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카메라: TCO를 줄이는 실용적인 방법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는 조직에서 여러 대의 고정형 카메라들을 더 적은 카메라를 이용해 동일한 영역을 커버하는 파노라마 카메라로 교체하는 경향이 최근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미지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많은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며, 즉 솔루션 수명주기 동안 장치의 총소유비용(TCO)이 현격하게 낮아집니다.

어떻게 TCO가 절감되는가?

첫 번째 분명한 비용 절감 효과는 파노라마 카메라 1대만으로 최대 360도를 커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동일한 수준의 커버리지를 얻기 위해 여러 장치를 구입, 설치, 유지관리하지 않아도 되므로 즉각적인 절감을 가져옵니다. 그러나 이를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러한 비용 및 시간 절약의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고해상도 멀티센서 카메라는 이제 하나의 칩을 여러 센서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이미 비용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멀티 카메라 솔루션은 각각의 카메라에 자체 칩이 장착되어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구성 요소와 여러 칩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 소비량 측면에서도 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설치 중에는 케이블 하나만 필요하고, VMS 라이선스도 하나만 필요하며, 디바이스 하나만 설정하면 됩니다. 유지관리 측면에서도, 다시 하나의 케이블만 사용하므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위치를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수리 문제 외에도, 많은 파노라마 카메라가 원격으로 다시 포커스를 맞출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장면을 확실히 캡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파노라마 카메라들이 훨씬 더 소형화되어, 대부분의 환경에 문제 없이 통합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볼 때, 파노라마 카메라는 특히 배치나 감시 요건을 변경해야 할 필요가 있는 사업체들에게 훨씬 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다방향 파노라마 카메라는 장치를 물리적으로 다른 위치로 이동시킬 필요 없이 원하는 타겟으로 포인트와 앵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카메라가 올바른 위치에 장착되지 않았을 때 물리적으로 위치를 조정해야 했던 것과 비교할 때, 훨씬 유연합니다.

파노라마 카메라 설치로 효율성이 향상되고 비용이 절감된 한 예로는 루마니아 양조장 Ursus Breweries가 있습니다. 이 양조장은 세 곳의 대형 사이트와 한 곳의 마이크로 양조장에 걸쳐 2,500명의 종업원이 일하고 있습니다. 맥주 생산의 특성 상 공장 전체 직원의 안전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비상 시 작업 현장과 실외 구역을 완벽하게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통해 Ursus Breweries가 Axis 솔루션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에는 효율성 향상을 위한 몇 가지 스마트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저장공간 및 대역폭을 줄이는 방법이나 추가 데이터를 캡처하고 분석해서 비즈니스 생산성 및 보안성 향상을 위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분석 애플리케이션 같은 것들 말입니다. 예를 들어, 리테일 환경에서는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장이 월요일부터 금요일 점심시간에 특히 방문객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장 매니저는 이러한 인사이트를 활용해 바쁜 시간에 계산대를 추가로 열어 매출을 늘리고, 매장이 한산할 때는 적게 열어 불필요한 리소스 투입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내용들은 파노라마 카메라가 기존 카메라와 비교하여 운영 및 설치 면에서 비용 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스마스한 기능을 사용해 잠재적인 문제나 비효율성을 파악하고 리소스를 추가로 절감함으로써 조직 전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이 모든 것뿐만 아니라, 사업장의 안전과 보안을 유지함으로써 관련된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현장에서 부상을 입었을 경우 소송을 피할 수 있고, 재고 도난 또는 손상으로 인한 자산 손실 비용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가 무엇인지, 그리고 자사의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최적의 파노라마 카메라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배경 지식은 관련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xis 파노라마 카메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