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캡처가 효과적인 감시의 비법인 이유

중요한 화상 회의 통화에 참여했는데 모든 마이크가 음소거 상태인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비록 여러분이 다른 참석자들의 표정을 읽을 수 있고 몇 마디 알아들을 수 있을지라도, 여러분은 이야기의 절반만 알게 될 것입니다. 오디오는 풍부한 정보를 경험에 추가하여, 관련된 모든 사람이 동일한 페이지에 있도록 보장합니다.

감시 관점에서 오디오 캡처는 범죄 탐지, 보호 및 법의학 조사에 유용한 도구입니다. 보안 감시에 중요한 계층을 추가하여 시야 밖에서 발생하는 활동에 대한 상황을 파악하거나 보안 팀에게 경고하는 추가 요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악한 조명 조건과 같이 비디오 감시가 최적화되지 않았거나, 비디오 감시가 허용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조직에서는 규정 때문에 오디오 캡처에 대한 검토가 연기되었을 수 있지만 이것이 장벽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보안 팀이 활동을 탐지 및 관리하고 적절한 대응을 결정하는 데 오디오가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디오는 의사 결정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감시는 전통적으로 진행 중인 사건을 모니터링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을 발견하거나, 원치 않는 행동이 진전되고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징후를 찾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마지막 사용 사례는 특히 중요합니다. 비디오 영상은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보안 담당자가 개입 여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직설적으로 들릴 수 있지만, 비디오만으로 다른 감정을 구별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웃음과 놀이는 잘못된 경보와 낭비되는 자원을 초래하는 공격성(공격적인 소리)과 비슷해 보일 수 있습니다.

오디오 감지 기술은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받아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듣기’를 함으로써 상황에 맞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보안 팀에게 경보를 보내 필요한 경우 올바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상황을 올바르게 평가하면 장기적으로 시간과 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입력(audio in)의 일반적인 응용범위를 넘어

오디오는 다른 센서와 결합하여 감시 솔루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제한구역에 들어갈 경우, 오디오와 결합된 모션 디텍션(움직임 감지) 솔루션이 발소리를 인식하여 경보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카메라 보기가 제한된 영역에서 사람이 활동하고 있는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조명 상태가 좋지 않은 환경에서 카메라 렌즈가 가려지거나 카메라 시야를 벗어난 곳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시각적 확인 대신 오디오를 사용하여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특정 영역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백업’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소리의 부재가 이상 징후를 발견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너레이터가 작동 중일 때는 백색 소음이 발생합니다. 오작동 또는 기계가 멈춰 이 소리가 나지 않으면, 오디오 센서가 이를 감지하여 직원에게 조사하도록 경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오디오 센서는 ‘스마트’할 수 있으며 고유한 프로파일을 통해 특정 유형의 소리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예는 유리를 깨는 소리인데, 이것은 꽤 뚜렷합니다. 비디오 및 연기 감지기를 보완할 수 있는 또 다른 유용한 사례는 화재 감지입니다. 화재는 매우 특정한 소리를 만들고 이는 오디오 캡처를 통해 식별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연기 감지기와 같은 화재의 조기 발생을 위한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없는 실외 지역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감시 시스템에 오디오를 사용하는 데 어떤 장애물이 있을까요?

오디오 캡처는 부지 내 활동을 이해하는 데 매우 유용할 수 있지만, 법률적으로 상당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제는 여러 지역별로 다르며 국가마다, 심지어 미국 주마다도 다릅니다. 조직 수준에서 기업은 보안 솔루션의 일부로 오디오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할 수 있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오디오 관련 규정을 더 잘 이해하고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조직은 보안 감시 시스템에 오디오를 추가하기 전에 무엇이 허용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허가를 받고 법적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에는, 장비의 배치 및 구성과 관련하여 설치를 신중히 검토해야 합니다.

설치 자체는 마이크가 내장형인가 외장형인가에 따라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장치의 위치와 구성 모두에 많은 생각을 기울여야 합니다. 카메라에 마이크가 내장된 경우, 카메라 보기를 고려해야 하므로 배치 선택이 제한됩니다. 비디오와 오디오 모두에 대한 이상적인 설치 위치를 찾을 없는 경우, 독립형 마이크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독립형 마이크는 오디오를 최적화하도록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마이크를 쉽게 불법 조작할 수 있는 영역에 배치해서는 안 되지만 효과적인 사운드 캡처를 위해 마이크가 여전히 일정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또한, 시끄러운 통풍구와 같은 상충되는 소리의 원천 근처에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중요한 입력이 가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디오는 비디오 감시 시스템에 가치를 더합니다

보안 솔루션의 일부로 사용되는 오디오는 모니터링 기능에 새로운 차원을 추가하고 진행 중인 사건과 잠재적인 사건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여 보안 인력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사운드를 식별할 수 있는 고급 분석 기능 덕분에, 흔한 응용분야를 넘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오디오 캡처가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디오는 보안 이상의 용도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감시 장비에 포함된 유용한 도구 정도로 생각하고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조직은 자사의 솔루션에 오디오 캡처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여 완전한 이야기를 제공하는 시스템의 이점을 누려야 합니다.

 

Axis 오디오 시스템에 대해 더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백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