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부문의 접근 제어: 통합된 솔루션으로 확장성과 보안성 확보

리테일의 판도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리테일러들은 시장의 변화하는 요구에 맞게 제공 제품을 최적화하고 자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물 인터넷(IoT)을 통한 장치 및 기술의 연결은 리테일러들이 지능형 기술을 적용하여 프로세스의 정교함을 높이고 주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수많은 새로운 기능을 창출할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개방형 IP 네트워크 접근 제어는 그 하나의 예로, 오늘날에는 단순히 사람들이 문을 통과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인터콤, 카메라 및 센서가 통신을 시작하고 스마트 분석이 적용되면 아날로그 및 독점 시스템의 기본 기능을 뛰어넘는 창의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 – 리테일 솔루션의 최우선 과제

소매업체가 직면한 문제 중 하나는 시장 수요에 맞춰 확장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매장 규모나 수를 빠르게 늘릴 수 있다는 것은 경쟁 우위를 제공하지만, 보안 솔루션이 보조를 맞출 수 있어야 합니다. 개방형 IP 기반 접근 제어를 활용하면, 시스템에 도어가 1개 있든 1천 개가 있든 관계없이 확장성과 미래 보장성이 확보됩니다. 요구사항이 변경될 경우 새로운 네트워크 인터콤, 다른 장치 또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쉽습니다.

개방형 공통 표준 및 기술 플랫폼은 이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입니다. 타사 공급업체의 솔루션은 상호 작용하여 각 부품들의 합보다 훨씬 많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빌딩을 진정으로 스마트한 장소로 만드는 커다란 도약이며, 소매업체들이 그들의 요구가 변화함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견고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트래픽이 많은 구역에서 내부 워크플로우 관리

리테일러에게 도전 과제는 확장성 뿐만 아니라 구내 즉 매장 자체, 창고, 관리 구역 모두에서 서로 다른 구역에 원활하고 안전하게 액세스하는 방법을 제어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IP 기반 접근 제어 시스템을 검증된 민첩한 비디오 플랫폼에 도입하면 리테일 부문에서 몇 가지 흥미로운 활용 사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중 하나는 도어 또는 기능을 작동하기 위해 사실상 모든 유형의 자격 증명을 추가할 수 있는 가능성입니다.

이 개념은 차량이 끊임없이 물품을 배송/수거하는 배달 구역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배송 회사는 도착하기 전에 차량을 등록하고, 일반 근무 시간에는 카메라 내 번호판 인식 애플리케이션이 배송 트럭을 식별하면 게이트가 열립니다.
  • 야간에는 추가 보안 계층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즉, 카메라가 트럭을 인식하는 즉시 경보가 보안 센터에 트리거됩니다. 그러면 운영자가 시각적 확인 후 원격으로 게이트를 엽니다.

이 시나리오는 상점, 특히 창고와 같은 트래픽이 많은 직원 구역에서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카메라의 QR 코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배지나 셔츠에 특정 QR 코드를 착용한 모든 직원에게 출입을 허용하는 식으로 말이지요. 여기서의 이점은 직원이 예를 들어, 매장과 영업장 사이에 물건을 운반할 때 접촉 없이 문을 쉽게 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비접촉 접근 제어는 매장 위생 및 청결에도 이점을 제공합니다.

매장의 보안과 고객 경험 모두를 지원

또한 내부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조건에 관계없이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크 타임에는 매장 내에서 활동이 상당히 바빠질 수 있으므로, 직원들은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그 결과, 직원의 개입이 필요한 보안 조치(예: 고가 상품이 있는 구역을 모니터링하는 일)가 후순위가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기술을 사용하면 이러한 부분에 도움을 주어, 직원들이 자신의 서비스가 필요한 곳에 집중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접근 제어, 오디오를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행동 규칙 엔진과 결합하면 리테일러는 (프로그래밍에 일반적으로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규칙과 트리거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품 매장에서는 고가 상품 서랍을 열 때 직원의 인식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서랍이 열리면, 직원실에 있는 스피커를 통해 직원에게 경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서랍 쪽을 향하고 있는 카메라가 촬영하는 이미지가 자동으로 백오피스의 모니터에 표시되므로, 직원이 원격으로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영업 시간 동안 변화하는 수요에 대응

때때로 소매업체는 수요를 수용하기 위해 영업 시간을 연장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것은 무인 영업 시간이나 완전한 무인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달성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통합 IP 기반 시스템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매장 입구에 인쇄된 QR 코드를 붙여놓고, 고객이 매장에 들어갈 때 자신의 전자 ID를 식별용으로 제시하게 유도합니다.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매장 내 모니터에 환영 메시지를 띄우고 IP 오디오를 통해 타겟 마케팅 메시지를 내보내 고객 경험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사건이 발생할 경우, 비디오와 접근 제어가 원활하게 함께 작동하는 이러한 유형의 시스템은 조사에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점주는 카드 소유자가 출입을 거부당한 경우를 검색할 수 있으며 로그뿐만 아니라 이벤트 영상 자료를 동기화된 타임스탬프와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두 개의 개별 데이터베이스에서 서로 다른 자료를 검색하고 취합하여 인시던트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어지고, 결과적으로 시간과 리소스가 절약됩니다.

지능형 접근 제어는 리테일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

리테일 업계가 진화하고 변화하는 마케팅 수요와 고객 선호에 적응함에 따라, 특히 접근 제어를 중심으로 확장 가능한 통합 솔루션에 대한 욕구가 커질 것입니다. 소매업체는 직원과 고객 모두를 위해 제공 제품과 서비스를 최적화하기 위해 민첩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디오와 접근 제어를 지능적으로 결합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향상된 기능들과 농력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소매업체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는 적절한 기술에 투자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근 제어를 위한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접근 제어를 위한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