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인프라 및 산업체 운영에서 에지 기반 침입 보호: 통합되고 안정적이며 비용 효율적입니다

중요 인프라 및 기타 산업체의 운영을 보호하는 것은 필수적이며, 경제는 이에 의존합니다. 사이버 보안이 이러한 산업을 보호하는 데 중심에 있지만, 이 블로그에서는 물리적 보안, 특히 외부 경계구역, 경계구역 안쪽, 중요 핵심 시설 및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여러 계층의 능동적이고 효과적인 침입 방지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룰 것입니다.

‘침입 감지’ 외에도 ‘침입 방지’라는 더 큰 그림을 고려해 보겠습니다. 즉, 탐지와 관련된 초기 실시간 경고를 넘어 침입자 관련 손상 또는 도난을 방지하기 위한 광범위한 전략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양한 자동화된 연결 보안 감시 솔루션을 함께 계층화하면 침입자를 탐지하는 것을 넘어 침입자를 분류, 확인, 식별, 추적 및 차단함으로써 사이트를 침입, 도난 및 파괴로부터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잊어버리고 ‘에지 장치’를 생각하십시오

혁신은 비디오 보안 감시 솔루션 내에서 점점 더 발전하는 기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카메라는 더 이상 단순한 ‘녹화 장치’가 아닙니다. 오늘날의 정교한 네트워크 카메라는 강력한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들은 개방형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네트워크의 다른 장치와 통신, 제어 및 트리거하기 위해 가장자리의 서버 역할뿐만 아니라 풍부한 메타데이터를 수집하는 센서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존 인프라에 쉽게 통합되어 이전 투자를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개방형 보안 감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첨단 에지 기반 솔루션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수 있습니다. 초점을 ‘카메라’에서 ‘강력한 실시간 센서 역할을 하는 에지 장치’로 전환하는 것이 더 나은 최적화된 보안 감시 시스템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또한 효과적인 침입 보호를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외부 경계구역 및 펜스 라인 보호

침입 보호는 외부 경계에서 시작됩니다. 첫 번째 단계는 펜스 라인을 따라 또는 경계구역 밖의 ‘버퍼 구역’에서 잠재적인 침입자를 탐지하고 확인하는 것입니다.

‘버퍼 존’ 내 멀리 떨어진 곳에서 침입자를 탐지하기 위해 펜스 라인 밖을 가리키는 레이더 장치는 잠재적인 위협을 탐지하고 침입자가 주변에 도달하기 훨씬 전에 경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잠재적인 침입자 시나리오를 조기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능형 분석 기능을 갖춘 열상 카메라를 배치하여 이동하는 물체가 동물이 아닌 잠재적 침입자인지 여부를 식별하고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열상 카메라는 매우 어려운 날씨 조건에서도 감지 정확도와 신뢰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생체 정보를 전혀 드러내지 않기 때문에 GDPR을 완전히 준수합니다. 실제로 현지 보안 감시법에 따라서는, 현장 바로 밖의 영역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레이더와 열상 카메라 모두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 장치들이 가장 엄격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기 때문입니다.

잠재적 침입자가 펜스 라인을 따라 또는 ‘버퍼 영역’ 내에서 감지되는 경우, 연결된 감시 솔루션이 즉시 경보를 울리도록 또는 미리 침입 경보 영역으로 지정한 영역으로 침입자가 이동했을 때 경보를 울리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두 번째 접근 방식은 시스템이 침입자를 조기에 감지할 수 있으면서 침입자가 특정 영역 또는 경계구역 자체에 진입하는 경우에만 경보 및 기타 에스컬레이션 절차를 시행하도록 함으로써, 허위 경보의 위험을 줄입니다.

침입자가 탐지되고 경보가 발생하면, 일련의 이벤트에서 다음 단계인 ‘확인’을 트리거합니다. 추적 분석 기능이 있는 영상 카메라(예: PTZ 카메라)는 열상 카메라 또는 네트워크 레이더에서 경보를 수신하고 침입자의 시각적 이미지를 보여줌으로써 경보를 확인합니다. 침입자를 식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카메라 추적 분석이 시작되어 침입자가 어디로 가는지 모니터링합니다.

침입자가 경계구역을 침범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디오 솔루션 또는 장면에 조명을 밝히는 흰색 LED 반사기와 같은 억제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결된 보안 감시 솔루션이 자동 오디오 메시지를 트리거하여 침입자에게 경고하고 보안 요원이 가고 있다는 것을 알려, 절도나 자산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경계구역 내부의 영역 보호

일단 경계구역이 뚫린 후에는, 연결된 보안 감시 솔루션이 침입과 전개를 계속 추적하므로, 운영자가 침입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 열상 및 영상 카메라는 오디오 장치 및 기타 장치와 함께 작동하여 침입자의 진행 상황을 추적할 뿐만 아니라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어디로 가는지 주시하는 것은 후속 포렌식 수사나 경찰 절차에도 유용합니다.

모든 사이트가 고유하기 때문에 침입 방지에 대한 ‘모든 것을 충족하는’ 하나의 접근 방식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을 설정하는 방법에 따라, 경계구역 내의 네트워크 레이더가 울타리를 따라 설치된 레이더의 정보를 넘겨 받아 침입자를 탐지하고 경보를 전송하며 침입자가 어디로 가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첨단 레이더 시스템은 침입자를 추적하고 PTZ 카메라와 직접 통신하여 침입자를 추적하고 시각적으로 경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보안 감시 솔루션은 침입자의 경로를 추적함으로써 침입자가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알아야 하는 보안 담당자에게 필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보안 담당자는 침입자를 막거나 보안 조치를 활성화하기 위한 더 나은 입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침입자의 경로에 대한 통찰력을 통해, 연결된 보안 감시 솔루션은 더 많은 백색 조명과 오디오 장치를 작동시켜 더 이상의 행위를 저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의 네트워크 오디오 스피커는 실시간 또는 사전 녹화된 메시지를 재생하여 경비원이 오고 있음을 알릴 수 있습니다. 경보가 중앙 제어실에 자동으로 알림을 트리거하므로, 대응팀 조치를 요청하기 전에 운영자가 사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운영자 또는 보안 요원은 현장에서 네트워크 오디오 장치를 사용하여 침입자에게 경고하여 쫒아냄으로써 물리적 개입이나 경찰 호출까지 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핵심 시설 및 자산 보호

세 번째 계층은 경계구역, 부지 건물 및 기타 중요 시설과 자산을 접근 제어 솔루션으로 보호합니다. 도어 스테이션 및 인터폰과 같은 이러한 솔루션은 허가된 직원과 방문객만 경계구역의 출입구를 사용할 수 있고, 특정 건물이나 심지어 특정 방에 들어갈 수 있으며, 변압기 스테이션과 같은 현장 주변의 차단된 영역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차량 접근 제어도 중요합니다. 허가된 차량만 입장할 수 있도록, 번호판 인식 분석 기능이 있는 카메라는 사이트 또는 사이트 내의 특정 영역에 진입하거나 나가기 전에 차량의 입차/출차를 통제할 수 있는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인터콤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면 사이트 방문자와 보안 담당자 간의 양방향 오디오 통신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액세스 제어 및 검증이 가능합니다. 이는 시설에 상주 직원이 없을 수 있는 자동화된 사이트에 특히 중요합니다.

분산형 시스템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단일 장애 지점이 있는 시스템은 결함이 있는 시스템입니다. 중요 인프라 및 산업체 운영 현장의 침입 방지 시스템은 항상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단일 장치에 의존하지 않는 에지 기반의 탈중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실제로 에지 기반 시스템은 특히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고 무단 시스템 액세스를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내장 사이버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물리적 장치로 구성된 경우 위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변에 여러 대의 열상 카메라가 있고 각 카메라가 해당 영역의 에지 허브 역할을 하는 경우, 중앙 서버와 독립적으로 실행되는 보안 클러스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장애가 발생하면 해당 클러스터가 완전히 작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은 여전히 예상대로 작동합니다. 또한 시스템의 특정 장치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시스템의 상태 모니터링 기능이 자동으로 시스템 운영자에게 이를 알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호를 극대화하고 비용을 최소화합니다

에지 기반 침입 방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최신 기술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스템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비디오 분석을 위해 중앙 서버로 전송되는 대역폭 요구 사항과 추가 비디오 스트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울러 결과적으로 중앙 사이트에서 추가 서버, 랙 공간 및 UPS 장치와 같은 패시브 네트워크 장비의 필요성이 크게 줄어듭니다.

특히 가장자리에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를 배치하면 일반 영상 네트워크 카메라로 가능한 것보다 더 많은 경계 구역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설치 폴, 케이블 연결, 구축에 필요한 작업 시간, VMS 및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하면 시스템 전력 소비량이 감소하여 보호 수준을 낮추지 않고도 총 시스템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비용은 절감되지만 시스템 신뢰성은 향상됩니다. IP 열상 기반 침입 방지 솔루션은 까다로운 날씨 조건에서도 시스템 신뢰성과 침입 탐지율을 향상시킵니다.

안정적인 침입 보호: 경계구역에서 핵심구역까지

효과적인 침입 보호에는 깊이가 필요합니다. 에지 기반의 연결된 침입 방지 시스템을 구축하여 다계층의 보안을 제공함으로써, 포괄적이고 안정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보호된 영역을 지킬 수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이와 같은 플랫폼은 미래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는 장기적 투자 보호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능동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침입 방지를 위한 Axis의 솔루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침입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