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 제어 시스템에서 QR 코드의 가능성을 열어보세요

지난 1년 반 동안 QR 코드*는 저접촉(low-touch) 솔루션을 훨씬 더 많이 찾는 여러 업종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액세스 제어 시스템 내에서 QR 코드는 방문자, 직원 또는 배송업체의 출입 관리를 위해 임시 및 시간 제한적 액세스에 대한 자격 증명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통적인 플라스틱 카드가 여전히 사용되고 있지만, 종종 분실되거나 방문객들 간에 공유되어 누가 여러분의 구내에 접근하는지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반면 QR 코드를 자격 증명으로 사용하면 비즈니스에 대한 액세스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접근 제어 시스템에서 QR 코드

신속 응답 코드(quick response code)를 뜻하는 QR 코드는, 기계가 읽고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2차원 바코드의 일종입니다. 표준 1차원 바코드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과 유연성을 고려할 때, QR 코드는 QR 코드 스캐너가 판독기가 되는 접근 제어 시스템에서 자격 증명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옵션입니다.

접근 제어 시스템에서 QR 코드를 자격 증명으로 관리하는 것은 기존 카드에 비해 매우 간단합니다. 이 시스템은 카드홀더를 위한 고유의 QR 코드를 쉽고 빠르게 생성하고 제한된 기간과 사용 횟수, 건물의 특정 문이나 구역에 출입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카드 액세스 시스템처럼 말이죠.

일단 QR 코드가 생성되면, 수신자(또는 카드홀더)에게 직접 이메일로 전송하여 수신자가 핸드폰에 띄우거나 필요한 경우 인쇄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QR 코드 판독기에 제시하면 QR 코드 판독기가 데이터를 스캔하고 액세스 제어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전달하여 액세스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겨우에는 문에 있는 카메라나 비디오 인터콤이 QR코드 리더 역할을 겸하면서 여러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보안 강화 – 동적 QR 코드

기존의 QR 코드는 정적이며, 생성 및 배포 후에는 변경 또는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복사하기 쉬우므로 높은 보안 요구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동적 QR 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QR 코드를 만들고 배포한 후에도 업데이트하고 변경할 수 있으며, 동시에 앞서 언급한 QR 코드 기반 액세스 제어 솔루션의 모든 이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동적 QR 코드 기반 솔루션은 동적 QR 코드의 화면 복사, 사진 복사 또는 비디오 녹화 기능이 작동하지 않으므로 자격 증명 복사본의 보안 위험을 제거합니다. PIN과 같은 다요소 인증 솔루션과 결합하면 QR코드 기반 액세스 제어 솔루션의 보안 수준이 더욱 높아집니다.

접근 제어에서 QR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보안 상의 이점 외에도 조직에서 접근 제어를 위해 기존 플라스틱 카드 대신 QR 코드를 선택해야 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비용 효율적입니다

가상화된 자격 증명이므로 QR 코드는 기존의 물리적 카드나 키 리모컨 기반 액세스 제어 솔루션에 비해 매우 비용 효율적인 액세스 제어 솔루션입니다. 물리적 자격 증명의 구입, 처리, 인쇄, 배포 및 처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비디오 인터폰이나 카메라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 비용도 절감됩니다. 조직은 구성 요소가 더 적게 필요한 QR 코드 스캐닝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기만 하면 전체 솔루션을 쉽게 관리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으므로, 궁극적으로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편리합니다

QR 코드를 자격 증명으로 사용하면 접근 시스템의 관리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QR 코드는 단 몇 초 만에 생성, 배포, 업데이트 및 해지할 수 있으며 어디에서나 원격으로 수행할 수 있어 시스템 관리 효율성이 매우 높습니다.

모바일 우선 인력의 우선순위에 맞춰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외부 방문객이 프론트 데스크에 들를 필요 없이 휴대폰으로 QR코드를 받아 시설이나 주차구역에 출입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전형적인 시나리오는 직원이 없는 시간의 늦은 납품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QR 코드가 이미 모바일 장치에 있는 공급업체는 비디오 인터폰이나 카메라 앞에 QR 코드를 표시하기만 하면 시설의 특정 영역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합니다

QR 코드는 효과적으로 가상 카드를 제공하므로 플라스틱 카드, 키 리모컨 또는 인쇄 용지의 요구사항을 제거하여 환경과 탄소 배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QR코드가 독일에서 스마트 빌딩의 출입 통제에 도움이 된 사례

독일의 한 디지털 스타트업 센터는 다양한 접근 권한을 가진 사람들을 관리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대학 캠퍼스에 위치한 이 건물에는 학생과 기업가 등 등록된 개인 사용자가 연중무휴로 사용할 수 있는 코워킹 영역이 들어있었고, 스타트업에게 사무실을 임대해 주기도 했습니다. 이 설정은 건물에 대한 개방적인 접근성을 제공했지만, 동시에 사무실과 자재의 보안을 항상 보장하기 위한 고유한 요구사항도 만들었습니다.

QR 코드를 활용한 솔루션은 방문객을 변경하고 도착 시간을 수정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코워킹 스페이스 이용자는 온라인으로 하루 이용권을 빌릴 수 있는데, 여기에는 건물의 예약된 공간에만 접근할 수 있는 임시 QR 코드가 포함됩니다. 다른 공간에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필요하다면 도착 시간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과 같은 일반 방문객들은 대학교 개강 시간 동안만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될 수 있는 반면, 기업가들은 건물에 무제한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및 도어와 실내 엘리베이터를 위한 키 카드 포함).

보안 운영자들은 QR코드를 통해 스타트업 센터에 몇 시에 누가 들어왔는지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방문객 수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고 알람 발생 시 센터에 누가 있었는지 추적하는 데 유용합니다. 현장에 있는 네트워크 감시 카메라들은 필요한 경우 비디오에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추가했습니다.

결합된 힘: 네트워크 오디오 및 분석을 통해 QR 코드 액세스 제어를 강화

전반적으로 QR 코드는 다양한 적용 분야에서 액세스 관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액세스 제어를 비접촉식 편리한 작업으로 전환하면 효율성을 높이고 마찰을 제거하며 보다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및 기타 물리적 솔루션 유지 비용이 절감됩니다.

QR코드를 인터콤과 결합하는 것이 액세스 제어를 강화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차량 액세스 시스템의 경우 네트워크 스피커를 추가하면 운전자에게 액세스가 거부되거나 QR 코드가 만료되었음을 알리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경고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는 경우 출입이 거부되거나 강제로 열린 문에 의해 발생한 경보가 출입구 녹화를 트리거하여 관련 비디오 증거를 캡처할 수도 있습니다. 비접촉식 솔루션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솔루션을 확장할 수 있는 옵션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앞으로 더 늘어날 것입니다. 조직은 QR 코드를 보안 시스템에 통합하여 향상된 액세스 제어의 많은 이점을 누릴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Axis의 접근 제어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세요.

접근 제어 시스템

 

*QR 코드는 Denso Wave, inc.의 등록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