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그리고 미래의 환자 치료 개선 방법

이 블로그 포스트는 COVID-19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는 2018년 12월에 처음 게시되었습니다. 오늘로 빨리 돌아와 현재 상황을 돌아보면, 증가하는 환자 부하와 PPE(개인 보호 장구) 부족으로 인해 의료 시스템은 새로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카메라가 환자 치료에 있어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뢰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투자가 현재와 미래의 장기적인 가치를 어떻게 제공하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를 제공합니다.

우려스러운 통계가 있습니다

Journal of Hospital Medicine(병원 의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잠재적으로 심각한 경보에 대한 평균 응답 시간이 소아 중환자실(PICU)의 경우 3분이 넘고, 소아병동에서는 거의 10분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보가 환자 건강의 심각한 악화를 알리는 것이라면, 임상 평가 및 치료의 지연은 환자 결과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인생이 실제로 시작하기도 전에 짧게 끝나버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놀랍지 않습니다

또한 동일한 연구에서 대부분 즉 90% 이상의 환자 경보가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거나 “불필요한” 경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양한 병원 유형에 대한 다른 연구와 일치하는 결과입니다. 실제로, 불필요한 경보는 “경보 피로” 즉 의료 종사자들 사이에서 경보에 대한 감각 과부하 및 둔감화의 주요 요인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으며, 이는 경보를 놓치거나 응답시간이 지연되는 결과를 야기합니다.

의료 인력 부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보 피로만이 환자 치료에 위협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인구 증가 및 고령화에 따른 의료 전문가의 부족은 환자 대 의료 제공자 비율의 증가로도 이어졌습니다. 이 추세는 계속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의사, 간호사, 산파 부족이 2030년까지 전세계적으로 990만명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해상도 비디오가 환자 진료를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진보적인 의료 시설들이 어떻게 더 적은 리소스로 더 많은 환자를 치료할 수 있을까요? Nemours Children’s Health System은 환자 관리를 개선하기 위해 모든 환자실에 고품질 Axis 네트워크 비디오 카메라를 설치했습니다. 이러한 “임상 카메라”는 병원 보안 시스템의 일부가 아닙니다. 대신, Epic 소프트웨어를 통해 환자 생체 측정 장치와 통합되고 중앙 전술 물류 센터의 구급대원이 모니터링합니다. 카메라가 의료 전문가의 추가적인 눈과 귀의 역할을 하여 병원 간병인을 가장 필요한 곳으로 인도하는 데 도움을 주어, 경보 응답 시간을 분 단위에서 초 단위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확장 가능하고 여러 가지 이점이 있는 컨셉입니다.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있는 네무스 아동병원에 있는 TLC(Tactical Logistics Center) 팀은 델라웨어에 있는 자매 병원의 150개 이상의 환자 병상과 100개의 환자 병상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TLC 구급대원은 경보 응답 시간 향상 외에도 침대 곁 치료 프로토콜로 임상 팀을 지원하고, 임상 팀이 생명을 구하는 치료로 바쁠 때 추가 자원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경보를 위해 불필요하게 병실에 가는 일을 없앰으로써 환자는 더 잘 쉬고 더 빨리 치유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만 거의 100만개의 병상이 있고(출처: 미국 병원 협회), 130만 명의 미국인이 요양원에 있으며(출처: CDC), 연간 어떤 형태의 가정 의료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미국인이 450만 명으로 추산되는(출처: CDC) 것을 고려할 때, 환자 관리를 개선하기 위해 비디오 카메라를 사용하는 잠재력은 매우 큽니다.

 

증가하는 의료 위기를 지원하는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세요.

의료기관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