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카메라를 이용한 전체 상황 파악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파노라마 카메라는 단일 위치에서 어느 한 장면에 대해 다른 유형의 감시 카메라보다 넓은 뷰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파노라마 카메라의 유연성과 가치를 충분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사각지대 없이 전체를 관찰하는 것이 필수적인 환경에서는 파노라마 카메라가 가장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이미지 품질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고정 카메라가 여러 대 필요할 수 있는 상황에서 카메라 한 대만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이기도 합니다.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파노라마 카메라

파노라마 카메라가 한 대로 모든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만능 솔루션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유형의 파노라마 카메라가 개발되었고, 이는 어느 사용 사례에나 그에 알맞은 모델이 따로 있다는 뜻입니다.

단일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 상점이나 로비처럼 규모가 크지 않은 실내 공간에 가장 적합한 파노라마 카메라입니다. 단일 센서를 내장하고 있으며, 카메라가 장착된 위치에 따라 카메라의 화각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천장에 장착된 경우 모니터링 중인 장면의 360도 뷰를 제공합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왜곡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어안 렌즈 및 평면화 기술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광범위한 오버뷰에 고품질 이미지까지 더해져 사용자는 절도나 공격적 행동 같은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식별하여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일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는 벽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벽에 장착된 단일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는 사람의 얼굴을 보기에 적합한 높이에서 180도 화각을 제공하므로 사건 발생 시 용의자의 신원 확인에 도움이 됩니다.

멀티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 3~4개의 센서가 내장된 멀티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는 180도 수평뷰와 최대 90도의 수직뷰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먼 거리에서도 왜곡을 최소화하고 사각지대가 없는 뛰어난 디테일의 매끄러운 광각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도심 광장, 주차장, 경기장 등 넓은 공간에 움직임이 많고 보안 및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환경에 가장 적합한 카메라입니다.

멀티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는 먼 거리에서도 이미지 품질이 뛰어나므로 먼 곳에서 사건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센서가 여러 개이기 때문에 똑같은 구역에 카메라가 여러 대 있는 경우와는 다르게 필요한 기능이 카메라 한 대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메라가 한 대여서 필요한 라이센스, 케이블, IP 주소가 모두 하나이기 때문에 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 카메라 성능, 팬/틸트/롤 모터, 간편한 설치, 완벽하게 매끄러운 파노라마 이미지 등 기술 혁신으로 진정한 파노라마 멀티 센서 기능을 실현했습니다.

다방향 파노라마 카메라. 일부 멀티 센서 카메라에서는 멀티 센서(카메라 헤드가 2개이든 4개이든)가 여러 방향을 바라보게끔 설정해서 장면에 대한 최대 커버리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야각이 개별 설정된 센서마다 스트림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센서의 간격이 일정할 경우 최대 360도의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센서를 서로 중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중첩된 센서 중 하나는 특정 영역에 대한 높은 줌 수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방향 카메라에는 팬, 틸트 및 줌(PTZ) 기능도 탑재되어 360도 오버뷰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VMS)에서 클릭 한 번이면 어떤 구역이든지 줌할 수 있습니다.

다방향 카메라는 넓은 영역에 적합하며 실내외 모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벽이나 천장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물의 바깥쪽 코너 및 복도와 도로의 교차 지점에 장착하면 최대 커버리지를 제공하므로 새로운 보안 또는 안전 문제를 신속하게 발견하여 대응할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의 일반적 사용 사례

파노라마 카메라는 모든 산업과 환경에서 사용되지만 특히 몇 군데에서 공통적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실내에서는 리테일, 비즈니스, 교육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주로 사용되는 유형은 다방향 및 어안 파노라마 카메라입니다. 복도, 통로 및 쇼핑몰 푸드 코트 같은 좀 더 넓은 공간의 모니터링은 다방향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경제적입니다. 입구, 로비 및 소규모 상점처럼 제한된 공간에서는 단일 센서 어안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각지대 없는 커버리지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사용되는 예시를 들자면, 리테일, 교통 및 물류 (특히 창고) 영역에는 경계로 둘러싸인 공간이 있습니다. 이때 파노라마 멀티 센서 카메라를 본관 구조물에 직접 장착할 경우 건물과 경계 사이의 영역에 대한 매우 매끄럽고 디테일한 커버리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의 또 다른 완벽한 사용 사례는 도시 방범입니다. 특히 주차장, 공원, 광장과 같은 공간은 단일 설치 지점에서 간단하면서도 매우 디테일하게 커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자 중심 감시 설정이 적용되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PTZ를 탑재한 다방향 카메라와 멀티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장면을 고도의 포렌직 디테일로 캡처할 수 있으므로 사후 조사나 상황 인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만 모아 놓은 솔루션

기존에는 특정 관심 영역에 대한 카메라 커버리지에 우선순위를 두어 해당 영역 외부에서 사각지대 및 중요한 포렌직 정보의 손실이 발생하는 것을 감수할 것인지, 아니면 시스템 비용과 복잡성이 크게 증가해도 카메라 대수를 늘릴 것인지를 두고 결정을 내려야 했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는 두 가지 방법의 장점을 모두 모았습니다. 즉, 포렌직 디테일이 풍부한 매우 높은 결합 해상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하는 카메라, 케이블 드롭, 관련 장비를 줄여 시스템 비용과 복잡성을 낮춥니다.

 

Axis 파노라마 카메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

파노라마 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