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오디오가 리테일러를 지원하는 방법 – 오늘 그리고 내일

까다로운 소매업 환경에 직면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쇼핑객을 끌어들이는 열쇠입니다. 저는 리테일러들이 디스플레이 구역, 레이아웃과 같은 매장 환경의 다른 측면을 바꾸고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이러한 상황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아 왔습니다.

종종 간과되기는 하지만, 오디오는 배경음악으로 올바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쇼핑객과 직원들에게 빠르고 명확하며 때로는 자동으로 소통하는 유용한 수단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디오가 마케팅 및 운영에 사용되든 안전 및 보안에 사용되든(예: 매장 내 프로모션, 직원 투입 수준 관리, 잠재적 범죄자 방지 또는 안전 정보 제공), 오디오 기능은 다양하며 리테일러의 필요에 따라 활용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오디오는 고객 경험을 형성합니다

반복 구매를 조장하는 유형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쇼핑객이 매장 안에 있을 때 세심한 배려를 받는가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리테일러에게 고객의 니즈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는 판매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제 쇼핑 경험을 볼 때, 저는 만약 빠르고 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면, 저는 분명 제 구매를 완료할 것이고 아마도 처음에 계획했던 것보다 더 많이 살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찾고 있는 항목을 금방 찾지 못하면, 더 둘러보는 대신 구매를 건너뛸지도 모릅니다.

기술이 이 상황에서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쇼핑객을 문 안으로 들어오게 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지만, 체류 시간을 늘리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은 적절한 볼륨과 음질로 배경 음악을 적절한 위치에 제공함으로써 쇼핑객들이 매장을 둘러보고 싶게 하는 차분하고 환영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오디오 솔루션은 직원이 일반적으로 수행하는 작업을 처리하여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예를 들어 제가 특정 구역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지능형 시스템이 이를 직원에게 알려 제 니즈를 충족시키게끔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음성 메시지를 내보내 제게 직원이 오고 있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오디오를 사용하여 관련 프로모션 및 업데이트를 전달함으로써,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을 지원하거나 할인 이벤트 내용을 알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안내 방송은 매장의 서로 다른 구역에 맞게 맞춤 구성할 수 있으므로, 고객이 특정 구역에 진입할 때 방송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좋은 고객 경험의 또 다른 요소는 편안함과 안전입니다. 쇼핑객들은 위생과 사회적 거리 두기에 대한 규제와 관련하여 점점 더 많은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사전 녹음된 안내 방송 또는 실시간 안내 방송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규제 준수에 대한 매장의 약속을 전달하여 쇼핑객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방식으로 안전 및 보안을 지원합니다

고객 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자신의 복지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리테일러는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유지하는 데 애를 써야 할 수 있지만, 동시에 사회적 거리 제한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매장 점유율 통제에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인원 계수 기술을 보완하기 위해, 오디오 메시지는 언제 매장의 최대 수용 정원에 달하는지 쇼핑객들에게 알리고 바람직한 위생 상태를 실천하기 위한 주의사항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과 고객의 안전을 유지하는 동시에 매장 내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저는 쇼핑객들이 언제 매장이 붐빌지 더 의식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사회적 거리두기 가능 여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매장 수용 인원 제한은 장기적으로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GFK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이탈리아 쇼핑객(1)의 72%가 오랜 기간 동안 고객 인원 수 제한을 중요하게 여겼다고 합니다.

건강에 대한 우려가 우선시 될 수 있지만, 양호한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우선 과제입니다. 음성 메시지 기능으로 비디오 감시 시스템을 보완하면, 오디오가 잠재적인 기물 파손이나 절도를 방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경고 메시지나 제품과 직원을 보호하는 조치를 방송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오디오 0클립은 특정 상황에 맞게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테일러는 매장 밖 구역을 모니터링하며, 영업 시간 후 사람이 어슬렁거리거나 모이는 경우 직원 또는 보안 운영자에게 경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의심스러운 행동에 대응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지능형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그렇다면, 네트워크 오디오는 일반 오디오 시스템과 어떻게 다를까요? 저는 더 깊은 이해를 구하기 위해 Axis의 솔루션 마케팅 매니저인 Carina Rietz에게 물었습니다.

“하나의 시스템으로 보안 및 안전을 지원하고, 사전 녹음된 방송과 실시간 안내 방송을 처리하고, 배경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시스템들을 관리하는 것에 비해 간편하며, 잠재적 장애 포인트가 훨씬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arina는 “이러한 올인원 솔루션은 개봉 즉시 작동하도록 미리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복잡한 설치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앰프, 신호 처리 장치 같은 추가적인 하드웨어가 필요 없습니다. 방송 구역 및 컨텐츠 관리, 스케줄링과 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오디오 관리 소프트웨어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즉, 전체 솔루션이 물리적 공간을 덜 차지하여 리테일러가 매장 인테리어를 더욱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리테일러는 별도의 전용 오디오 케이블 작업이 필요한 솔루션보다는 표준 네트워크 및 기존 인프라에 연결하는 솔루션을 선택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은 엣지에서 실행되는 인텔리전스와 함께,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현장에 직접 갈 필요 없이 오디오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가능한 원격 상태 모니터링과 같은 유용한 기능 같은 것들이지요.

미래 보장형 솔루션에 집중하십시오

고객과 시장의 요구 사항이 변화함에 따라, 매장은 규모와 레이아웃 측면에서 조정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유연하고 요건에 맞게 쉽게 조정되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적응성은 리테일러가 시스템을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며, 사용되는 기술은 이를 지원해야 합니다. 개방형 표준에 기반한 네트워크 솔루션은 개방형 API를 통해 다른 시스템 및 미래 애플리케이션(VMS, 분석 애플리케이션, VoIP/PBX 시스템, SIP 프로토콜 등)과의 손쉬운 통합이 가능하므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리테일러는 필요에 따라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활용하고,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매장은 고객의 요구에 맞게 내부 레이아웃을 지속적으로 변경합니다. 미래 보장형 솔루션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방송 구역, 컨텐츠, 스케줄링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으므로 현장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리테일 매장에서의 오디오 사용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리테일러들은 오디오를 통합하여 비즈니스의 여러 부분을 개선하고자 할 것입니다. 우선 먼저 유연성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솔루션을 선택하면, 리테일러는 현재의 필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궁극적으로는 미래의 매장 내 경험과 보안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Axis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 보세요.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

 

 

 

Reference: (1) GfK Shopper Navigator – Navigating to the New Normal in FMCG, Excerpt of the Adaptation Phase Reports from DE, SE, IT (October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