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관리가 도시의 안전과 거주적합성에 중요한 이유

큰 타운이나 도시에 방문했거나 살았던 모든 사람들은 차를 타고 도착할 때의 투쟁을 이해합니다. 매일, 사람들은 주차 공간을 찾기 위해 도로에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일, 가족, 그리고 삶에서 잃어버린 귀중한 시간이지요. 중요한 미팅을 앞두고, 또는 배고프거나 피곤한 아이와 함께 주차 공간을 찾는 것은 스트레스를 주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주차 관리가 부실하면 운전자들이 좌절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물론, 훨씬 더 심각한 결과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차 관리는 도시들이 반드시 다루어야 하는 과제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도시 지역의 인구는 꾸준히 증가해왔고 그것은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2050년에는 세계 인구의 도시 점유율이 64억 명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결과, 과밀된 도시들에는 또한 점점 더 많은 수의 차들이 생겨났습니다. 이 조합은 도시 주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스마트 시티에서 여러 시스템과 데이터 사일로를 연결하면 도시의 전반적인 접근성을 개선하고 주차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기술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존 보안 감시 기술을 사용하여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 상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주차: 겉보기에는 작은 요소이지만, 주거적합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은 도시의 주거적합성에 중요한 요소이며,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접근 가능한 주차장이 필수적입니다. 이는 영구 거주자, 방문객 및 배달 차량 운전자에게 해당됩니다. 주차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차량이 빈 공간을 찾아 거리를 천천히 주행하게 되고, 그로 인해 스트레스, 비효율성 및 교통 혼잡에 미치는 영향이 커집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사람들이 불법 주차를 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불편할 뿐만 아니라 응급 서비스 차량이 막히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열악한 주차 관리는 환경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차들이 거리를 천천히 지나가고 배달 운전자들은 불법 주차된 상태에서 엔진을 작동시키고, 추가적인 혼잡과 교통 사고를 유발하여 오염, 대기 질, 소음 수준 문제를 가중시킵니다.

주차 성공을 위한 요리법

도시 주차 관리 솔루션은 비디오 감시 시스템, 분석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로 구성됩니다.

네트워크 보안 감시 카메라는, 많은 도시에서 이미 구현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함으로써 담당자에게 주차 위반을 경고하고 운전자를 빈 공간으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사전 정의된 감지 구역을 설정하면 승인되지 않은 차량이 구역에서 너무 오랫동안 정지할 경우 자동 경고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이 경고는 기관 또는 시행 에이전트로 전송되므로 사건을 확인하고 잠재적으로 중요한 구역의 문제 차량을 치울 수 있습니다. 이 카메라는 위반을 감지할 뿐만 아니라 혼잡과 장애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안 감시 카메라와 분석 기능을 함께 사용하여 무료 주차 공간을 식별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내비게이션 앱이 연결되어 있으면 운전자에게 효율적으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절약하고, 교통 체증을 방지하며, 거주자나 방문객의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연결된 데이터 및 시스템을 통해 추가적인 개선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결제 앱 및 번호판 인식을 결합하면 주차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주차 요금을 자동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주차장을 떠날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운전자에게 보다 원활한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번호판 인식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주차 구역(특정 번호판의 차량만 차량만 주차 가능한 구역) 또는 기타 제한 구역에 주차하려는 차량을 저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감지되면 담당자를 보내 해당 차량을 이동시키거나 운전자에게 나가라고 알릴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및 과거 데이터 분석을 통해 특정 지역의 피크타임을 예측하고 이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차장을 추가로 열거나 운전자에게 주차할 수 없다는 사실을 제때 알리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분석에 인공지능을 추가하면, 주차 관리 솔루션은 도착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을 예측하기도 합니다. 이런 식으로, 차량을 분산시켜 운전자들이 이미 만차인 주차장에 도착하지 않도록 더 잘 통제할 수 있습니다. 도착해서 만차인 걸 알게 되면 좌절감을 일으키고 더 많은 교통 체증을 유발하게 되니까요.

달성 가능한 목표

점점 더 복잡하고 혼잡해지는 도시에서는 효과적인 주차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이는 교통 사고와 주차 위반을 줄이고, 시민의 안전과 보안을 강화하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모든 요인입니다. 그리고 많은 도시들이 이미 구축된 많은 인프라와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 달성할 수 있는 목표이기도 합니다.

 

Axis가 스마트시티에서 어떻게 주거적합성에 기여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2020 Axis Smart City Magazin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