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할 필요가 없습니다: 접근 제어 솔루션에서 QR 코드의 역할

2020년은 QR 코드가 다시 등장하게 된 해로, 세계적인 유행병이 비접촉식 기술을 찾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표면과 접촉을 최소화하고 싶어합니다(그리고 솔직히 말해 판데믹 전에도 아무도 문 손잡이를 만지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QR코드는 서비스 분야에서 다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접근 제어 솔루션에 디지털 메뉴를 적용하여 비접촉식 효율적 방문자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QR 코드가 보안 시스템에 추가적인 이점을 가져 온 여러 사례와 이 기술을 다양한 장치와 결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QR 코드가 실제로 어떻게 작용하는가

QR 코드는 높은 수준의 보안 수요에 맞게 특별히 설계된 것은 아니지만, 제한된 구역의 접근을 관리하는 유연한 방법을 제공하며 특히 건물의 주요 출입구에 적합합니다. 개방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이러한 종류의 접근 제어 솔루션은 네트워크 인터컴과 같은 보안 시스템의 다른 구성요소와 결합하여 신원 확인의 추가 검증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운영 원칙은 애플리케이션과 상관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방문자의 자격 증명은 개인의 기기에 전송되는 QR 코드에 저장됩니다. 도어에 설치된 네트워크 인터컴의 카메라가 판독기 역할을 하여 이 자격 증명을 네트워크 도어 컨트롤러에 제공하고, 해당 자격 증명의 유효 날짜와 시간을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구역에 대한 접근이 허용됩니다. 이는 특히 동일한 건물이나 지역이 모두 동일한 액세스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은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 사용될 때 유용합니다.

QR코드가 방문객 변경과 24×7 오프닝 시간에 어떻게 대처하는가

독일의 한 디지털 스타트업 센터는 바로 이러한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대학 캠퍼스에 위치한 이 건물에는 학생, 기업가 등 등록된 개인 사용자가 연중무휴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공용 작업 공간이 있었고, 스타트업 회사에 사무실을 임대해 주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건물에 대한 개방적인 접근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무실과 자재의 보안을 항상 보장해야 하는 고유한 요구 사항을 만들었습니다.

QR코드를 이용하는 솔루션이 방문자와 도착 시간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동료는 온라인에서 일일 패스를 빌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임시 QR코드가 제공되어 건물 내 예약 공간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하지만 더 이상은 불가능합니다. 필요한 경우 원격으로 도착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과 같은 일반 방문객들은 대학교의 개방 시간 동안만 출입할 수 있도록 설정될 수 있는 반면, 기업가들은 건물에 무제한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실내의 문과 엘리베이터를 위한 키 카드도 포함).

이 QR코드를 통해 보안 운영자들은 스타트업 센터에 들어온 사람이 누구인지 언제인지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방문자 수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고, 경보 발생 시 현장에 있는 사람을 추적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 네트워크 감시 카메라가 추가로 설치되어 있어 필요한 경우 비디오로 개인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차량과 운전자의 접근 관리

이러한 유형의 접근 제어는 건물 내부로 유입되는 개인의 흐름을 제어하는 데 뿐만 아니라 더 큰 사이트의 모든 트래픽에 유용합니다.

일부 기업들, 특히 제조산업 분야에서는 자재를 납품하거나 제품을 픽업하는 차량의 흐름이 끊이질 않습니다. 바로 이 부분에서 차량 접근 제어 기능이 중요합니다. 인터컴 시스템과 같은 일반적인 솔루션에 QR 코드를 추가하면 드라이버에 대한 정보를 추가로 식별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사이트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의 한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활용했습니다. 화장지 산업의 공급업체는 물류 체인에 적용되는 특정 보안 요건을 충족해야 했고, 그 중 일부는 현장에서 직원과 차량의 이동을 추적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회사의 차량들이 여러 명의 운전자에 의해 공유되었기 때문에, 시설에서 나가는 운전자와 차량을 연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QR 코드가 네트워크 도어 컨트롤러로 전송된 드라이버와 구내에 들어가려는 드라이버의 자격 증명에 사용되었습니다. 사전 인증된 운전자는 등록된 공유 차량에 연결되고, 시스템은 저장된 정보가 액세스 시점의 자격 증명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프로세스의 자동화는 차량 흐름을 완화하고 현장 사람과 차량의 이동에 대한 제어를 개선했습니다.

게다가, QR 코드와 인터폰을 이용한 쌍방향 통신을 결합해 물리적인 경비원 배치 필요성을 없앴습니다. 그것은 공장 외부와 메인 출입구 사이의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했고, 접근권을 검증하고 다른 문제들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오디오와 분석 기능을 통합해 접근 관리 기능 강화

전반적으로 QR 코드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액세스 관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접근 제어를 비접촉식 작업으로 전환하면 효율성을 높이고 카드 및 기타 물리적 솔루션 유지 비용을 절감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인터컴과 결합하는 것만이 접근 제어를 강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차량 액세스 시스템의 경우 네트워크 스피커를 추가하면 운전자에게 액세스가 거부되었거나 QR 코드가 만료되었음을 알리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경고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메라가 시스템에 통합된다면, 접근이 거부되거나 강제로 문을 열어서 발생한 경보가 카메라를 트리거해 입구와 구내에 접근하려는 사람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대유행으로 QR 코드 액세스의 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다시 한 번 높아진다면, 솔루션을 확장할 수 있는 옵션은 매우 다양하며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입니다.

 

접근 제어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