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편의성, 비디오 감시에 가치를 가져옵니다

어떤 기술이든 사용자의 기술과 조작 능력만큼만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면, 또는 핸드폰의 기능을 아주 일부만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면, 기술이 가진 모든 잠재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다는 게 분명해집니다.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아래의 기술 수용 모델(QUT IFB101 제작) 동영상을 보면, 실제로 기술에서 얼마나 많은 가치를 도출해 낼 수 있는지는 기술의 유용성에 대한 인식과 더불어 사용 편의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비디오 감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직관적이지 않고 사용과 관리가 쉽지 않은 솔루션은 최대의 가치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비디오 감시의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고 다른 네트워크 기술과 분석 기능이 추가되어 커버리지와 통찰력이 향상되었지만, 운영자가 이러한 기술과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없다면 이러한 혁신 또한 별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특히 리테일, 요양시설, 교육 기관, 제조업체 등 비디오 감시 솔루션을 사용하고 관리하기 위해 특별히 직원을 고용할 가능성이 훨씬 낮은 소규모 조직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따라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비 전문 직원이 카메라를 설정하고 운영하며 관련된 보안 및 운영 관련 이점을 제공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고려해야 할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동화된 카메라 검색 및 설정 마법사 (시스템이 최대한 빠르게 라이브되는 데 필요)
  • 라이브 비디오와 녹화 비디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
  • 관심 영상을 즉시 불러낼 수 있는 탭
  • 자주 쓰는/유용한 카메라 기능을 스크린 상에서 제어
  • 사건 발생 후 더욱 간편한 조사를 위한 ‘always on’ 타임라인
  • 관련 기관 제출을 위해 비디오 자료를 간단하게 추출할 수 있는 기능

많은 소규모 조직에서, 비디오 감시 운영자는 풀타임으로 업무를 해당 업무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이미지가 첨부된 이메일 알림이 운영자에게 전송되면, 운영자가 이것을 보고 모바일 보기 앱에 접속해 실시간 감시 영상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 사용자가 계속 카메라 관리 스테이션에 묶여 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다른 업무를 수행하면서 비디오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조직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따라서 감시 시스템이 충족해야 하는 고유한 요구 사항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ashington Community High School(WCHS)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학교가 확장되면서, 여러 제조사의 서로 다른 다양한 아날로그 카메라로 구성된 보안 시스템이 이를 제대로 감당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사용하기 어렵고, 많은 수의 허위 경보를 생성하며, 커버리지에도 사각지대가 있었습니다. 학교는 이미지 품질과 커버리지, 그리고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IP 기반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을 배치한 후, 사용성 관련 이슈가 줄어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 보안 담당자는 비디오에서 신속하게 사건을 찾아내고 정확히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해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분 분량의 관련 영상을 찾기 위해 아날로그 비디오를 검토하는 데에는 한 시간이 걸렸었습니다. 또한 비디오 관리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보안 담당자는 잠재적인 문제를 모니터링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내 직원 관리자인 Westbrook은 “새로운 시스템은 이전 시스템보다 훨씬 잘 작동하고 있으며, 시간을 많이 절약해 줍니다. 아마도 몇 시간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품질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훨씬 더 먼 거리의 세부 사항을 자세히 볼 수 있어서 무엇을 보고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없어졌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매우 사용자 편의적이기 때문에, 새로운 사용자도 빠르게 익힐 수 있어서 훈련 비용과 사용자 실수에 의한 문제 해결 비용을 절감해 줍니다. 이 사례 연구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오늘날의 직관적인 관리 도구를 통해, 안전 및 보안에 있어 비디오 감시의 이점은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지고 있으며, 많은 조직에서 이를 누리고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비디오 감시 솔루션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 사항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고려해야 할 5가지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