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보호하는 것: 보안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

환경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는 가운데, 모든 산업에 걸쳐 지속 가능한 관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친환경(green)’ 제품이 산업 표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EU의 지속 가능한 제품 정책 이니셔티브(Sustainable Product Policy Initiative)와 같은 새로운 규제 및 프레임워크의 도입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이니셔티브는 기업들이 더 지속 가능한 소재의 사용을 우선시하고 이해 관계자들에게 지속 가능성을 우선시하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보안 산업 제품 파이프라인을 변경하는 데 어려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플라스틱 소재에 대한 보다 지속 가능한 대안이 많이 있습니다. 업계는 현재 어떤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에 따라 기업과 조직이 어떻게 제품을 조정할 수 있는지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계의 현황

제품 설계는 지속 가능성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진화하고 있습니다. 10년 전과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소재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 보안 회사가 제품 파이프라인을 더 잘 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주목할 만한 발전은 생물학적 자원으로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만들어진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의 출현입니다. 재활용 플라스틱과 더불어 이러한 지속 가능한 대안은 제조업체에 광범위한 친환경 설계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 지속 가능한 옵션이 제공되고 있지만, 소위 원시 화석 기반 플라스틱, 특히 폴리카보네이트 기반 소재는 여전히 보안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내구성과 탄력성은 전통적으로 장점이었지만, 이러한 긴 소재 수명은 몇 가지 과제를 제시하기도 합니다. 일부 플라스틱에는 환경에 유독한 영향을 미치는 유해 물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매립지를 통해 폐기될 경우, 이 긴 수명은 이들이 환경에 오랫동안 남아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안으로, 이 플라스틱들은 쓰레기 매립지에서 가정과 기업을 위한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연소되는 폐기물 에너지 시설로 전환되어 지구에 해를 끼치는 탄소 배출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대안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수적이지만, 일부 보안 회사들은 지속 가능한 제품이 기존 플라스틱과 동등한 고품질 또는 수명을 갖지 않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은 내구성이 필요한 네트워크 카메라와 같은 보안 제품의 핵심 요구사항입니다. 한때 지속 가능한 소재가 포장재와 같은 단기 제품에만 사용되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최근 몇 년간의 혁신은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이 크게 발전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보안 감시 제품에 사용되는 고급 소재로 점점 더 인식되고 있는 버진 플라스틱처럼 보다 견고하고 오래 지속되는 대안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품질 소재에 대한 보장

지속 가능한 소재의 품질은,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보안 분야에서 활동하는 제조업체의 핵심 우선 순위로 남아 있어야 합니다. 제조업체가 전 세계적으로 제품을 판매하려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한 규정을 충족해야 합니다.

제품 설계에 사용되는 모든 소재는 제품이 악천후 조건에서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야외 테스트, 화재 안전 규정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페일 세이프 테스트, 또는 최종 사용자에게 위험을 주지 않는지 확인하기 위한 전기 테스트 등 광범위한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한 가지 과제는 안전 요구 사항이 지속 가능성 요구 사항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업들은 지속 가능성을 위해 안전을 위태롭게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안전 규정을 충족하는 인증된 지속 가능 소재들은 제한적일 뿐 아니라 이러한 새로운 소재에 대한 데이터도 찾기 쉽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지속 가능한 소재에 대한 테스트는 기존 플라스틱보다 훨씬 더 광범위합니다. 즉, 최종 제품의 품질이나 수명에 지장을 주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지속 가능한 소재를 테스트함으로써 제조업체는 소재에 대한 지식을 개발하고 장기적인 특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재활용 소재를 테스트할 때, 일부 지속 가능한 소재는 역사적으로 사용된 원시 플라스틱보다 더 효과적이고 탄력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사실, 지속 가능한 제품이 수명 측면에서 플라스틱 제품보다 더 낫지는 않더라도 동등한 수준일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는 소재를 테스트할 때 미래를 고려해야 합니다. 제품의 수명이 10년 이상인 경우, 제조업체는 현재 제품을 개발하는 데 사용되는 소재가 앞으로 몇 년 동안 제한되지 않을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여기서 한발 앞서 오늘날 위험하다고 간주되는 물질과 브롬화 및 염소화 난연제와 같은 미래에 제한될 가능성이 있는 위험한 물질에 대한 대안을 선제적으로 찾아야 합니다. 법적 요구사항에 앞서 이러한 물질들을 단계적으로 폐기하면 규정 준수에 대한 준비가 보장될 뿐만 아니라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가치 사슬에 대한 이해

제조업체는 공급망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자재가 어디서 생산되었는지, 자재가 어떻게 조달되었는지를 파악하고 자재의 사회적, 환경적 영향을 보다 폭넓게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은 ‘이 물질이 지속 가능한가?’라는 질문을 넘어 노동 윤리와 같은 다양한 다른 요소들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그러나 공급의 추적성과 투명성이 항상 명확한 것은 아니다.

때때로 지속 가능한 선택은 고려해야 하는 부정적인 영향을 수반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바이오 기반 물질도 지속 가능하다고 가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그것을 만들기 위해 재배된 식물들이 경작 가능한 땅을 다 써버리고 지역 주민들의 음식을 빼앗는다면 어떨까요?

보안 회사가 가능한 한 가장 지속 가능한 선택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동시에, 고품질 및 고성능의 최종 제품을 개발하는 것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조사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소재 공급업체와의 강력한 협업을 통해 이러한 균형을 달성하기가 더 쉽습니다. 소재의 특성과 출처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으로 전환

높은 품질과 윤리적 가치에도 불구하고,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으로 전환하는 것은 더 높은 원자재 가격을 고려할 때 재정적인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이는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고유한 요구에 맞는 맞춤형 소재를 개발하거나 특정 인증을 통과하는 경우에 특히 해당됩니다.

물론, 시장에서 더 지속 가능한 소재가 확산되면서 자연스럽게 생산의 비용 효율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품 설계 프로세스를 시작할 때 기존 플라스틱보다 재활용 및 바이오 기반 소재를 선택하는 제조업체가 많아짐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입니다.

제조업체는 시장의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으로 만들 수도 있지만, 이는 몇 가지 어려움을 수반합니다. 제품은 특정 소재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며, 이를 바이오 기반의 보다 지속 가능한 소재에 맞춰 적용하는 것이 항상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 제품 이상은 아니더라고 모든 고객 요구 사항을 동일하게 충족시킬 수 있도록)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제품의 고품질을 유지하는 설계 변경 및 재검증을 위한 리소스 투자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성능을 높이고 환경 악화는 줄이는 고품질의 재활용 소재를 업그레이드 및 생산하는 방법이 새롭게 개발되었고, 이를 통해 기존 제품의 수명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설계 외에도 제조업체는 제품의 수명과 폐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플라스틱 산업은 재활용 및 바이오 기반 소재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상당한 변화를 겪었고, 이에 따라 관련 비용을 일부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재활용 인프라는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있지만, 업계는 지속적인 발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

플라스틱 산업의 혁신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지속 가능한 옵션을 제공했으며, 그 중 많은 것들은 기존 플라스틱 제품과 동일한 품질과 수명을 제공합니다. 재활용 옵션의 상당한 발전과 바이오 기반 소재를 중심으로 제품을 재설계할 수 있는 능력이 결합되면, 오늘날 기업들은 보다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 소재로 전환할 수 있는 분명한 기회를 갖게 됩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이동은 도전 없이 오는 것이 아니며, ‘친환경’이 일반적인 것으로 간주되기까지는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미래 지향적인 제조업체들은 이미 고객에게 고품질의, 오래 지속되고 탄력적인 제품을 제공하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더 제한적인 지속 가능한 소재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Axis가 친환경 설계를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어떻게 줄이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친환경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