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솔루션이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한 도시에 기여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스마트 시티의 안전과 보안에 대한 논의는 종종 시각에 집중됩니다. 이것은 불합리하지 않습니다; 카메라는 효과적인 보안 시스템에 매우 중요하며 카메라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도 우수합니다.

그러나 오디오의 가치는 간과되어서는 안 됩니다. 오디오는 도시의 카메라나 다른 IoT 센서를 대체할 수 있는 가치 있는 보완물로 사용될 수도 있으며, 실제로 오디오 기술은 시각적 센서만으로는 불가능한 방식으로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신의 연결된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하면 중요한 통신이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서, 그리고 시민들을 안전하고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음질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오디오 기술은 또한 스마트 시티가 시민의 복지에 직접적이고 해로운 영향을 미치고 있는 문제들을 유연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오디오 솔루션이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한 도시에 기여할 수 있는 네 가지 주요 시나리오입니다.

1. 비상 상황 알림

매년, 전 세계의 많은 도시들은 자연 재해와 심각한 날씨와 같은 비상 상황에 노출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가능한 한 빨리 시민들에게 알리고 사람들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 그들을 안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트워크 스피커를 사용하면 선택한 영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빠르고 효과적으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방송 시스템은 종종 도시에 비상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설치됩니다. 어떤 일이 일어날 경우, 신뢰할 수 있고 작동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보드 분석 및 스피커와 함께 고품질 네트워크 카메라 또는 기타 센서를 사용하여 긴급 상황을 탐지하고 경고를 발송함으로써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경보가 트리거되거나 운영자가 경고를 수신하는 즉시 시스템이 경고 사이렌이나 미리 녹음된 메시지를 재생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므로, 사람들이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가능한 시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대피, 교통 사고 지침, 실종 어린이 알림, 극심한 기상 상황 경고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솔루션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칠레의 콩콘(Concón) 시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시민들이 수시로 발생하는 해안가 지진과 쓰나미의 끊임없는 위협에 직면해 있는 만큼,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설치하는 것이 국민 안전을 지키는 핵심 요소입니다. 오디오 솔루션은 콩콘 당국이 긴급 대피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멕시코의 도시들도 비슷한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특히 역사적으로 재앙적인 지진에 직면한 지역인 태평양 단층선 근처에 위치한 도시들이 그렇습니다. 멕시코시티는 10,000대 이상의 Axis 네트워크 스피커로 구성된 유사한 시스템을 구현하여, 심각한 지진의 경우 위기 발생 30초 이내에 미리 녹음된 대피 알림을 송출합니다. 이 기술은 의심할 여지 없이 생명을 구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이 게시물에서 여러 번 언급되겠지만, 이 게시글의 끝에 링크된 스마트 시티를 위한 오디오 eBook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긴급하지 않은 메시지 전달

아마도 매일 더 많이 사용되는 시나리오는 긴급하지 않은 메시지 전달 솔루션일 것입니다. 이동성 안내, 안전 및 행동 지침, 관광객을 위한 이벤트 중 정보, 심지어 배경 음악까지 제공합니다. 사용 사례는 더욱 확장되어 주차 위반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차 금지 구역에 차량을 주차할 경우 스피커를 통해 경고를 내보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우발적인 주차위반으로 인한 단속 업무 부담을 줄이는 이점이 생깁니다.

또 다른 예로, 아르헨티나의 비센테 로페즈(Vicente Lopez) 시는 시민들과 쉽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주요 외곽 해안 산책로에 구현된 이 시스템은 날씨 경보, 태양 노출 경고,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사용과 관련된 최근 COVID-19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오디오 솔루션은 방문객을 위해 훨씬 더 나은 야외 환경을 조성하고 안전을 최적화하도록 도와줍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게시물 끝에 연결된 스마트 시티를 위한 오디오 eBoo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극히 일부의 예로, 오디오의 잠재적 적용 범위는 사실상 무한합니다. 또한 이러한 종류의 시스템의 유연성 덕분에 실시간, 사전 녹음, 스케줄링 또는 기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특정 유형의 메시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피커는 IoT 센서에 음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비상 환경의 온도/압력 센서이든, 운영자에게 이상 징후를 알리는 것이든, 상황을 보다 친근하게 알리는 것이든, 스피커가 해결책입니다.

3. 범죄 예방 및 억제

도시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제한된 자원을 배치하는 것은 전 세계 도시에서 공통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많은 도시들이 도시를 감시하고 법 집행 자원을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관리하기 위해 감시 시스템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건물이나 제한구역 침입 등 범죄는 적발될 수 있지만, 절도나 공공 기물 파손 행위를 막기 위해 경찰이나 경비원이 제때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디오 솔루션을 결합한 영상 감시를 구현하면, 카메라는 침입자에게 자동 오디오 경고를 내보내게 하거나 운영자에게 오디오 시스템을 사용하여 침입자에게 직접 실시간 경고 방송을 하도록 경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이런 경고는 범죄자들을 단념시키기에 충분해서 추가적인 보안 조치의 필요성을 없애 줍니다.

이런 종류의 해결책은 이스라엘의 텔아비브의 예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텔아비브 시 당국은 실외용 확성기 스피커를 사용하는 연결된 오디오 솔루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혁신적인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경고 제공을 통해 앞에서 설명한 범죄 억제를 포함한 여러 가지 목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도시의 일부 지역에서는 마약 밀매자들이 매우 활동적이었는데, 이러한 오디오 솔루션을 설치함으로써 구두 경고를 통해 그러한 활동을 저지할 수 있었습니다. 시 당국은 이러한 기술들이 도시를 더 안전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일을 해왔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시티를 위한 오디오 eBoo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소리 감지 및 소음 공해

앞의 세 가지 솔루션은 ‘오디오 출력’ 방법에 초점을 맞췄지만, 이 시나리오는 ‘오디오 입력’에 더 가깝습니다. 이 둘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도시에서 일어나는 많은 보안 사건들은 공격적인 행동과 높아진 목소리, 총성, 유리 깨지는 소리와 같은 일련의 소음이 선행되거나 그러한 소리로 시작됩니다. 오늘날의 솔루션은 사전 정의된 사운드를 자동으로 감지 및 인식하고 그러안 사운드가 발생하는 경우 일어날 수 있는 잠재적 또는 실제 사고에 대한 경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보안 감시 카메라와 음향 감지 센서가 결합되면 공원이나 광장과 같은 공공 공간을 포괄하는 보안 시스템에 큰 가치를 더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와 비디오의 조합은 상황을 탐지 및 검증하고 결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빠르고 적절한 조치를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원에서 큰 소리가 들릴 때, 시스템은 고함을 감지하고 네트워크 카메라를 작동시켜 단지 아이들이 노는 것인지, 아니면 강도짓을 시도한 것인지 운영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도 사건이라면 보안요원을 보내거나, 범죄 예방에 대해 논의할 때 언급했던 것처럼 운영자가 실시간으로 경고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감지 솔루션은 스마트 시티의 소음 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유럽에서만 매년 160만 년 이상의 건강한 수명이 손실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 문제에 대한 적절한 모니터링의 필요성을 과장하기란 어렵습니다. 강력한 음향 감지 솔루션을 사용하면 스마트 시티가 특정 위치의 소음 수준을 모니터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소음의 원인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수집하면 운영자는 교통 흐름의 분포를 개선하기 위해 혼잡한 교차로의 신호등이나 신호등을 최적화하는 것과 같은 소음을 줄이기 위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는 비디오 보안을 보완합니다

시민의 안전과 보안은 종종 현대 도시에서 가장 중요한 삶의 측면 중 하나로 부각됩니다. 당국이 도시를 개선하기 위해 연결된 기술을 사용하는 방안을 점점 더 많이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최대한의 잠재력을 제공하는 다양한 센서와 장치가 결합되고 있으며 여기에 오디오가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에 대응하는 오디오 솔루션의 놀라운 유연성과 매우 다양한 시나리오에서의 유용성으로 인해, 이러한 종류의 솔루션은 향후 몇 년 동안 스마트 시티의 핵심이 될 것이 분명합니다.

 

스마트 시티를 위한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고, Axis의 스마트 시티를 위한 오디오 eBook을 다운로드하세요.

스마트 시티를 위한 오디오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