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 소매의 보다 스마트한 미래

지난 몇 년 동안 자율 소매의 토대가 구축되었지만 리테일 업체들이 이 기술을 완전히 실험하기 시작한 것은 이제서야입니다. 실제로 Amazon Go 체인 및 현재 미국과 영국에서 출시되고 있는 관련 앱을 확대하고 있는 아마존(Amazon)을 포함하여 소수의 기업들이 이미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인 소매점의 성장 가속화는 부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과 비접촉식, 사회적 거리 두기 쇼핑 경험에 대한 요구로 인해 촉진되었습니다.

현재 많은 리테일러들이 서비스를 간소화하고 상점 운영을 단순화하는 동시에 간접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이러한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물론, 무인 사이트의 보안은 걱정거리입니다. 많은 리테일 업체들은 무인 매장 컨셉을 받아들이기를 열망하지만, 매장을 무방비 상태로 방치할 가능성에 대해 경계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물리적 보안 기술이 운영을 지원하는 동시에 사이트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보안을 최적화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고 수익을 증대하는 디지털 솔루션

매장에서 보안 및 액세스를 개선하는 유연하고 포괄적인 솔루션은 자율 소매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하여 계산대 단말기를 포함하여 입구 지점과 판매 지역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메라는 중앙 제어실에서 원격으로 모니터링 및 운영되므로 매장 수에 관계없이 운영 상태를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녹화된 비디오 자료는 관련 법률에 따라 필요할 때 처리하여 당국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입구와 출구 지점의 액세스 제어 메커니즘은 고객에게 매끄러운 비접촉식 접근을 가능하게 하고, IP 오디오 스피커는 배경 음악을 통해 편안한 매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필요에 따라 경고 또는 음성 메시지를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율 상점은 직원이 상주할 필요가 없으며 연중무휴 24×7로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경험과 충성도를 개선하고 궁극적으로 매출을 증대시킵니다. 실제로, 액세스 제어 시스템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경영진은 마지막 사람이 가게를 나갈 때 조명 및 배경 음악을 끄고 다음 번에 누군가가 매장으로 들어올 때 다시 켜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에너지를 절약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미래 보장형 리테일 솔루션의 설계

매장 내 물리적 보안 기술은 고객 경험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신뢰할 수 있고 고품질이어야 합니다. 이 분야의 Axis 자체 솔루션은 이제 유럽의 독립 제과점 체인에 성공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비디오 관리 시스템(VMS)인 Milestone Systems의 XProtect Professional+와 함께 AXIS A1001 도어 컨트롤러, AXIS P3245-V 네트워크 카메라, AXIS C1004-E 스피커로 구성됩니다.

매장 출입구에는 긍정 인증 체크를 위해 Entryfy의 솔루션이 통합되어 휴대폰을 사용하여 QR 코드를 스캔하고 모바일 BankID를 통해 고객을 식별합니다. 매장에 출입하는 모든 사람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면 반달리즘의 위협은 크게 제한되며, 이는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만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개방형 표준을 준수함으로써 Axis의 솔루션은 필요에 따라 타사 장치 및 소프트웨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즉, 시스템이 기술에 의해 제한되거나 특정 설정 또는 벤더에 종속되지 않고 지속적인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쉽게 확장됩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자체 무인 매장을 오픈함에 따라, 운영의 모든 측면을 능률화하고 개선하는 이러한 기술의 이점은 더욱 분명해집니다.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기업이 제공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은 완벽한 안정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락다운 조치에서 벗어나 안전한 미래를 모색하는 소매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한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