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상 카메라로 감시 솔루션을 강화하는 방법

열상 카메라는 정확한 감지가 중요한 다양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계구역 보호 및 주변 온도 변화 감지부터 환자 모니터링, 장비 안전 및 기타 많은 기능들을 보장합니다.

열상 카메라는 잠재적인 위협을 탐지하고 잘못된 경보를 줄이는 동시에 개인 정보 보호를 존중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궁극적으로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인기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감지 범위가 길기 때문에, 열상 카메라는 몇 대로도 전체 자산을 커버할 수 있어 수많은 카메라의 필요성을 줄여줍니다. 또한, 이러한 카메라의 처리 능력은 강력한 분석을 지원하기 위해 향상되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열화상 카메라가 보안 시스템을 어떻게 개선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숨겨진 것을 식별

열상 카메라는 사람과 물체에서 방출되는 열만으로 이미지를 캡처합니다. 이는 시야가 아무리 나빠도 잠재적 위협의 윤곽을 명확히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명이 없고 위장을 한 경우에도 밝고 화창한 날만큼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밤에 빛이 없을 수 있는 위험하고 외딴 지역(실내와 실외 모두)에서 중요합니다.

분석 기술과 결합하면 열화상 카메라는 감지된 잠재적 위협을 검사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위협을 자동으로 제거하며 잠재적인 중요 상황을 즉시 보안팀에 알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열상 카메라는 경계구역 또는 제한구역을 향해 움직이는 물체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것이 지나가는 동물과 같이 위협적이지 않은 상황인지, 아니면 자동차나 사람처럼 주의가 필요한 상황인지 알 수 있습니다. 후자일 경우 추가 조사를 위해 경비원을 출동시키고, 위협적이지 않은 상황은 그냥 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허위 경보 조사와 관련된 시간, 리소스 및 전체 비용이 상당히 절약됩니다.

이 기능은 특히 경비원이 모니터링하기 어려운 거대한 주변을 보호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열화상 카메라는 예를 들어 크로스라인 디텍션(선을 넘는 행위 감지), 모션 디텍션(움직임 감지), 로이터링 디텍션(특정 영역에서의 어슬렁거림 감지)와 같은 기능을 통해 침입자를 효율적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허위 경보가 감소한다는 것은 보안 팀이 특정 사건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허가되지 않은 사람이 주위에 너무 가까이 접근하면 경보나 음성 경고 방송이 작동될 수 있습니다. 날씨나 조명 상태의 영향을 별로 받지 않기 때문에 열상 카메라는 많은 환경에서 명확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열상 카메라가 실제로 작동하는 방식

모든 조명 조건에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경보를 줄이기 위해 분석 소프트웨어와 통합할 수 있기 때문에, 열상 카메라는 비현실적이거나 심지어 경비원이 배치하기 불가능한 광대한 경계구역과 장거리 커버리지에 이상적입니다.

Photon Energy는 헝가리 Almásfüzità에 있는 태양광 발전 단지에 주변 보호가 필요했습니다. 보험 약정에 따라, 그들은 순찰을 계속하는 경비원에 의해 또는 중앙 경비 데스크에 연결된 시스템을 이용해 전자적으로 그 구내를 보호해야 했습니다. 과거에는 적외선 센서와 마이크로파 레이더와 같은 기술을 사용하는 솔루션을 시도했지만 오경보가 많이 발생했고, 이로 인해 조사 및 비상 상황 해제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었습니다.

비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하고 오디오 솔루션과 통합함으로써, 공장 주변은 날씨와 조명 조건에 관계없이 밤낮으로 효과적으로 모니터링 및 보호되었습니다. 향후, 고객은 이 솔루션의 효과를 재현하기 위해 다른 공장에 열상 카메라를 배치할 예정입니다. 고객 사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열상 카메라에 의한 주변 보호는 산업 시설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림포포에서도, 코뿔소 프라이드 재단 보호소(the Rhino Pride Foundation Sanctuary)는 멸종 위기에 처한 코뿔소의 자연 서식지를 확보하려고 시도하면서 비슷한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보호구역은 정해진 시간에 40마리 이상의 동물을 보살폈고 밀렵을 막기 위해 이중 펜스와 개를 이용한 24시간 경비 순찰 등 보안 조치에 투자했습니다.

하지만 보호소 외곽 경계선의 규모가 워낙 크고, 산지와 외딴 지형에 위치해 있어 광활한 경계구역을 보호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배터리 백업형 태양광 패널로 구동되는 비디오 분석, 오디오 스피커, 열상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첨단 보안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이 결합 솔루션은 잠재적인 침입자를 막는 데 도움을 주었고, 첫 번째 방어선 역할을 했으며, 경비원들이 항상 밀렵꾼들보다 한 발 앞서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프라이버시 존중

오늘날 사생활에 민감한 사회에서 열화상 카메라는 특정한 얼굴 특징과 같이 신뢰할 수 있는 개인 식별이 가능한 이미지를 전달하지 않는다는 또 다른 장점입니다. 이것은 특히 조직이 잠재적인 위협을 놓치지 않고 안전하게 준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개인 정보 보호 규정과 관련하여 유용합니다.

아래 비디오는 병원이 열화상 이미징을 사용해 24시간 365일 이미지를 녹화하면서 사생활 침해 없이 주의가 필요한 환자 사고(예: 낙상 사고)를 감지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예에서는 병원 직원이 카메라 스테이션에서 사고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위험성이 높은 상황이면 지원 인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오경보 발생률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자의 안정을 방해하는 행위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복 기간 동안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원격 온도 모니터링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온도 경보 카메라는 열을 감지하고 온도가 중요한 영역을 모니터링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이는 데이터 센터 및 의료 스토리지 시설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카메라는 이미지에 열 정보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고 온도 변화 시 비정상적인 동작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건물에서 열 누출을 발견하거나 기계 또는 모터 과열과 같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이상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업무상 중요한 용도의 예로는 모든 장비가 과열되지 않고 최적의 온도로 작동해야 하는 서버룸을 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서도 분석 기능을 사용하면, 과열 서버를 식별할 수 있고 문제가 확대되기 전에 IT 부서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경고를 보내 IT 문제로 인한 시스템 다운타임 및 관련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원격 온도 모니터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백서를 참조하십시오.

열상 카메라의 한계는 인식해야

열상 카메라는 특정 시나리오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특히 독립형 솔루션으로서 이러한 카메라의 효과를 떨어뜨리는 특정 상황이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짙은 안개와 매우 많은 눈이 열화상 카메라의 경우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열상 카메라는 복사열을 기준으로 물체를 감지하므로 주변 또는 배경이 이미지의 물체와 온도가 같을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우 더운 날에는 열상 카메라가 물체를 주변으로부터 구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객체를 식별하기 위해 영상 카메라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 사례

열화상 카메라가 실제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예를 강조했지만, 산업 현장 주변의 경계 보호, 자연 보호구역, 공항 및 발전소 등 다양한 보안 응용 분야가 있습니다.

영상 카메라와 비교할 때, 열상 카메라는 높은 이미지 대비와 모션 감지 기능을 결합하여 오경보를 줄이고 불필요한 대응을 방지함으로써, 보다 신뢰할 수 있는 감지 및 형상 인식을 제공하여 효과적인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Axis의 열상 이미징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열상 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