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이 끝난 후 비디오 감시의 역할

세계 광산 생산량이 1985년 96억 톤에서 2017년 172억 톤으로 두 배 가까이 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광물이 풍부한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광산은 GDP의 중요한 부분으로, 거의 50만 명의 사람들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금, 백금, 석탄으로 구성된 주요 광산 분야를 가지고 있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광산 사업장이 채굴 작업 중 직원들을 보호하고 침입과 절도를 막기 위해 보안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굴이 끝나면 어떻게 될까요?

역사적으로, 자원 추출에 더 이상 수익성이 없어지면 광산을 그냥 버려 두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었습니다. 감사원의 보고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에만 6천여 개의 폐광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약 50만 개의 폐광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같은 주요 광산 생산국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적은 수치입니다.

그러나 폐광은 상당한 환경적 문제를 야기합니다. 대량의 산성 광산 배수, 채광잔퇴, 폐기물 및 지역 공기와 토양 그리고 수원을 오염시키는 기타 오염물질을 생성합니다. 또한 잊혀진 원석이나 금 덩어리를 찾기 위해 기웃거리는 사람들에게 개인적인 안전 위험(광산 갱도에 추락하거나, 열린 구덩이에서 익사하거나, 싱크홀에 갇히는 등)을 야기합니다.

이 모든 것이 폐광 후의 복원에 대한 훨씬 더 강력한 규제를 촉발시켰고, 국제광업금속협회(ICMM)는 기업들이 광산 폐쇄의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을 다룰 수 있도록 책임 있는 광산 폐쇄 가이드라인을 개발했습니다.

많은 광산 고객들에게 이러한 가이드라인은 금본위제(the gold standard)입니다. 전반적인 채굴 작업에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점진적으로 지속가능한 관행을 채택하는 것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는 또한 환경 의식과 기업사회공헌(CSR) 마인드를 가진 소비자들이 늘어감에 따라, 이들을 상대로 한 경쟁적인 차별화 요소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근래 발생하는 모든 주요 광산 관련 사고는 향후 수년 간 회사의 명성을 손상시킬 뿐 아니라 상당한 재정적 책임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광산 폐쇄 후 환경 복원을 보장

Mining Journal의 최근 세계 위험 보고서에 따르면, 광산 폐쇄는 채굴의 5대 운영 위험 중 하나로 평가되었습니다. 따라서 광산 업체들이 광산 폐쇄 후 환경 복원을 통해 안전과 보안에 계속해서 투자하려는 것은 이치에 맞습니다.

이 단계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험은 침입, 도난, 파괴, 개인 안전 등 채굴 작업 중 발생하는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폐광 후 변화에 포커스를 맞춰 기술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많은 경우, 완전한 레트로피트를 의미합니다.

비디오 감시 시스템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채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동안에는, 높은 수준의 활동이 있는 사이트를 모니터링하도록 설계됩니다. 카메라는 해상도가 높아야 합니다. 사람과 차량을 명확하게 식별하고, 현장 활동 및 안전 준수를 아주 디테일한 수준까지 모니터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진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 기술도 필요합니다. 중장비 차량이 대량의 암석과 광석을 운반하면서 발생하는 진동에도 매끄럽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높은 수준의 전력 소비와 대역폭 사용을 더욱 손쉽게 지원하고, 필요한 경우 카메라의 장애 처리나 위치 변경이 원활한 보안 시스템 인프라가 사용됩니다.

그러나 광산 폐쇄 이후 단계에서는, 인력 투입이 최소한의 인원으로 축소되기 때문에 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훨씬 높아집니다. 이전 단계에서는 높은 수준의 활동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자연스럽게 침입 억제가 이루어졌지만, 이제는 멀리 떨어진 방대한 지역을 보호하기 위해 열 기반 침입 방지 기술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비디오 분석의 품질이 매우 우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원격 지역에서 발생하는 허위 경보는 많은 비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원 추출 모니터링에서 현장 복원 감시로 초점이 전환됨에 따라, 카메라는 재배치되어야 하고 어두워진 광산 갱도를 제대로 볼 수 있도록 저조도, IR, WDR 기술의 중요성이 높아집니다.

현장 인프라가 해체됨에 따라 전원 공급, 대역폭, 저장 공간 문제에 대한 어려움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물리적 네트워크가 없는 상황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감시 기능을 제공하고, 전력과 대역폭 소비를 최소화하는 제품을 공급하는 벤더 및 물리적 보안 전문가와 협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감시 솔루션은 효율적인 원격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이동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어 원격지 및 험난한 지형에 구축하기 쉽고 현장의 변화하는 모니터링 요건에 맞춰 하드웨어를 재배치하거나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산에 적용되는 기술의 미래

광산 폐쇄 후 복원을 주의 깊게 관찰함으로써, 기업은 인명 손실과 비용이 많이 드는 다운타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들이 채굴 작업이 끝난 이후의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사회-경졔적 가능성을 지원하기 위해 토지 복구 약속을 이행하는 데 더 좋은 입지에 설 수 있게 해 줍니다.

광산 업체들이 수익 증대와 환경 영향 최소화, 업무 위험 감소 등을 위한 혁신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화 및 비디오 감시 애플리케이션의 가능성은 계속 커질 전망입니다.

계속해서 중요 인프라 산업에 관한 다른 블로그 게시물을 읽어 보시거나, 다음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중요 인프라 산업 관련 Axis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