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환경의 변화: 오디오와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적응하는 방법

얼마 전까지만 해도 리테일 매장, 외식, 체육관 가는 것은 다른 여가활동들 중에서도 평범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많은 정부에서 외출 금지 명령을 발효하면서 갑자기 중단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일부 지역에서 서서히 완화하기 시작하면서, 리테일 매장들은 일련의 새로운 질문들에 직면해 있습니다. 어떻게 그들이 안전하게 매장을 열 수 있을까요? 현재의 환경은 앞으로 몇 달, 몇 년 동안 이들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까요? 소비자와 리테일 업체 모두 갑자기 변화하는 사회적 역동성에 예상치 못하게 적응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모두가 “뉴 노멀”에 적응함에 따라, 리테일 업체들은 보건 전문가와 당국의 가이드라인과 규정을 준수하면서 고객 수요를 효율적으로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네트워크 보안 감시 솔루션이 이러한 새로운 과제를 관리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리테일 & 뱅킹 부문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Rick Snook, 오디오 부문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Chris Wildfoerster, 그리고 제가 현재의 리테일 환경을 살펴볼 것입니다. 시각, 소리 및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술이 오늘날과 미래의 리테일 업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용 사례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오늘날의 위기가 리테일 환경을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소비자 쇼핑 경험은 항상 리테일러들의 마음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쇼핑객의 건강과 안전을 다른 무엇보다도 우선시해야 합니다.

이 시점에서, 전부는 아닐지라도, 대부분의 리테일 매장들은 이미 어떤 형태나 패션에 적응했습니다. 계산대와 고객 서비스 라인에 설치한 플라스틱 보호막이 한 예가 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계속해서 집중적인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화살표를 붙여 사람들을 일방통행으로 유도하여 군집화를 방지하고 계속 움직이도록 합니다. 상점들은 또한 계산대 바닥에 테이프로 표시에 고객들을 6피트 간격으로 배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장에 고객을 들일 수 없는 많은 리테일러들은 최소한 도로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주문 후 매장 픽업(BOPIS)은 오래 전부터 요구되던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은 리테일러들이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올바른 프로세스를 갖추어야 하는 필요성을 가속화시켰습니다. 실제로 최근 Package Concierge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소비자들(특히 젊은 소비자들)은 구매를 더 빨리 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어쨌든 이 옵션을 선호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대형 리테일 업체는 픽업 및 배송 옵션 때문에 실제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고객은 동기화된 구매 경험을 원합니다. 즉, 디지털과 매장 내 생태계를 완벽하게 혼합하여 제공하는 리테일 업체들이 장기적으로 좋은 입지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와 관련해 다음과 같은 질문이 나오게 됩니다: 리테일 매장은 어떻게 매장 내/앞 픽업 옵션을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을까요?

IP 오디오 시스템과 분석 애플리케이션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안전을 유지하십시오

위에서 설명한 많은 안전 프로토콜은 좋은 시작이지만, 이를 시행하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이프로 된 화살표가 바닥에 깔려 있다고 해서 쇼핑객들이 항상 그것들을 따라다닌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또한 필수적으로 6피트 거리를 유지하는 대신 계산대에 너무 가까이 모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은 정기적으로 손을 씻거나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을 잊을 수 있습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이러한 규칙을 적용하기 위해 더 많은 직원을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직원들은 한 번에 어디에나 있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네트워크 보안 감시 기술, 특히 IP 오디오리테일 분석 기술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기술을 사용해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도록 지원하십시오

리테일 매장이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시행할 수 있을까요? 점유 수준을 각자의 정부에서 정한 필수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직원과 고객에게 최상의 건강 관행에 대해 어떻게 상기시킬 수 있을까요? 네트워크 기술이 이러한 질문에 어떻게 답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대기열 모니터링: 리테일 매장에서 대기열 수준을 줄일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네트워크 카메라(대기열 모니터링 분석 애플리케이션 내장)와 네트워크 스피커를 포함하는 IP 오디오 시스템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대기열 모니터링은 리테일러에게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위치에 대한 정확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네트워크 카메라가 이벤트를 트리거하여 스피커 또는 오디오 브리지에 미리 정의된 오디오 클립을 재생하게 합니다. “앞의 고객이 계산을 마칠 때까지 6피트 간격 뒤에서 대기해 주십시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솔루션을 통해 직원들에게 계산대에서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는 구매 속도를 높이고 혼잡한 계산대 라인을 분산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기열 모니터링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하루 동안의 트래픽 및 대기열 변동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추적합니다. 리테일 업체는 이 데이터를 분석하여 리소스 할당을 개선하고 대기 시간을 줄여 전체적인 고객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아날로그 하드웨어가 장착된 리테일 업체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날로그 및 IP 오디오 시스템을 연결하고 결합하는 오디오 브리지는 리테일러가 최신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디오 브리지는 5-10분마다 또는 다양한 시간 간격으로 여러 개의 이벤트(방송)를 반복 재생할 수 있는 간단한 작업 규칙을 지원합니다.

점유율 임계값: 현재 리테일 매장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 중 하나는 그들 매장의 점유율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많은 지역에서 단계적으로 문을 열고 있습니다. 이 단계적 개방의 일부에는 매장 내에 동시에 머무르는 인원 수를 제한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로는, 25-50%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테일러는 사용자 정의 점유율 임계값을 지원하는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점유 수준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카메라와 함께 이러한 유형의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솔루션은 정보를 모니터에 백분율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장의 점유율이 특정 임계값을 초과하면 다른 메시지가 나타나거나, 입구에서 빨간 불이 켜지거나, 특정 오디오 클립이 IP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재생될 수 있습니다.

리테일 매장은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여러 시간과 장소에 걸쳐 성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을 통해 고객이 수요를 더 잘 파악하여 고객에게 피크 쇼핑 시간을 알릴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전달하면 장기간에 걸쳐 방문자 흐름을 분산시킴으로써 매장들이 대량 트래픽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분석 애플리케이션이 실시간 상황에 보다 원활하게 대응하고 트래픽 흐름을 개선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기술을 사용해 쇼핑하는 동안 사람들의 안전과 건강을 유지하십시오

리테일 매장들이 고객들을 보호하려는 또 다른 방법은 손 세정제를 매장 주위에 비치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한 리테일 업체는 고객들이 화장실에 걸어 들어갈 때 손 세정제를 사용할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다른 업체들이 상점에 들어서는 고객들에게 손 세정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기술의 도움 없이 규칙을 적용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크로스 라인 디텍션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네트워크 카메라에 설치된 간단한 트립 와이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가 사용자 정의 가상 라인을 넘을 때 이벤트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IP 오디오 시스템에 사전 녹음된 오디오 클립을 재생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이 오디오 클립은 고객과 직원이 매장이나 화장실에 들어갈 때 세정제를 사용하도록 안내합니다. 또는 그들이 건물을 떠날 때 그렇게 하도록 상기시킬 수도 있습니다.

표면(특히 도어 손잡이)을 지속적으로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어려운 일입니다. 네트워크 도어 스테이션을 이용하면, 리테일 업체는 직원 전용 구역에 열쇠 없이 출입할 수 있는 장치를 설치하여 세균의 확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직원이 카메라를 들여다보면, 솔루션은 인증된 직원의 데이터베이스에서 해당 직원의 신원을 확인합니다. 시스템이 사용자를 승인하면 네트워크 솔루션은 자동으로 도어를 잠금 해제합니다.

고객이 매장 안에 들어오면 안되는 경우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서비스하는 방법

기업은 고객을 매장 안으로 들어오게 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영업을 계속하는 데 적응했습니다. 그들은 매장 밖 픽업을 제공하거나 주문형 음식 배달 옵션을 활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매장 밖 픽업: 대면적 상호 작용 없이 고객에게 서비스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이 존재합니다.

한 가지 옵션은 번호판 인식 솔루션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 유형의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실시간으로 번호판을 캡처하여 사전 정의된 목록과 비교하고 고객이 픽업을 위해 매장 앞에 도착하면 알람을 보냅니다. 이 때 IP 오디오 시스템은 미리 정의된 메시지로 외부 사람에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저희 매장에서 쇼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문하신 물건은 곧 나올 예정이니 트렁크를 열어주세요”.

QR코드를 활용한 솔루션을 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회사는 방문자의 정보와 건물에 접근할 수 있는 시간이 포함된 방문자 목록을 작성합니다. 그러면 그 사람과 회사 출입문 도어 컨트롤러에 QR 코드가 전송됩니다. 그 사람이 도착하면, 네트워크 도어 스테이션은 그들에게 건물에 대한 접근을 허가합니다. 직원들이 직접 나가 문을 열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만약 누군가가 픽업 시간을 변경하거나 취소하고 싶다면, 회사는 필요에 따라 쉽게 변경/취소할 수 있습니다.

매장 밖 픽업 & 배송: 리테일 매장은 네트워크 도어 스테이션을 사용하여 물품을 픽업하거나 배송할 준비가 되었을 때 통신할 수 있습니다. 한 방법으로, 트립 와이어 애플리케이션이 도어 스테이션을 활성화합니다. 그러면 건물 안에 있는 직원에게 알림이 표시되고 운전자와 양방향 대화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은 유사한 솔루션을 구성하여 운전자가 호출 버튼을 누르면 IP 오디오 시스템에 알림을 보내 사전 저장된 오디오 클립을 재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배달 드라이버가 픽업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내용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리테일러는 얼굴 인식 기술을 통해 통화 버튼을 완전히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도착한 것이 확인되면 픽업 준비가 되었다는 알림이 트리거됩니다.

변화는 빠르게 일어나고 있지만, 기술도 따라잡고 있습니다

리테일 회사들이 사업을 하는 방식은 불과 몇 달 전에 바뀌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적응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제 그 어느 때보다도 혁신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에 집중하면서 동시에 고객의 안전과 쇼핑 경험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리테일러들만이 이 힘든 싸움에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네트워크 보안 감시 솔루션은 시각, 소리 및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리테일 회사 및 기타 많은 기업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보건 규정을 준수하면서, 급변하는 이 세상에서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오늘날의 도전과제를 위한 솔루션 보기

 

Rick Snook은 Axis Communications의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입니다. 그는 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고 대규모 최종 사용자에게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채널 파트너를 보호합니다. 주로 캐나다 리테일 & 뱅킹 시장 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ick은 2015년 Axis에 캐나다 중부 지역 시장의 최종 사용자 지원을 위한 영업 대표로 입사했습니다. 그는 전자 보안 업계에서 34년 이상의 영업, 마케팅, 기술 및 설계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Rick은 여러 해 동안 CANASA, ASIS, Security Industry Association과 같은 업계 최고의 협회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보안 산업 내에서의 업적과 산업 전체의 이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The RA Henderson Award를 수상했습니다.

Rick은 ASIS International의 CPTED Level 1 PSP(물리적 보안 프로페셔널) 인증과 Axis Communications의 ACP(Axis Certified Professional) 인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hris Wildfoerster는 Axis Communications의 오디오 솔루션 부문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입니다. 오디오 시장에서 Axis의 입지를 넓히기 위한 전략을 개발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30년 동안 오디오 및 제어 산업 분야에서 일하며 채널 구축,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상용 및 전문 AV 시장 시장 진출 전략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Bogen Communications, BOSE, Crestron Eletronics, ClearOne 및 MUSIC Group과 같은 업계 유수의 기업에서 근무했습니다.

Chris는 AVIXA, CEA, CEDIA, NSCA 및 기타 다양한 협회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왔습니다. AV/IT 통합업체 및 총판과 협력하여 새로운 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비즈니스 및 기술 제휴를 맺는 전문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