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시 기술이 어떻게 도시의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할 수 있을까요?

지속가능성은 모든 사람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전 세계의 모든 나라에서, 우리 모두는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 책임과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시는 환경에 불균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더 큰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도시화의 추세가 증가하는 것을 보아왔고, 이것은 지속가능성을 향한 작업에 도전들을 가져왔습니다.

도시는 환경에 불균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세계 GDP의 80% 이상을 생산하는 주요 경제 동인으로서, 도시는 지구 표면의 2%만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의 70% 이상을 생산합니다. 따라서 도시는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도시화에서 증가하는 추세를 보아왔습니다. 2050년까지 약 10명 중 7명의 사람이 도시 지역에 거주할 것입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지속 가능성을 향한 작업에 점점 더 증가하는 도전을 초래합니다.

시 당국은 많은 규제, 정책, 조직과 시민들의 기대에 직면해 있습니다. 코로나 대유행은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방식과 그들이 소중히 여기는 것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청결, 탁 트인 공간 그리고 녹지 지역이 전통적인 도시 계획에 지장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움이 상당하지만, 시 당국이 그들의 책임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UN 지속가능성발전목표: 도시를 위한 프레임워크

크고 작은 도시를 위한 중요한 프레임워크는 UN 지속가능성발전목표(SDGs)에 의해 제공되었습니다. 2015년에 제정되어 2030년까지 달성하도록 설계된 SDGs는 “모든 사람을 위한 더 나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달성하기 위한 청사진”으로 설계된 17개의 연계된 글로벌 목표입니다.

세계 도시들의 SDGs 채택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도시의 미래 준비를 결정하기 위해 전 세계 200개 도시를 벤치마킹한 최근의 연구는 주요 지표가 도시의 우선순위 목록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도시의 67%가 도시 계획을 통해 시민 안전을 개선하기를 원했고, 같은 비율의 도시들이 또한 지역 계획 프로세스에 지속 가능성 측정 기준을 통합하기를 원했으며, 2/3(59%)도 투자 결정에 환경 측정 기준을 통합하기를 원했습니다.

영상 감시에서 실행 가능한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영상 감시는 오랜 기간 동안 도시의 생활성에 중심적인 역할을 해 왔으며, 특히 시민들의 안전과 안전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 비디오 보안 감시 기술의 고도화, 특히 비디오 분석과 관련하여 비디오 카메라를 포함한 여러 유형의 센서에서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은 스마트 시티가 도시, 특히 SDGs 스마트 시티가 달성하고자 하는 여러 가지 과제를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시가 중점을 두고 많은 SDG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세 가지 기본 분야는 환경, 이동성 및 공공 안전입니다. 그리고 이 요소들은 서로 독립적이기는커녕 매우 밀접하게 상호 연관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는 사일로를 해체하고 도시 전체에 데이터 공유를 활성화해야 하는 중요한 필요성을 강화하며 ,SDG 17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파트너십은 지속 가능성 목표의 성공을 가능하게 하는 주요 요소입니다.

지속가능성 척도로서의 환경

스마트 시티 지속가능성과 시민의 건강과 복지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환경 요인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수적입니다. SDG의 강점의 일부는 SDGs 내에서 정의된 세부 사항 수준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Goal 11의 한 부분을 예로 들자면, Target 11.6은 목표를 설정합니다: “2030년까지 대기 질과 도시 및 기타 폐기물 관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포함하여 도시의 1인당 환경 악영향을 줄일 것”.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이 목표와 관련된 지표는 통제 시설에서 수집되고 관리되는 총 도시 폐기물의 비율과 도시 대기 중 연간 평균 미세 입자 물질 수준으로 명시됩니다. 이러한 수준의 평가가 진정한 차이를 만드는 목표를 달성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리고 기술의 사용은 이것의 중심입니다.

나쁜 대기 질과 소음 공해는 심각한 건강 문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공기의 질을 측정하는 센서와 같이 매우 민감한 환경 센서는 시 당국이 문제를 조기에 경고하고, 육안 검증하며, 올바른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용하여 오염과 소음의 영향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 시민들과의 개방적이고 투명한 의사소통을 위한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감시는 또한 SDGs에 따라 폐기물이 수집되고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으며, 불법 투기(Target 14.1에서 다루는 바와 같이 바다에 폐기물을 버리는 것 포함), 공공 기물 파손 및 심지어 쓰레기 무단투기를 감시하고 방지하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이 도시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SDGs는, 부분적으로, 산업 시대의 최근 수세기에 걸쳐 일어난 환경 피해에 대한 반응이며, 그 중 하나의 결과는, 물론, 기후 변화입니다. 전 세계는 도시 기반 시설과 중요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심각한 기후 조건을 더 자주 경험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SDGs는 특히 “자연 재해의 악영향 감소”를 통해 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는 인명 손실 및 중요한 인프라의 혼란과 관련된 지표입니다.

악천후에 대비할 시간을 주기 위해 Axis 카메라와 사물인터넷 센서를 사용하여 도시에서 조기 홍수 감지 및 경고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기술이 실시간으로 녹화된 메시지와 지침을 전달하여 대피 노력을 돕거나 교통 흐름을 우회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임계값을 위반했음을 감지하는 즉시 관리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자연 재해의 여파 상황에서, 비디오 감시는 구조 및 구호 작업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수집된 데이터는 홍수 방어 계획을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오염원 및 자연 재해에 대한 모니터링 외에도 Axis 센서는 적응형 조명을 통해 도시가 지속 가능성을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센서가 부착된 LED 가로등은 운영자가 자연 조명 조건뿐만 아니라 안개, 비 등과 같은 기상 조건에 따라 조명을 조정할 수 있으므로 가로등은 필요할 때만 전력을 사용하며 따라서 도시의 에너지 배출량과 공공 조명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이동성 및 교통

시민들이 자유롭고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도시 생활성의 근본적인 부분이며 SDGs의 Target 11.2에서 “비용 및 지속 가능한 대중 교통 시스템”을 통해 다루어집니다. 도시 내 교통수단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최대한 적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대기 질과 소음 공해에 대한 우리의 초기 논점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비디오 감시는 대중교통에서 시민과 인력의 안전을 보장하고 도로 교통을 모니터링하여 교통량 및 오염을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는 사고로 운영자를 변경합니다. SDG 3, “건강과 웰빙”에서 특정 목표는 도로 부상 및 사망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교통 사고 분석을 활용한 비디오 감시는 공공 교통이든 민간 교통이든 효과적이고 안전한 도시 교통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환경 센서 및 비디오 보안 감시 카메라의 데이터가 운송 인프라의 계획 및 관리에 사전 예방적 도구로 사용되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를 이용 가능한 주차 공간이나 전기차 충전소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안내하는 등 비디오 감시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민의 이동성을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도시의 공공 안전

“사람을 안전하게 만드는 것”은 모든 도시의 목표이며, Target 11.7: “안전하고 포괄적인 녹색 및 공공 공간에 대한 접근 제공”에 따른 SDGs에 부분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비디오 감시가 도시 전체에서 수행하는 기본적인 역할 중 하나입니다.

도시 중심지의 인구 밀도가 범죄 활동을 유인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건 및 비상사태가 빠르게 심각한 위험이 될 수 있는 장소라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은 슬픈 사실입니다. SDG 16, “평화, 정의 및 강력한 제도”는 폭력 감소와 조직 범죄 퇴치에 초점을 맞춘 구체적인 목표와 함께 많은 관련 분야를 상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이는 비디오 감시가 사용되는 보다 ‘전통적인’ 장소로 간주될 수 있지만, 기술의 발전은 단순히 사고 후 조사가 아닌, 점점 더 지능적이고 정확하며 더 많은 사전 예방 조치를 가능하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점점 지능화되는 비디오 분석은 수동 모니터링에만 의존하지 않고 여러 비디오 스트림, 이상 징후, 비정상적인 패턴, 특정 개체 또는 의심스러운 동작을 모니터링하여 작업자의 주의를 신속하게 현장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긴급 서비스나 현장의 오디오 스피커를 통해 개입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범죄자에게 감시당하고 있음을 경고하거나 현장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 조언, 안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속한 대응은 범죄를 저지르기 전에 범죄를 막을 수 있고, 사고의 확대를 방지하며, 특정 지역을 대피시키거나, 응급 구조대가 도착하기 전에 직접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SDGs는 범죄 예방의 차원을 넘어 비디오 감시가 역할을 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강력한 제도”에 대해 논의하는 SDG 16에서 Target 16.3은 법치주의를 촉진하고 모두를 위한 평등한 정의 접근을 보장합니다. 진실성을 보장하고 비디오 감시 및 착용 카메라에서 증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공정하고 평등한 사법 시스템의 핵심입니다.

지속가능성을 지원하는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탐색해야

이 포스트에서 언급한 사례들은 ESI ThinkLab이 수행한 최근 연구와 함께 비디오 감시 및 기타 센서가 SDGs의 성과를 직접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몇 가지 예에 불과하지만, 기술과 데이터가 성공의 중심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시 당국이 내리는 거의 모든 결정은 SDGs에 대한 기여(또는 반대)의 관점에서 보아야 합니다. 시 당국의 이러한 최신 약속과 Axis와 그 파트너들을 포함한 기술 혁신의 결합은 우리에게 낙관론의 명분을 줍니다.

 

스마트 시티를 위한 Axis의 작업을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Axis 스마트 시티 솔루션 상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