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은 유지하고, 스토리지를 줄이세요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감시 카메라가 지속적으로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것을 보아 왔습니다. 오늘날의 카메라는 높은 프레임 레이트로 놀랍도록 상세한 해상도의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광역역광보정(WDR) 기술을 통해 오늘날의 카메라는 복잡한 조명이 있는 장면에서도 상세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으며, 첨단 이미지 센서는 극한의 저조도 조건에서도 고해상도 컬러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불가피하게도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 또한 증가시키고, 네트워크 대역폭과 데이터 스토리지의 측면에서 요구 사항이 증가합니다.

지능형 압축 방법을 사용하여 비트레이트를 50%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질문은 어느 쪽이 50%를 잃느냐 하는 것입니다!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을 용이하게 하거나 필요한 스토리지 용량을 줄이기 위해 비트레이트를 낮출 때 중요한 세부 정보가 손실된다면 고품질 비디오 보안 감시 카메라에 투자하는 것은 거의 의미가 없게 됩니다.

지능형 비디오 압축에 대한 Axis의 해결책은 2015년에 개발된 기술인 Zipstream으로, 비디오 영상을 동적으로 검토하여 고해상도 및 풀 프레임 레이트로 비디오를 녹화하는 동시에 필수적이지 않은 비디오 부분의 비트레이트를를 크게 낮춥니다.

중요한 것은 캡처하고,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압축하세요

감시 대상 장면이 절대 변경되지 않는다면, 최적의 영상 압축 수준에서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도록 카메라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비현실적인 시나리오입니다. 한밤중의 텅 빈 호텔 로비에서 러시아워의 기차역까지; 크리스마스를 앞둔 쇼핑몰 입구 홀에서 주말의 사무실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황은 거의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환경에 적응하고, 이미지 품질과 비트레이트를 모두 최적화하고, 필요할 때 법의학적인 수준의 세부 정보를 캡처하고, ‘고해상도의 텅 빈 장면’을 녹화하는 시간을 피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보안 감시 카메라 시스템이 필수적입니다.

이른 아침의 텅 빈 호텔 로비를 예로 들어 봅시다. 거의 아무 일도 발생하지 않지만 카메라는 상당한 대역폭과 스토리지를 사용하면서 최대 프레임 레이트와 고해상도로 장면을 녹화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Zipstream은 가장 중요하지 않은 데이터(이 경우, 거의 모든 것!)를 압축해 비트레이트를 크게 낮춥니다. 어떤 경우에는 거의 0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카메라가 여전히 지속적인 감시를 제공하면서 말입니다.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의 분주한 쇼핑몰 입구처럼 움직임이 많은 상황에서도, 지능형 압축은 실시간으로 영상을 동적으로 검토하여, 가치가 거의 없는 이미지의 정적인 부분은 압축하고 가장 중요한 디테일은 해상도를 유지합니다.

지능형 비디오 압축 기술을 최적화하여 장치가 중요한 것을 캡처하고 중요하지 않은 것을 압축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보다 직관적인 최적화를 제공하는 정교한 기술이 이제 존재하기 때문에, 촬영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고 스토리지를 더 빠르고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Zipstream에는 향상된 비트 전송률 절감과 쉬운 구성을 위해 가장 적합한 인코딩 및 압축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하는 원클릭 프로파일 선택 기능인 “스토리지 프로파일”이 제공됩니다.

지능형 비디오 압축: 더 이상 “있으면 좋은” 기능이 아닙니다

영상 감시 카메라의 품질이 거의 기하급수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지능형 비디오 압축은 ‘있으면 좋은 기능’에서 절대적으로 필수적인 것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이 없으면 데이터 전송과 스토리지 요구를 지원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것입니다. 조사에 중요한 세부 정보를 잃어버리거나 전체적이고 포괄적인 분석을 위해 녹화된 영상을 충분히 보관할 수 없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감시 카메라의 품질로 인해 데이터 요구가 너무 많아져 그 이점을 실현할 수 없게 된다면 정말 아이러니한 일이 될 것입니다.

 

Zipstream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xis Zipstream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