차의 모범 관행을 고려해야

에지 솔루션은 모든 부문에 이점을 제공하지만, 일부 특정 사용 사례에서는 다른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일부 시나리오에서는 사고 조사 시 프레임 레이트가 높은 비디오를 장기간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거나 법에 따라 요구됩니다. 이로 인해 결국 카메라 자체 내 에지 스토리지와 관련하여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서버 기반 스토리지로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전송/오프로드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 모범 관행은 또한 카메라 자체에 대한 도난 또는 파괴 행위로 인한 데이터 손실 가능성을 완화합니다.

하이브리드 솔루션의 일부로서의 에지

에지 솔루션의 이점은 분명합니다. 즉, 대부분의 고객은 궁극적으로 하이브리드 솔루션에서 에지, 온프레미스 서버 및 일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결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지 솔루션의 향상된 성능과 정교함은 보안 감시 솔루션에 훨씬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조직은 인프라 요구사항을 대폭 줄이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비용을 절감하면서 이전에는 실현 불가능했던 위치에 고급 보안 감시를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에지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시겠습니까?

엔드 투 엔드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