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상 카메라와 레이더: 빛이 없는 곳에서의 시야

이 게시물은 Magnus Lundegård 및 Niklas Lindman, 열상 카메라 및 레이더 글로벌 제품 매니저 간의 협업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최신 감시 카메라에는 저조도 및 까다로운 조건에서 고품질 현장 화면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주변 조명이 전혀 없거나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다른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열상 카메라 및 레이더가 해답입니다.

숨을 곳이 없는 열상 카메라

열상 카메라는 유기물이든 무기물이든 모든 물체가 방출하며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적외선 에너지, 간단히 표현하자면 열을 활용합니다. 덜 간단한 용어로 적외선 에너지는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긴 EMR(Electromagnetic Radiation. 전자기 방사선)입니다.

열상 카메라 센서는 사람의 눈이나 기존의 영상 감시 카메라에는 보이지 않는 적외선 에너지를 감지하고 이를 여러 색상, 톤 또는 음영으로 다양한 수준의 열을 표현하는 이미지로 만듭니다.

열상 카메라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 가시광선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낮이나 밤이나 동일한 품질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완전한 어둠이나 짙은 안개 속, 연기가 드리워지거나 사람이나 동물이 위장할 때 효과적입니다. 열상 카메라는 근본적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만듭니다.

열상 카메라의 기능은 대상을 감지하고 보안 문제 발생 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열상 카메라는 어두운 곳에서 경계 펜스에 접근하는 사람을 감지한 다음, PTZ 영상 감시 카메라 및 조명을 트리거하여 현장을 시각적으로 식별할 수 있도록 밝힙니다. 녹음된 오디오 경고 및 메시지가 자동으로 트리거되도록 하거나 보안 담당 직원이 실시간 오디오로 직접 대응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운영 모니터링에서 열상 카메라의 역할

열상 카메라는 경계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역할을 해낼 수 있습니다. 온도 변화를 식별하는 기능은 운영 모니터링에도 이점이 됩니다. 석유 및 가스 생산 산업의 자동화된 불꽃 모니터링과 같은 분야 외에도 열상 카메라는 건물 및 프로세스에서 누출되는 열을 감지하고, 프로세스에서 위험한 온도 차이를 식별하고, 상황이 악화하여 더 심각한 위험이 생기기 전에 알람을 트리거합니다.

프라이버시 보호

열상 카메라의 또 다른 이점으로는 유용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모션 디텍션 분석 기능이 내장된 열상 카메라를 의료 기관, 고령자 요양 시설 또는 유사한 상황에 이용하면,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동시에 환자가 쓰러졌다고 여겨지거나 의료 지원이 필요한 경우와 같이 예기치 않은 모션을 감지하고 직원에게 빠르게 알릴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눈에 잘 띄지 않게 설계되어 감시받는다는 느낌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더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 기술의 장점 더하기

레이더에 대해서는 거의 모든 사람이 어느 정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교통 모니터링 및 항공기 안내와 같은 분야에서 오랫동안 사용해왔기 때문입니다. 액션 영화에서 확인되지 않은 물체가 레이더 화면에 나타나는 장면을 못 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같은 기능이 보안 업계에서 사용되어 레이더가 감시 솔루션 기술에 통합되었습니다. 흔히 ‘블라인드’ 기술이라고 하는, 시각적으로 정의하지 않고도 정확한 물체 분류(예: 차량과 사람 구분) 및 속력, 속도, 각도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레이더 기능은 감시 분야에서 다양한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레이더의 빠른 지시

레이더 기기는 무해한 전파로 구성된 신호를 전송합니다. 전파가 움직이는 물체에 부딪히면 신호는 레이더 기기로 다시 반사되어 수신기를 통해 분석됩니다. 이를 통해 레이더 기술이 물체의 분류 및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속도, 레이더 단면적, 이동 방향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는 그 자체로도 유용하지만, 영상 감시 카메라와 결합하면 예를 들어 레이더가 물체를 따라가도록 PTZ 카메라에 ‘지시’하는 종합 감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정확성 = 더 적은 허위 경보

영역에 진입한 물체를 자동으로 감지한 후 보안 팀을 즉시 보내지 않고도 실제 위협인지 구별할 수 있게 되면, 비용과 자원이 절약됩니다. 레이더를 통한 모션 디텍션은 표준 비디오 모션 디텍션과 차별화된 장점을 가집니다. 픽셀이 아닌, 다른 기술을 사용해 정보를 제공하는 전파 주파수의 변화를 포착하여 허위 경보 알람 수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무엇이 레이더를 트리거하는지가 아니라 무엇이 트리거하지 ‘않는지’를 통해 가장 잘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영상 카메라에서는 조명, 거미줄 또는 떨어진 나뭇가지가 화각에 들어오는 등의 사소한 이미지 픽셀 변화로 인해 트리거되지만, 레이더는 그러지 않습니다. 대신 레이더에서 중요한 것은 특정 물체에 반사되어 레이더의 수신기로 돌아오는 전파입니다. 감도 수준을 설정하고 레이더 제품에 탑재된 고급 신호 처리 알고리즘 및 딥러닝 기술을 사용해 움직이는 물체와 등급을 감지함으로써, 경계선을 넘었지만 위협이 되지 않는 토끼, 고양이 등의 작은 동물에 알람이 트리거되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레이더 활용 사례

레이더는 독립적으로 작동하여 넓은 영역에서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하고, 분류하고, 추적할 수 있으며, 시각적 감시 시스템을 보완하고 강화하는 추가 보호 방법으로 기능하여 더욱 정확하고 안정적인 보안 솔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최신 레이더 감시 시스템은 활동 수준이 중간 정도인 개방된 영역에서 잘 작동합니다. 좋은 예로는 재고를 외부에 두는 경우가 많지만 밤에는 폐쇄하는 물류 센터 및 창고를 들 수 있습니다. 조명 조건이 좋지 않거나 조명이 없는 경우라도 레이더는 영역을 지나는 물체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레이더를 사용하면 밤에 인공조명에 필요한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레이더가 움직임을 감지하고 영상 감시 카메라를 활성화할 때만 조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레이더의 정보는 위협이 실제일 때만 보안 시퀀스를 트리거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레이더는 감지된 물체를 추적하도록 PTZ 비디오 카메라를 자동으로 트리거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투광 조명을 켜 침입자에게 주의를 주는 동시에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조명을 제공하고, 혼 스피커로 녹음된 메시지를 재생하여 침입자에게 감시 중임을 알릴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조명을 항상 켜고 현장에 보안 요원을 배치할 필요가 없으므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재고 도난으로 인한 손실도 줄일 수 있습니다.

열상 카메라, 레이더, 비디오:  단독으로도 효과적이지만 함께하면 경이로운 성능

열상 카메라 및 레이더 기기를 영상 감시와 함께 사용하면 종합적인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보안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위협은 더 빠르게, 더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고, 잘못된 알람은 줄어들며, 더 효율적으로 자동화된 대응을 사용할 수 있고, 보안 담당 직원은 절대적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배치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 기술 중에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하기가 쉽습니다. 개별 기술마다 명확한 장점이 있지만, 서로 보완하여 사용하면 최대한의 효용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전체 그림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열상 카메라

보안 레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