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코리아, 세이프키즈(SafeKids) 캠페인 일환 관악구 지역아동센터 2곳에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 기증

Lund, 2015-12월-29
This content is available in the following languages: Korean

엑시스코리아, 엑시스 세이프키즈 캠페인(Axis SafeKids Campaign)을 통해 관악구 조원지역아동센터와 섬김의집지역아동센터에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 기증. 아동센터 외부에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하여 아동센터 주변과 출입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

2015. 12. 29. 서울 --–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 대표 레이 모릿슨)는 오늘, 엑시스 세이프키즈 캠페인(Axis SafeKids Campaign)의 일환으로 서울시 관악구의 조원지역아동센터와 섬김의집지역아동센터에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엑시스는 어린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어린이 보호 시설에서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엑시스 세이프키즈 캠페인’을 통해 꾸준히 지역 아동센터를 지원해왔다. 이번에도 엑시스코리아는 감시 카메라의 필요성과 재정 요건 및 예방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으며, 관악구 노인청소년과와의 논의를 거쳐 관악구 조원지역아동센터와 섬김의집지역아동센터를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엑시스가 네트워크 카메라와 영상관리 소프트웨어인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을 제공했으며, 카메라 설치는 엑시스 솔루션 실버 파트너인 ‘세광에너텍’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졌다.

*조원지역아동센터, 엑시스 카메라로 아이들의 안전 확보: 조원지역아동센터는 차량이 많이 다니는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 데다가 밤이면 센터 근처에서 출입하는 어린이들을 계속 지켜보거나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는 어른들이 가끔 있어서 아이들의 귀가와 일상 안전이 우려되는 상태였다. 이러한 이유로 과거 아날로그 CCTV 1대를 지원받아 사용하고 있었으나, 해상도가 낮아 색상 정도만 겨우 구분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 최근에는 그나마도 고장이 나서 사용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엑시스 엔지니어가 현장을 답사하고 센터 관계자와 상의한 끝에 센터를 출입하는 사람을 식별하고, 아동의 귀가 방향을 확인하여 효과적인 영상 감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센터 외부 벽면에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소영 조원지역아동센터의 센터장은 “좋은 기회를 통해 아이들 안전에 꼭 필요한 네트워크 카메라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카메라의 화질이 매우 깨끗하고 선명해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거 같다.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 사용법도 쉬워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좋은 제품을 제공해주신 엑시스코리아에 정말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섬김의집지역아동센터,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로 치안 강화: 섬김의집지역아동센터는 재개발 지정지구에 위치해 있어 주변 환경이 매우 낙후되었으며 밤에는 아동은 물론이고 센터 선생님의 귀갓길도 염려가 되는 상황이었다. 특히 센터 주변에 술집이 많고, 재개발 공사를 위한 차들이 수시로 드나들어 경찰들이 치안을 위해 정기적으로 순찰을 도는 지역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센터 아동의 가족 중에 알코올중독자도 있어 센터 아동과 선생님의 안전에 위협이 될 소지가 항상 있었다.

이에 엑시스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계단과 센터 실내로 들어오는 출입구에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하여, 센터 내에서도 외부 침입자를 확인하고, 출입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엑시스가 네트워크 카메라와 더불어 함께 기증한 영상관리 소프트웨어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은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면 언제 어디서든지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하고 녹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센터 관계자들이 아동과 센터 주변을 더욱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시스코리아 김상준 전무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일조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커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어른들의 의무이다. 엑시스코리아는 지능형 영상 보안 솔루션 벤더로서, 그리고 우리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이러한 의무를 이행해 나가기 위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에 대하여 (Axis Communications):
네트워크 비디오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엑시스는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업계 리더로서 엑시스는 개방형 플랫폼에 기반한 혁신적인 네트워크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엑시스는 파트너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공고한 관계를 장기간 유지하고 있으며 기존 및 신규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파트너들에게 전문 지식 제공과 함께, 혁신적인 네트워크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엑시스는 전 세계 40개 이상의 국가에 지사를 두고 1,900명 이상의 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179개 국가에서 75,000개 이상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984년에 설립된 엑시스는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NASDAQ OMX Stockholm에 상장(AXIS)되어 있습니다. 엑시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xis.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문의 -------------------------------------------------------------------------
엑시스코리아 / 임보경 부장 (02-780-9636, bk.lim@axis.com)
커뮤니케이션웨이브 / 정은경 실장 (02-3672-6592, lifelife@commwave.co.kr)
커뮤니케이션웨이브 / 정다정 대리 (02-3672-6596, becky@commwav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