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카메라가 사각지대를 없애고 총소유비용을 절감하는 방법

파노라마라는 단어는 18세기 말에 ‘pan'(all, 즉 모두)과 그리스어 ‘hórāma(호르마. ‘보다’라는 의미)’의 합성어에서 기원되었습니다. 이 두 단어는 사실상 ‘모두 보기’를 의미하며, 파노라마 카메라의 경우 이보다 더 적합할 수 없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는 벽면 장착 180도부터 천장 장착 360도 오버뷰까지, 일반 카메라에 비해 훨씬 넓은 시야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한 대의 단일 카메라로 전반적인 활동 모니터링, 상황 인식, 사람 흐름 추적, 구역 관리 개선을 위한 광역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있는 최고의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몇 개의 광학 및 센서를 활용해, 파노라마 카메라는 특정 구역에서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녹화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대의 표준 카메라보다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면서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가 어떻게 TCO를 줄일 수 있을까요?

모든 파노라마 카메라는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주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한 대의 설치로, 예를 들어 여러 대의 PTZ(팬틸트줌) 카메라만큼 넓은 면적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각 시나리오별로 여러 대의 카메라 장비를 선택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할 필요 없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파노라마 카메라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것은 시간뿐만 아니라 돈도 절약합니다.

또한 설치 중에는 케이블 1개와 VMS 라이센스 1개만 필요합니다. 유지보수의 측면에서 볼 때, 이렇게 케이블 수가 줄면 문제 발생 시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수리 문제 외에도, 많은 파노라마 카메라는 원격으로 포커스를 다시 맞추어 필요한 장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크기 또한 이제는 훨씬 더 소형화되어 대부분의 환경에 문제 없이 통합될 수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고해상도 멀티 센서 카메라는 이제 여러 센서에 하나의 칩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이미 비용이 절감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면 각 카메라마다 자체 칩이 있어야 하고, 이는 솔루션에 필요한 구성 요소 측면과 여러 개의 칩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 소비량 측면에서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의 시야각이 넓다고 해서 스토리지 및 대역폭에 큰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닙니다. 이 카메라에는 사용되는 전체 대역폭과 저장 공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Zipstream(집스트림)과 같은 기술이 미리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리고 카메라 품질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됨으로써, 기업은 더 나은 품질의 카메라에 더 많은 돈을 투자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전반적인 안전 및 보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완벽한 파노라마 찾기

파노라마 카메라의 공통된 특징에서 넘어가, 이제 다양한 파노라마 카메라들이 제공하는 서로 다른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제품은 특정 분야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사용할 경우 사각지대가 남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싱글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

이 카메라들은 가게나 로비 같은 더 작은 실내 공간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작고 눈에  띄지 않으며 설치가 매우 쉽습니다. 싱글(단일)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를 매장 천장에 장착하면 360도 이미지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안팀과 카메라 운영자들은 사각지대 없이 매장 현장을 개략적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카메라가 어안 렌즈를 사용하지만 디워핑(dewarping) 기술 덕분에 이미지는 매우 자연스러워 보이고 왜곡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넓은 오버뷰를 좋은 이미지 품질로 볼 수 있으면, 소규모 상점들이 행동을 포착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매장을 더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카메라를 벽면에 설치하면, 카메라가 사람들의 얼굴을 캡처하기에 완벽한 수준의 180도 커버리지를 캡처하는 데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카메라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매우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카메라를 어디에 배치하든 전체 파노라마, 이중 파노라마(180도 뷰 2개), 쿼드뷰 또는 표준 원형 뷰 등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몇 가지 방식으로 영상을 표시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는 사전 구성된 사분면에 최대 4개의 디지털 PTZ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

파노라마 카메라는 단일 센서 기능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멀티(다중) 센서 파노라마 카메라는 세 개 또는 네 개의 센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180도 수평 및 최대 90도 수직 영역을 함께 커버합니다. 이렇게 하면 왜곡이 최소화되고 사각지대가 없이 먼 거리에서도 훨씬 더 세부적으로 매끄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상 하나의 케이스에 여러 대의 고품질 카메라를 내장하여 하나의 응집성 전체로서 함께 작동합니다. 여전히 라이센스 하나, 케이블 하나, IP 주소 하나만 있으면 되는 이 카메라는 먼 거리까지 영역을 보다 세부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데 이상적입니다.

넓은 지역에서 움직임이 많은 바쁜 마을 광장, 주차장, 경기장 같은 상황에서 보안과 안전은 종종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더 먼 거리에서 더 나은 영상 화질을 확보할 수 있으므로, 파노라마 카메라는 사건이 멀리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경기장에서 양팀 팬들의 감정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을 상상해 보십시오. 만약 누군가 문제를 일으킨다면, 카메라는 범인을 찾아 보안요원들이 그에 따라 그리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다방향 카메라

일부 파노라마 카메라는 복수의 센서가 서로 다른 방향을 향하도록 배치하여 가장 필요한 곳에 최대한 커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치는 2개 또는 4개의 개별 카메라 헤드를 사용하여 각각의 시야각에서 개별 스트림을 제공합니다. 간격이 고르게 되면 센서는 360도까지 커버할 수 있고, 서로 겹치게 배치해 하나의 센서를 통해 좀 더 줌인된 커버리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학교나 대학 캠퍼스를 예로 들어봅시다. 보안요원과 직원들은 누가 캠퍼스에 있고 구내에 누가 들어오고 누가 나오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카메라는 건물의 외부 모서리, 개방된 구역 또는 복도 교차로에 배치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건물의 바깥쪽 모퉁이에 세 개의 헤드가 있는 카메라를 설치하면 모든 곳을 다 볼 수 있습니다. 네 개의 헤드가 있는 카메라를 사용하면 마지막 헤드는 카메라 바로 아래쪽을 보도록 배치해 카메라 아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각지대가 없는 것이지요. 복도 교차로 중앙에 다방향 카메라를 천장에 배치하면, 헤드/센서가 서로 다른 방향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운영자는 각각의 복도에 대한 명확하고 상세한 뷰를 통해 전반적으로 살펴보면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문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PTZ와 결합된 다방향 카메라

좀 더 진보된 다방향 파노라마 카메라 패키지에는 커버리지 및 줌 기능을 높이기 위해 PTZ 카메라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PTZ 카메라는 확대된(줌인) 이미지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며, 다른 센서들은 모든 시나리오에 대해 최대 360도로 매우 상세한 오버뷰를 제공합니다. 이 PTZ 카메라는 운영자가 수동으로 제어하거나 비디오 분석 소프트웨어에 정의된 것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이 카메라는 상황 인식 능력의 저하 없이 원하는 것을 캡처하여 보안 감시 영상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이 카메라들은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는 도시 방범이나 동물원과 같은 개방된 지역에 이상적입니다. 이러한 곳에서 사건은 어디서 일어날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한 다른 파노라마 카메라 모델과 마찬가지로 사각지대가 없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면, 아래 비디오에서 Kurt Löf의 설명을 들어 보십시오.

단순한 보안 그 이상

상황에 대한 최대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상황을 볼 수 있으면, 사용자는 장면을 보다 포괄적으로 보면서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를 통해 기업은 구내 전반에 대한 오버뷰를 확보하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각지대가 없는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기업 및 사용자는 다른 요소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파노라마 카메라를 사용하면 모든 것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비용을 절약하고 TCO를 손쉽게 절감하면서도 다른 솔루션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 싶으신가요? 아래 제품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파노라마 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