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고 비용 효과적인 접근 제어를 위한 QR 코드

방문객 및 공급업체가 자사 시설에 접근하는 것을 관리하기 위해 QR 코드를 발송하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그렇지 않다면, 기존 플라스틱 카드 대신 QR 코드를 가상 인증 정보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비용 효과성 및 지속 가능성

Axis는 다양한 QR 코드 기반의 접근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솔루션들은 물리적 카드의 구입, 취급, 인쇄, 배포, 폐기 비용을 줄일 뿐만 아니라 환경과 탄소 배출에도 막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물리적 자격 증명에서 디지털 자격 증명으로의 전환은, Axis가 보안 및 접근 제어 솔루션에서 지속 가능성 및 비물질화에 대한 철학을 어떻게 수용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또 다른 예입니다.

편의성

Axis 기술을 사용하는 QR 코드 솔루션은 접근 제어 부문 Axis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Axis IP 카메라 또는 비디오 도어 스테이션에 탑재된 QR 비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AXIS A1001 Network Door Controller와 통합하여 제3자 접근 제어 소프트웨어와 통신합니다.

QR 코드 솔루션이 고도의 보안 요건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빌딩이나 건물의 공동 구역에서 방문객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사용 예로는, 외부 방문자가 휴대폰으로 수신한 QR 코드를 이용해 프론트 데스크에 들르지 않고도 여러분의 시설이나 주차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현장에 직원이 없을 때 도착하는 배송 지연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장치에 미리 QR 코드를 받은 공급 업체는, 간단하게 Axis 비디오 도어 스테이션 앞에서 QR 코드를 제시하고 여러분 시설의 특정 구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차량 번호판 인식

QR 코드의 또 다른 흥미로운 사용 사례는 호텔의 번호판 인식 기술과 통합해 게스트 파킹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객실을 예약하면, 게스트는 자신의 차량 번호를 제공하고 호텔 주차장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QR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면, 카메라가 게스트의 차량 번호판을 인식해 접근을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QR 코드 및 통합 시스템

QR 코드와 관련된 또 다른 솔루션은 오디오와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Axis는 인터콤 제품에 내장된 IP 오디오 클립을 사용하는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대표적인 사용 예로는, QR 코드를 주차장 입구에서 제시했을 때 접근이 거부되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 때, Axis 네트워크 비디오 도어 스테이션에서 음성 메시지를 내보내 접근 거부 이유를 알려주고 호출 버튼을 눌러 원격 운영자를 통화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또한 접근 제어가 Axis 비디오 감시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으면, 현장에 설치된 Axis IP 카메라에 Axis QR 코드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값비싼 QR 코드 판독기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기존 출입 시스템 대신 QR 코드를 사용하면, 방문객 관리를 개선하고 비물질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접근 제어를 보다 스마트하게 수행함으로써, 기존 물리적 자격 증명과 관련된 비용을 절감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Axis 접근 제어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접근 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