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접근 제어 시스템은 개방적이죠. 그런데, 민첩한가요?

“개방성”은 오늘날의 접근 제어 논의에서 유행어가 되었습니다. 불행히도 무엇이 개방적인지 또는 무엇이 개방적이지 않은지에 대한 논쟁은 진짜 문제 – 즉, 유연하고 경제적이며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접근 제어 솔루션을 찾는 것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관점을 옮겨야

개방형 접근 제어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습니다. 즉, 시스템이 개방적인지 여부, 그리고 그렇다면 얼마나 개방적인지 여부에 대해 많이 이야기합니다. 논의는 가치가 있지만, “개방적”으로 보이고 싶은 공급업체들은 통상 그 명분에 갇혀버릴 수 있습니다.

자, 이제 개방성 vs. 폐쇄성보다 덜 이분법적인 방법으로 보도록 하죠. 접근 제어 시스템을 민첩성 측면에서 논의하면 어떻게 될까요? 다시 말해, 쉽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구현, 변경, 확장 및 혁신할 수 있게 하는 특성은 무엇일까요?

그 답을 찾기 위해서는, 접근 제어의 일반적인 이점 너머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즉, 접근 제어 시스템 자체를 차별화하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공급업체가 부과한 종속성을 깨야

민첩성을 위한 첫 번째 단계는 하드웨어에 얽매이지 않는 것입니다. 접근 제어 구성 요소가 특정 공급업체에 당신을 묶어 버리면, 해당 공급업체는 당신이 자사의 시스템을 얼마나 빠르고 쉽게 관리하고 확장할 수 있는가를 제한하게 될 것입니다.

“개방성”이란 단어는 자유를 암시합니다. 하지만 항상 그렇게 간단한 것은 아닙니다. 시스템은 다양한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구성 요소 또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더라도, 공급업체가 승인한 파트너 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국,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의 한계를 설정하는 것은 여전히 공급업체입니다.

그렇다면 민첩한 접근 제어 시스템은 무엇일까요? 민첩한 시스템은 무한대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옵션을 선택하거나 결합할 자유를 당신에게 부여하는 시스템입니다. API 및 하드웨어가 특정 파트너에게 독점 제공되는 대신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어, 개방형 개발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배선 또한 족쇄입니다

와이어 또는 케이블 형태의 물리적 결선을 줄이는 것이 민첩성 측면에서 간과됩니다. 간단히 말해, 구성 요소 자체가 유연하더라도 물리적 연결이 너무 많으면 시스템을 제약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접근 제어 프로젝트에서 배선 작업의 양이 방대하여 자재 및 인건비가 증가됩니다.

전통적인 시스템에는 마스터 컨트롤러와 도어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스터 컨트롤러에서 결정을 내린 다음, 도어 컨트롤러로 전송하여 조치를 취합니다. 이러한 구성으로 인해 배선이 복잡해집니다. 사실상, 이것은 설치를 더 어렵게 하고 미래의 변화를 어렵게 만드는 거대한 퍼즐을 만듭니다.

에지 기반 도어 컨트롤러는 민첩하며, 중앙뿐만 아니라 로컬에서도 유연하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의 문이 위치한 곳으로 접근 의사 결정을 옮길 수 있습니다. 도어 컨트롤러는 IP 네트워크를 통해 배포 및 업데이트되는 규칙을 사용하며, 하나의 IP PoE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이 빠르고 쉽게 설정되며 변경이 번거롭지 않습니다. 또한 PoE를 활용하면 시스템을 간소화하고 접근 제어 구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추가 배선 또는 전원 공급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확장에 대한 자유

의사 결정을 에지로 옮기는 것은 또 다른 형태의 민첩성, 즉 확장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전통적인 접근 제어 시스템을 확장하는 것은 복잡성이나 기술적 요구로 인해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반적으로 미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가 어렵습니다.

반면, 에지 기반 접근 제어는 확장성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설치된 하드웨어를 교체하지 않고도 소규모 시스템을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추가 하드웨어를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비용이나 복잡성 없이 개별적으로 새 도어 컨트롤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출입문 제어를 뛰어 넘는 새로운 가능성

에지 기반 접근 제어의 손쉬운 구현, 높은 확장성 및 결합 유연성은 가장 중요한 종류의 민첩성을 제공합니다. 즉 도어(출입문)의 접근 제어를 뛰어 넘는, 혁신적인 접근 제어 시스템을 창출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문득, 과거의 표준 잠금 방법을 미래의 도전 과제를 위해 선제적으로 혁신하는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다음은 그 중 몇 가지 가능성입니다.

  • 로커 및 서랍은 전통적으로 추적 기능 없이 열쇠를 사용하여 관리해 왔습니다. 민첩한 접근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면, 기존의 형식과 다른 “도어”를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테일 매장의 직원은 자신의 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필요한 서랍을 열거나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서랍을 열어 자산에 액세스하고 용무가 끝난 후 서랍을 닫으면 잠깁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고가품처럼 잠금 장치가 있는 곳에 보관하는 제품에 접근하는 경우 추적 가능성과 책임성을 더합니다.
  • 방문자 출입을 관리하는 것은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방문자에게 QR코드를 자격 증명으로 제공하면, 출입문의 카메라나 도어 스테이션이 리더 역할을 해 정해진 시간과 장소 제한 범위 내에서 방문자가 출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으로 방문자가 도어 스테이션의 통화 버튼을 누르면, 운영자가 비디오 및 음성으로 확인하고 출입을 승인할 수도 있습니다.
  • 스마트 시티 시나리오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신호등에 있는 교통 캐비닛은 전통적으로 열쇠를 사용하여 관리해 왔습니다. 각 캐비닛에 접근 제어 시스템을 추가하면, 열쇠를 더 이상 중앙 센터에서 가져올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특정 캐비닛에 파견된 근로자는 자치단체에서 부여한 임시 자격 증명으로 캐비닛을 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캐비닛 유지보수에 소요된 시간을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에지 기반의 접근 제어는 이러한 시나리오에 비용 효과적인 방식을 창출하는 데 기여하며, 그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비디오와 결합하여 더 큰 가능성을 구현

접근 제어를 비디오에 연결하면 더 많은 기회가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도어 컨트롤러 및 I/O 릴레이 모듈과 원활하게 통신하는 카메라와 비디오 도어 스테이션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혁신적인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비디오 녹화를 자동으로 트리거 (예: 도어를 강제로 열거나 서랍을 특정 시간 내에 닫지 않는 경우)
  • 자동차 번호판을 자격 증명으로 사용하여, 차량 진입 시 허용 차량 목록과 매치하고 출입 이벤트 로그를 유지관리
  • 2단계 인증으로 사용하여, 카메라의 실시간 비디오와 자격 증명에 저장된 데이터를 비교

 

민첩한 에지 기반 접근 제어와 이를 가능하게 하는 사전 대응적인 Axis 기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접근 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