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안전 및 보안: 손실 방지 및 고객 서비스 이상을 위한 감시 시스템의 사용

우리는 감시 시스템이 리테일 분야에서 손실 방지, 고객 경험운영 효율성에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 왔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리테일 환경에서 안전과 보안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고려해 보신 적이 있습니까?

오프라인 리테일 매장의 얼굴이 변하고 있습니다. 직원 수가 줄고 무인 구역도 많아졌습니다. 매장 현장과 기타 구역에서 일어나는 일을 감독하는 사람이 줄어들면서, 기술의 사용은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누가 현장에 있는지 확인

리테일 업계에서 안전과 보안을 논의할 때 고려해야 할 분야 중 하나는 접근 제어입니다.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누가 현장에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더 많은 리테일러들이 무인 적재/배송 구역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화재와 같은 대피 상황이 발생할 경우 모든 사람의 소재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무단 접근은 리테일 구역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들의 악의적인 행동을 피하기 위해 면밀하게 모니터링해야 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식료품점에서 불만을 가진 퇴사직원이 재고 보관실에 접근해 고객이 구매하고 소비할 식품에 해를 가하는 경우를 상상해 보십시오. 이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의 범위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접근 제어는 직원의 안전과 보안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매장의 현금 보관실에서 많은 양의 매입금을 세고 있을 수 있습니다. 범죄자들은 매장을 감시하거나 내부자 정보를 통해 이런 과정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고, 그 순간 현금 보관실을 목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민감한 구역이나 제한 구역에 대한 적절한 접근 제어를 수행하면, 누군가 해당 구역에 접근하려 할 경우 직원이 그들에게 접근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직원의 안전과 구역 내 보관 품목의 보안이 저하될 위험이 줄어듭니다.

매장 현장의 안전

매장을 방문한 고객의 안전과 보안 또한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온보드 분석 기능이 있는 감시 카메라를 사용하여 특정 단서를 식별하고 필요에 따라 경고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와 네트워크 마이크를 결합하면, 보안에 경고가 될 큰 소리가 날 경우 누군가 카메라를 체크해서 매장 현장을 확인하고 조치를 취해야 할 위험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재와 같은 즉각적인 위험이 있을 경우, 보안 요원은 카메라를 사용하여 안전한 대피 경로가 어디인지 확인하고, 구내 방송 시스템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매장 밖으로 빠져나가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와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비상구를 막고 있는 물체를 식별하는 등 잠재적인 위험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매장 직원에게 경고를 보내 이러한 위험을 적시에 제거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카메라를 사용해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잠재적인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젖은 바닥, 디스플레이가 움직여져 더 이상 안전하지 않은 상태 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식별되면, 직원이 위험을 제거하여 고객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다는 느낌

우리가 누리는 24시간, 편리한, 사회는 더 많은 매장들이 밤새 그리고 외진 곳에서 문을 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적절하든 그렇지 않든) 늦은 밤 외진 곳에 있는 상점들에는 언짢은 이용객들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잠재 고객들에게 불안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감시 시스템을 갖추면, 그들이 좀 더 안전하고 보안이 유지된다고 느낄 수 있으며, 이는 밤새 영업을 계속할 수 있는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외진 위치에는 고객의 수가 적을 수 있으므로, 매장 직원은 한 명은 고객과 단둘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취약할 수 있는 상황에서 직원의 안전과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오디오 분석 기능이 있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공격성을 감지하고 카메라를 통해 위험을 확인할 수 있는 중앙 운영자에게 경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것은 특히 중요한데, 폭력적인 상황에서 매장 근무자가 경찰에 신고를 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고, 도움이 필요한 경우 자동 감지를 통해 대응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원격지의 매장은 공공 기물 파손 및 범죄에 더 매력적인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가해자들이 방해를 받고 잡힐 가능성이 적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주차장에 설치한 감시 카메라가 어슬렁거리는 사람들을 식별하고 매장 주인에게 잠재적인 범죄 행위(기물 파손, 침입 또는 직원을 위협하여 현금 매출 강탈 등)를 경고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야기한 것들은 오늘날 리테일 업계가 당면하는 안전 및 보안 관련 고려 사항 중 단지 일부의 예에 지나지 않습니다. 감시 시스템은 리테일 안전 및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매장의 안전과 보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xis 리테일 솔루션 웹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리테일 업계에서의 안전 및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