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빌딩을 위한 보안 솔루션 –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비즈니스 흐름을 유지

운영 및 지속가능성 지표 개선을 위한 탐색 과정에서, 스마트 빌딩이 전방과 중앙으로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 시티와 동일한 전제를 기반으로, 이러한 연결된 구조는 미니 생태계를 형성하며 이를 둘러싼 사람, 시스템 및 외부 요소와 상호작용합니다. 스마트 빌딩은 기술을 데이터 및 기존 빌딩 시스템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는 기능과 결합하여,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보다 원활하고 동기화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빌딩의 부상은 IoT 기술, 팬데믹 발생에 따른 건강과 안전에 대한 우려, 향상된 연결성 등 여러 요소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업계 전반에서 표준을 개선하기 위한 시도로 규정 및 컴플라이언스를 변경함으로써 뒷받침되었습니다.

기술은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스마트 빌딩의 연결된 특성은 보안 모니터링, 교통 흐름 제어, 에너지 소비량 등 다양한 요소를 효율적으로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직원이나 방문객을 다른 여러 공간에서 환영하기 위한 준비에 매우 중요합니다.

스마트 빌딩의 서로 다른 영역에는 주요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리셉션 장소의 예를 들어 보면, 이곳은 방문객에게 빌딩의 첫인상이 되는 곳으로 환영하고 안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관련 분석 소프트웨어가 장착된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하여 점유 수준을 관리하고, 방문객이 도착했을 때 경보를 울리며, 편안함을 개선하기 위해 취한 조치를 강화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보안 측면에서 이 카메라는 의심스러운 활동을 모니터링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을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기술은 빌딩과 도시 모두에서 지속가능성 목표를 지원합니다

지속가능성은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해 훨씬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스마트 빌딩 내에서 서로 다른 요소들을 관리하는 것은 도시의 전반적인 환경 목표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건물들이 전 세계 에너지 중 많은 부분을 소비하고 있는 가운데, 기술을 사용하여 구현하고 유지할 수 있는 변화를 통해 건물들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 카메라가 특정 공간에 있는 사람의 수가 줄어든 것을 감지했을 때, 스마트 조명을 트리거하여 사람이 공간에 들어올 때까지 조명을 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빌딩 이용자의 요구에 동적으로 대응하면서 에너지 소비량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빌딩을 스마트하게 만드는 데 어떤 어려움이 있을까요?

스마트 빌딩은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연결된 기술을 구현하려면 다양한 과제가 수반됩니다. 기존 운영 시스템에서 현대식 운영 시스템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일부 기업에게 재정적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구축된 인프라가 시스템이 원래 구성되었던 방식 때문에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운영과 연결된 생태계를 위해 주요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미래를 위한 빌딩

효율성을 개선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스마트 빌딩을 채택하는 부문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변화가 스마트 시티의 생산성 및 지속가능성 목표 확대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연결된 빌딩은 빌딩관리시스템(BMS)을 통해 건물 내 활동이 미치는 영향을 제어할 뿐만 아니라, 더 넓은 도시 생태계 내 모든 건물과 구조물의 노력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 조명 및 난방 시스템은 사람이 특정 구역에 들어갈 때 또는 하루 중 특정 시간에만 작동하기 때문에, 빌딩의 에너지 소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시 당국은 거시적 규모의 운영을 조감할 수 있고 각 구조물이 지속 가능한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수행하는 역할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빌딩은 또한 센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람이 몰려들거나 접근하는 것을 제한하는 조치를 알려줌으로써, (특히 포스트 팬데믹 상황에서) 거주자와 방문객의 건강과 안전을 향상할 수 있는 보다 통합된 접근 방식을 가능하게 합니다.

 

스마트 빌딩을 위한 Axis의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백서 ‘스마트 빌딩을 위한 최고의 보안 솔루션을 선택하십시오’를 다운로드하십시오.

백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