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안전을 유지하는 스마트 시티 생태계 구축

공공 안전 당국, 법 집행 기관, 그리고 응급 서비스 기관들은 주민들과 방문객들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이것은 범죄에 대처하고 시민들을 안전하게 할 뿐만 아니라 비상 상황에 대한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과 과정을 구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공 부문 예산의 제약을 고려할 때,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기술 솔루션은 자원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시민 안전을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네트워크 비디오 및 오디오 솔루션 구현은 시민 안전, 응급 상황 관리 및 범죄 수사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스마트 시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핵심적입니다.

시민의 일상 안전을 개선

공공 안전 담당 공무원과 도시 계획자들은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하여 모든 사람들을 위해 도시를 더 안전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수많은 카메라가 사람, 차량, 물체가 끊임없이 움직이는 복잡한 환경을 모니터링하면서 매일 도시 생활에서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다양한 대시보드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면 의사 결정자가 우선순위, 리소스 및 예산을 포함한 공공 안전 계획을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카메라는 오랫동안 범죄를 막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디지털 목격자”로서의 카메라의 존재만으로도 범죄자들이 그들의 행동을 재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트워크 오디오 또한 자체적으로나 비디오와 함께 강력한 억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침입자에게 자동 오디오 경고를 트리거하거나 운영자가 오디오 시스템을 사용하여 실시간 경고 방송을 하도록 알려줄 수 있습니다. 이는 종종 위반자를 제지하여, 현장에 보안 직원을 파견하는 것과 같은 추가적인 보안 조치의 필요성을 방지합니다. 즉, 자원을 최적화하고 도시를 더 안전하게 만듭니다.

오늘날 지능형 비디오 감시 솔루션 또한 군중을 감지하고, 사람 수를 세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측정하고,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도시 계획을 위한 통찰력을 수집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군중 관리는 전통적으로 비디오 감시를 사용하여 혼잡한 지역의 사람 수를 세고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것과 관련이 있지만, 지능적이고 개방적인 보안 감시 솔루션을 비디오 분석과 결합하는 것은 이를 한 단계 발전시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가 축구 경기장을 떠나는 서포터를 포착하면, 분석 솔루션은 보행자 흐름을 모니터링하고, 혼잡을 예측하며, 안전 당국이 효율적인 군중 경로를 설정하고 백업이 필요할 때 플래그를 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응급 상황에 대비

비상 시에는 1분 1초가 중요합니다. 궁극적으로, 응급 서비스 기관과 법 집행 기관은 그들에게 알리는 시스템의 속도만큼만 빠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현장에 도착하기 전에 상황 및 잠재적 위협에 대한 자세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비디오 및 오디오 솔루션을 통합하면, 운영자가 경찰 및 응급 서비스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사건 또는 응급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고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어, 시민들의 안전을 효율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재 신고가 들어오면, 운영자들이 해당 지역의 카메라에 접속해 화재 발생 장소와 빠르게 번지는지, 부상자가 발생했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현장에 도착하기 전에 응급 서비스 기관과 공유될 수 있으므로, 응급 서비스 팀은 사고를 관리하고 도착 즉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은 또한 대중에게 사고를 알리고 위험으로부터 사람들을 안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개방형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활용해 시스템을 연결할 수 있으며, 사설 기관이든 공공 기관이든 조직 간에 서로 귀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학교에서 화재가 보고되었다면, 운영자가 전체 그림을 파악하기 위해 학교 감시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범죄 수사를 지원하고 속도를 높임

비디오와 오디오 증거는 범죄를 해결하고 용의자들에게 유죄를 선고하기 위해 법 집행 기관에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법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선명한 비디오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카메라는 심지어 가장 어려운 빛과 날씨 조건에서도 고품질의 영상을 찍을 수 있어야 합니다. 도시 생태계는 이러한 증거를 포착하기 위해, 범죄가 일어나고 있는 것을 감지하고 확대하는 PTZ 카메라부터 경찰관이 체포하는 동안 보고 들은 것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는 신체 착용 카메라까지, 다양한 카메라와 IoT 솔루션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설 현장 모니터링에서 도시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임시 감시를 위한 솔루션을 배치하여 사고가 발생할 경우 증거로 작용할 수 있는 영상에 액세스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또한 네트워크 비디오 및 오디오 솔루션은 법의학 검색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보안 운영자의 공통적인 과제는 도시 내 비디오 보안 감시 시스템의 크기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필요한 정보와 증거를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에지 및 서버 측 비디오 분석과 탐지, 분류 및 검색을 위한 딥 러닝 방법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혁신적인 카메라 솔루션을 통해, 보안 감시 운영자는 사고를 신속하게 탐지하거나 용의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타데이터는 기본적으로 비디오 프레임 내의 개체와 이벤트에 초점을 맞추면서 각 비디오 프레임에 디지털 의미를 부여합니다. 즉, 수동으로 처리해야 하는 미가공 비디오 영상을 제공하는 대신 현장에 대한 인텔리전스를 추가합니다. 이 메타데이터에는 위치, 시간, 색상, 크기, 모양, 좌표, 트랙, 속도, 장면 내 지속 시간, 이동 방향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 검색 기능은 딥 러닝 기반의 객체 및 색상 분류도 지원합니다. 검색 필터를 사용하면 비디오 자료를 통해 관심 있는 사람, 물체 및 차량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므로 몇 시간이 걸릴 영상 검토를 몇 초로 줄일 수 있어 수사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법 집행 기관은 비디오 보안 감시 기술을 사용하여 시간에 따른 행동 패턴을 조사할 수도 있습니다. 포괄적인 비디오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는 트래픽 볼륨 및 패턴, 점유율 통계 및 체류 시간과 같은 데이터를 수집 및 집계하여 그래프, 히트맵 및 차트와 함께 사용하기 쉬운 대시보드에 표시합니다. 이 통계 추세 데이터를 사용하여 정상 상태를 벤치마킹하고 이상 징후를 표시하도록 실시간 경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찰이 마약 거래가 일어나고 있다고 의심하는 경우, 감시를 사용하여 해당 주소를 드나드는 사람들을 지도화하고 행동 패턴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패턴을 이해하면 추가적인 통찰력을 얻게 되고, 경찰을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 배치하여 마약 거래범을 체포할 수 있습니다.

시민 보호를 위해 효율적으로 작업

모든 날씨와 조명 조건에서 효과적인 지능형 네트워크 비디오 및 오디오 솔루션을 결합하면, 공공 안전이 한 차원 높아집니다. 이 기술을 통해 공공질서를 보장하고 범죄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시티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에 투자함으로써, 도시 전체의 이해관계자들은 시민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보다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개방형 솔루션을 구축하면 현재 투자하고 있는 기술이 스마트 시티 혁신과 호환되어 현재와 미래의 공공 안전이 향상된다는 것입니다.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시민을 효율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공공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