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레이더 기술이 감시 솔루션에 가치를 더할까요?

한 가지 크기가 모두에게 맞지 않는 것은 사실이며, 이는 보안 솔루션에도 적용됩니다. 비디오 보안 감시는 건물, 부지, 사이트를 보호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이지만, 모든 솔루션이 모든 환경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감시 구역의 크기, 조명의 수준, 위험의 존재 또는 개인 정보 보호 규정과 같은 요인들은 효과적인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광대한 경계구역과 어두운 환경에 할 경우 선택 가능한 몇 가지 카메라와 보안 솔루션이 있으며, 조직에서는 서로 다른 기술을 조합는 것이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더 적합할지, 또는 단순히 미처 생각해 보지 못한 무언가가 있는지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유용한 여러 가지 이점이 있는 기술 중 하나는 레이더입니다. 이 게시물은 스웨덴의 공공 수영장, 브라질의 주차장, 스페인의 화학 공장 세 가지 사용 사례를 통해 안전과 보안에 있어 각각의 도전 과제에 대처하는 데 레이더가 가져오는 이점을 살펴봅니다.

한 가지 솔루션이 모든 것에 들어맞지는 않습니다

육상, 해상 및 공중에서 침략자를 탐지하기 위해 군사용으로 처음 사용된 레이더 기술은 오늘날의 보안 및 감시 분야에 중요한 추가 요소입니다. 전파에 기반해 객체와 사람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장치가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공장, 수영장 같은 공공 시설, 주차장 등 다양한 시설의 안전과 보안을 유지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다음에 소개하는 각 사례에서 보안 레이더는 영상 카메라가 제공하지 않는 특별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부지 및 건물, 그리고 프라이버시를 함께 보호

일부 시설은 침입자와 범죄자로부터 사이트를 보호해야 하는 동시에 방문객의 프라이버시를 고려해야 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공 수영장에서 영상 카메라는 감시를 위한 최적의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스웨덴의 한 작은 마을은 중심부에 큰 야외 수영장을 만드는 과정에서 이러한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이 수영장은 여름철에 주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되었는데, 일부 주민들이 개장 시간 외에 수영장에 접근하려고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도 없는 수영장에 침입자가 들어와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에 위험을 초래한 사례도 여러 건 있었습니다. 시설이 손상되고 쓰레기가 버려지는 일도 있었습니다. 마을에서는 수리비와 청소비를 지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청소하는 동안 수영장은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아야 했습니다. 제한된 직원 수 때문에 배정된 경비원들이 야간 시간 동안 한 번만 구내를 순찰했는데, 이는 불충분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단 1대의 레이더가 설치되어 수영장 주변 전체를 모니터링하고 움직임이 감지되면 경비원에게 알람을 보냈습니다. 그러면 경비원이 객체 분류가 포함된 레이더 뷰를 통해 알람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었습니다. 그 특성 상, 레이더 성능은 조명 조건의 영향을 받지 않았고 가장 필요한 밤 시간 동안 완벽하게 작동했습니다. 그리고 레이더는 ‘영상 카메라 이미지’를 전달하지 않기 때문에, 수영복을 입은 방문객들이 프라이버시 침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었고 GDPR도 준수했습니다. 레이더가 설치된 후, 사고 건수가 급감해 시민들의 안전이 유지되고 위생관리 및 수리 비용도 절감되었습니다.

나무를 보기 위해 숲(즉, 범죄자)을 보다

구내를 모니터링하기 어렵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경우에는, 여러 기능을 하나의 감시 시스템에 결합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경계구역이 광대할 때만 모니터링이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사람들이 붐비거나 범죄자들이 숨기 좋은 어두운 구석들을 너무 많은 경우도 그렇습니다. 예를 들면 주차장 말입니다.

만약 당신이 차량을 지정된 주차 구역에 주차했다면, 보호와 범죄 억제를 위한 감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더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을까요? 브라질에서 가장 큰 대학 중 하나는 주차장의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밤 사이 차량이 주차되는 일이 잦았고, 침입과 차량 절도 건수도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한정된 예산, 직원 부족, 수많은 자동차와 헤지 사이에서 범죄자를 찾아내기 어려운 점 등 심각한 도전 과제에 직면한 상태였습니다. 가시성 및 지원 인력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레이더 기술, 경음기형 스피커 및 영상 카메라를 결합한 솔루션이 구현되었습니다. 개방 시간 동안 레이더와 카메라는 움직임만 감지하고 기록했는데, 이는 사건 발생 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밤에는 이 시스템을 스피커와 결합하여 레이더가 움직임을 감지하면 미리 녹음된 오디오 클립을 자동 재생해 범죄자를 억제할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동시에, 보안 요원들에게 경보를 보내 모바일 장치를 통해 원격으로 상황을 조사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했습니다.

레이더와 혼 스피커의 조합은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을 깨고 칩입하려는 많은 범죄자들을 단념시켰습니다. 게다가, 카메라의 결합을 통해 감시 영상을 확보하여 지역 경찰들의 수사에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중요 인프라의 제 2선 감시

특정 부문에서는 당면 과제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보호의 수준이 필요하거나 심지어 필수적이기도 합니다. 중요 인프라에 있어서는 보안 시스템의 격차는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이는 해당 부지가 교외 지역에 위치하여 사고 발생 시 주민과 직원의 안전에 위험이 있는 경우 더욱 중요한 문제가 됩니다.

한 화학 공장은 교외 지역에 위치해 있었고, 구내에서 취급되는 물질의 특성 상 펜스 라인을 따라 열상 카메라를 비롯한 여러 층의 보안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지역에 수년 동안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목적성 침입이나 무단 침입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불행히도 기존 솔루션은 허위 경보가 종종 발생했고 보안 인력이 이러한 경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했습니다.

레이더를 구현함으로써 두 번째 방어선이 구축되었습니다. 첫 번째 방어선의 침해가 감지되면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카메라를 자동으로 트리거하여 침입자 또는 객체의 움직임을 따라가게 합니다. 이렇게 해서, 레이더에 사건이 등록되는 순간부터 모든 사건의 관련 영상이 PTZ 카메라에 포착되었습니다. 탐지된 객체의 위치가 확인되므로 보안 요원이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PTZ 카메라와의 결합 덕분에 보안 요원들은 상황을 평가하기 위해 비디오 피드에 액세스하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사건의 전체 진행 과정이 표시되었기 때문에, 수동 편집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섬세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비용) 효과적인 기술

레이더는 – 그 자체로 또는 영상 카메라 시스템와 결합해서 – 여러 가지 보안 감시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는 조명 수준에 관계없이 보안 감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 개인 정보 보호 규정 준수, 매우 넓은 영역에서 객체를 감지할 수 있는 능력 등 여러 가지 요소들 덕분입니다. 또한 레이더 기술은 구내 또는 새로운 보안 문제가 요구됨에 맞춰 다른 장치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앞의 예에서 보듯이, 레이더를 활용하는 접근법은 범죄 예방과 보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레이더의 옵션은 다양하며, 그 응용 범위는 유연합니다. 이제는 조직이 보안 감시 솔루션에 이 기술을 통합하여, 이 기술이 제공하는 다양한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고려해야 할 때입니다.

 

레이더 기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 보세요.

레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