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건물에 스마트 기술에 대한 통합 접근 방식이 중요한 이유

지난 몇 년간 상업용 부동산 시장은 떠들썩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는 지금 부활의 한복판에 있고 지속적으로 팬데믹 이전의 점유율 수준으로 되돌아가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긍정적인 변화이지만, 특히 편안함, 미학, 편의성과 관련하여 이 건물들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기대가 바뀌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향상된 운영, 보안, 사용자 경험 및 지속 가능성을 포함한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스마트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문이 열렸습니다.

상업용 부동산의 특성상 어떤 종류의 기술을 사용할지에 대한 결정은 훨씬 더 중요합니다. 하나의 구조 내에서 사무실 공간, 접객 및 주거와 같은 다양한 임차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임차인은 서로 다른 요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물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동시에 이러한 임차인의 요구에 부응하고 새로운 임차인을 계속 유치할 수 있도록 향후에 대비해야 합니다. 스마트 보안 감시 기술을 사용하면 기존 운영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제한하면서 기능, 편의성 및 접근 제어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시스템과 통합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개방형 표준이 중요해집니다

먼저 ‘상업용 건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히 하는 것이 우리에게 유용합니다. 상업용 건물은 상업 활동이 이루어지는 멀티 테넌트(Multi-tenant. 여러 임차인을 가진) 건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사무실, 소매 공간, 창고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건물은 서로 다른 임차인을 수용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계획 단계에서 기술 통합에 대한 계획을 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 건물을 건설할 때는 운영 및 보안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기본 빌드’를 설계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 구축은 통합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단계에서 관련된 기술은 건물의 수명 동안 지속되도록 고안되었으며 도입된 모든 새로운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기술을 구현하여 현재와 미래의 세입자가 자신의 요구에 맞는 솔루션으로 내부를 맞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접근 방식입니다.

경우에 따라 특정 테넌트는 특정 유형의 기술로 제한됩니다. NDAA(National Defense Authorization Act. 국방 수권 법안) 준수 기술이 그 예입니다. 테넌트의 프로파일에 따라 금지되거나 비준수 기술이 설치되어 있으면 설치 공간을 임대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이러한 테넌트는 당신의 건물을 제외할 것이고, 이는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선의 경우, 그들은 임대인의 비용으로 해당 기술을 제거하고 교체할 것을 요구합니다. 어느 쪽이든, 이는 처음부터 이러한 고려 사항이 마음에 떠오르면 예방할 수 있는 결과입니다.

공동 공간의 경우 공간의 전체적인 모습과 느낌을 생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통합은 장치가 서로 연결되는 방식뿐만 아니라 건물의 구조에 장치가 완벽하게 들어맞는 방식을 가리켜 미적 요소를 손상시키지 않아야 합니다.

접근 제어 및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에서부터 기술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마트 기술을 사용하는 상업용 건물은 기본적으로 구내 사용자의 즐거움, 보안, 안전 및 편안함을 위해 작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연결된 시스템의 생태계입니다. 사무직이든 소비자이든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특정 시스템이 있으며, 그 시스템의 경험은 건물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연중 쾌적한 주변 환경(온도 및 조명 포함)을 유지하려면 센서에 의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하면 건물의 여러 영역에서 조명을 제어하는 동시에 전체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건축 환경을 위한 BREEAM 글로벌 표준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물의 환경적 영향에 긍정적으로 기여합니다.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건물 주변의 트래픽 흐름과 방문객 관리입니다. 이동 편의성과 보안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중요하며, 보안 감시 기술은 내부 또는 외부 액세스 지점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QR 코드 판독기, 번호판 인식 기능 및 인원 계수 분석과 같은 소프트웨어가 장착된 카메라는 건물 운영 직원이 구내 주변의 도보 및 차량 교통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빌딩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합니다

데이터가 수집되고 통찰력이 거의 실시간으로 작용하지만, 카메라는 건물 관리자가 다양한 환경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유연 근무 사무실 공간의 경우, 데이터를 수집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점유 용량 추세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난방과 같은 관련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직원이 사무실에 있는 날에는 체온 상승을 고려하여 주변 온도 조절기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에너지를 절약하고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방문객과 차량의 흐름을 모니터링하는 것은 최대 교통량 시간에 대한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점심시간 즈음에 건물에 방문객이 계속해서 몰리는 경우, 관리자는 증가된 교통량을 수용할 수 있도록 직원 배치 순번표를 조정하거나 액세스 지점을 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건물 사용자의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병목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건물 관리자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레이아웃 및 미래 기술에 대한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이 증가함에 따라 사이버 보안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악의적인 행위자는 이 정보를 악의적인 활동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력한 보안 방어 기능이 있는 소프트웨어 및 장치를 사용하면, 민감하고 중요한 정보가 악의적인 사용자의 손에 넘어가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미래 세입자를 염두에 두고 설계해야

상업용 건물에서 통합 기술의 이점은 분명하며, 세입자의 현재 및 미래 요구에 대해 전략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업용 건물의 성공과 수명은 변화하는 환경이나 요구에 따라 변화해야 하는 기술과 수동 프로세스의 조합에 달려 있습니다. 통합에 대한 올바른 접근 방식은 건물 전체의 현재 및 미래 성능을 보장하고 궁극적으로 장기적으로 투자를 보호할 것입니다.

 

상업용 부동산을 위한 Axis의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