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오디오가 보안 및 비즈니스 솔루션을 향상시키는 방법

네트워크 오디오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의 발전으로 조직들은 오디오를 사용하는 방법을 혁신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운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오디오가 어떻게 보안 및 비즈니스 솔루션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네트워크 비디오가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

미국 리테일 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도난, 사기, 기타 리테일 재고 감모로 인한 총 리테일 손실은 지난 몇 년 동안 약 500억 달러에 달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2017년 직원 40명 중 1명이 절도 혐의로 고용주에게 적발된 사실은요? 여러분이 리테일 분야에 종사하든 아니든, 이 통계를 보면서 적어도 범죄는 회사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자산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은 비즈니스 성공에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미 카메라를 활동 기록, 영상 자료화, 기타 보안 조치 용도로 사용하여 보호 및 보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오디오를 추가하면, 카메라에 잡힌 사람들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오디오와 비디오의 결합을 통해, 사용자는 범죄자들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이며 선제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경계선을 따라 보안을 강화하려는 중요 시설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카메라 내에 설치된 모션 디텍션 소프트웨어로 트리거된 네트워크 스피커가 미리 녹음된 메시지를 자동으로 재생하여 침입자에게 “당신은 칩입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비디오 감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당신의 행동은 녹화되었습니다.”라고 직접 방송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침입자를 억제할 수 있어, 보안 요원을 해당 지역에 보내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귀중한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보다 사전 예방적인 감시를 가능하게 하는 또 다른 기술은 공격성 탐지입니다. 이 소프트웨어가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 솔루션에 통합되어 있으면, 증가하는 볼륨과 말하는 톤을 분석할 뿐만 아니라 사람의 목소리에서 공포나 압박을 감지하여 공격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운드 패턴을 감지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경보를 트리거하거나 실시간 비디오 영상을 통제실 또는 모바일 장치로 전송합니다. 이는 보안 담당자가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황을 보다 쉽게 감지하여 보다 빠르게 개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보시는 것처럼, 네트워크 오디오는 보안 측면에서 커다란 투자 회수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럼 비즈니스 측면.. 즉 비즈니스를 더 잘 수행하는 데에는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함께 살펴 보시죠.

네트워크 비디오가 비즈니스를 보완하는 방법?

보안 강화와 함께, 네트워크 오디오는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경함으로써 비즈니스 또는 조직에 새로운 차원을 부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리테일 세계에서, 사업주들은 늘 우위를 점하고자 합니다.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사용하면, 서로 다른 구역에서 서로 다른 콘텐츠를 동시에 재생하고 스케줄링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구역과 콘텐츠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리테일러는 메시지와 배경음악을 맞춤 구성하여 더욱 매력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알림 및 안내 방송을 쉽게 스케줄링하거나 실시간 방송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층과 복도 또는 건물로 이루어진 학교에서는 네트워크 오디오의 이점을 크게 누릴 수 있습니다. 벽부형 스피커로 벨 소리를 내보내 학생들이 제 시간에 교실에 들어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교직원이 감시 카메라로 다양한 위치를 살펴보면서 배회하는 학생들을 발견하면, 스마트 존 기능을 이용해 (학교 건물 전체에 방송하는 대신) 해당 구역에만 필요한 방송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오디오는 구내 방송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상황에서는 교직원, 교사, 학생을 건물의 특정 위치로 호출할 수 있고, 비상 상황에서는 탈출이 불가한 비상구를 안내하여 대피를 도울 수도 있습니다.
  4. 페이징은 네트워크 오디오와 통합할 수 있는 또 다른 부분입니다. 기존 VoIP 시스템을 활용하거나, SIP 마이크를 이용해 교실 전화기, 핸드셋 장치, 모바일 폰으로 피어투피어 통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오디오를 사용하면 유연성이 크게 향상되어 비용효과적인 확장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시스템 규모의 확장, 사이트의 추가, 새로운 기능의 활용 등 무엇을 원하든지 상관없이, 변화하는 필요에 따라 솔루션을 업데이트하거나 장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수년 전에는 오디오와 비디오의 옵션이 제한되었습니다. 오늘날 네트워크 오디오를 기존의 감시 시스템(네트워크 기반이든 아날로그 기반이든)에 통합하여 보안 강화 및 비즈니스 운영 개선과 관련한 막대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오디오를 안전 및 보안 강화 뿐 아니라 수익을 높이는 데에도 사용한 비즈니스 사례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세요.

 

실제 비즈니스 사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