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비디오로 보다 효과적인 범죄 대응

전 세계 법 집행 팀은 공통적인 기본 목표와 주요 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고무적이고 장기적인 임무는 시민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현실에서, 그들은 실질적으로 범죄를 예방하고, 저지하고, 해결하기 위해 씨름합니다. 때로는 경찰 라디오에서 지문 데이터베이스 및 DNA 포렌식에 이르기까지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스마트하고 연결된 비디오 솔루션만큼 범죄 퇴치 효율성에 있어 획기적인 발전을 제공한 기술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법 집행에 대한 신속한 성과

바로 얼마 전까지, 브라질의 도시 비토리아(Vitória)는 세계에서 가장 폭력적인 15대 대도시 지역에 속했습니다. 하지만 1년이라는 기간 동안, 시와 국가의 공동 이니셔티브를 통해 놀라운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살인률은 50%나 떨어졌고, 차량 도난 사건도 55%나 줄었습니다.

어떻게 이 많은 것을 이토록 빨리 이룰 수 있었을까요? 핵심 전략은 서로 다른 이해관계자 간의 협업과 관련 데이터 공유를 개선하는 것이었습니다. 전략적인 장소에 카메라를 설치하면서, 시 경찰, 군 경찰, 소방서 그리고 다른 기관들은 이미지와 비디오를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대응과 문제 해결 능력의 차이를 만들어낸 비결을 도시 안전부 장관인 Fontzio Calheira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비디오 감시는 더 많은 범죄자들이 법의 심판을 받게 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입니다.”

세 개의 주춧돌을 바탕으로 범죄에 대응

비토리아의 통합 감시 및 운영 센터는 기관 간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합니다.

사실, 비토리아에서의 성공은 전 세계 도시에서 법 집행 성과를 반영합니다. 각 법 집행기관은 자체적인 당면 과제와 위험성이 높은 영역에 직면해 있지만, 각 도시의 일일 사건 관리는 연결된 비디오 솔루션의 세 가지 측면을 공통적인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 카메라 및 기타 연결된 장치들의 네트워크
    카메라들의 네트워크가 범죄가 만연하거나 시민들이 특별히 안전하다고 느낄 필요가 있는 주요 장소를 관찰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카메라는 총탄, 무단침입, 의심스러운 차량과 같은 위협이나 사건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는 센서 또는 비디오 분석 솔루션을 보완적으로 사용합니다.
  • 운영 센터
    실시간 범죄 대응 센터라고도 불리는 운영 센터는 사건 관리를 위한 허브입니다. 카메라로부터 들어오는 정보 및 응급 핫라인 및 기타 정보 소스들이 이 곳으로 모입니다. 센서 경보나 호출이 들어오면, 운영자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이벤트를 확인하고 해당 이벤트의 진행을 실시간으로 따라갑니다. 이를 통해 운영자는 정보를 바탕으로 필요한 작업 및 리소스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즉, 대응 속도가 빨라지고 부정확하거나 불필요한 인력 배치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 연결된 현장 인력
    운영 센터에서 처리된 정보는 현장 인력의 모바일 장치에도 배포됩니다. 차량 번호, 차량 또는 용의자의 이미지, 기타 세부 정보와 같은 중요한 정보를 경찰관들이 현장에 투입되는 과정에 보내 무엇을 그리고 누구를 찾아야 하는 지 알 수 있게 함으로써, 대응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현장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함으로써 최초 대응자들의 안전성 또한 개선합니다. 모든 사람이 최신 정보를 확보하게 되면, 전체 대응이 더 빨라지고 더 조직화됩니다.

이 세 가지 측면이 어떻게 결합되는지 알아보려면, 인포그래픽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범죄 현장에서 유죄 판결까지 실시간 효율성

위와 같은 연결된 비디오 설치의 효과는 분명합니다. 확신이 필요하다면, 다음 실제 구현 사례를 살펴보십시오.

  • 네덜란드 알미르 시(Almere), 확장 가능한 보안 감시 솔루션이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의 시민을 위해 공공 장소의 안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고정형 카메라 및 임시 설치 카메라가 제공하는 고품질 이미지가 대응 시간을 단축하고 조사에 신뢰할 수 있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 미국 미시건주 디트로이트(Detroit),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Project Green Light)가 2년 만에 주유소 주변의 강력 범죄를 50%까지 줄였습니다. 현재 이 프로젝트에는 200개 이상의 지역 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총 1천 대 이상의 카메라가 경찰서 내 실시간 범죄 대응 센터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인도 콜라푸르(Kolhapur), 더 빠른 대응 시간 및 증거 액세스로 관광객 증가에 따른 보안 문제를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연결된 카메라가 출입구, 교차로, 관광지를 24시간 내내 관찰하여 당국이 범죄 및 교통 위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브라질 비토리아(Vitória)의 연결된 비디오 솔루션에 대한 전체 스토리도 확인해 보세요.

비디오 통합 센터는 APD가 모든 리소스를 소유할 필요 없이 참여 이해당사자들로부터 비디오를 끌어와 도시 전반을 감시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Thomas R. Sutton, Senior Police Officer, Atlanta Police Department

투자 그리고 성공의 공유

주목할 만한 또 다른 도시는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입니다. 아틀란타는 많은 도시들이 겪고 있는 문제, 즉 감시 시스템에 대한 투자 및 유지보수를 위한 자금을 확보하는 어려움입니다. 보안 강화의 혜택을 누릴 민간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여, 아틀란타는 기존의 기업 및 다세대 주택 단지 카메라의 비디오 피드를 운영 센터에 통합했습니다. 오늘날, 4천 대 이상의 공공 카메라와 6천 대 이상의 민간 카메라가 애틀랜타 경찰서의 범죄 대응 및 비상 대비 태세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공립 학교, 도심, 대중교통 시스템 또는 연결된 다른 공공기관이나 민간기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APD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디트로이트의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는 참여 기업들이 카메라 투자 비용을 부담하는 유사한 민관 파트너십입니다. 민관 이니셔티브에 대한 추가 사례를 관련 블로그 아티클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안전하고 스마트한 도시를 향한 길

비록 법 집행에 분명한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이 글에 언급된 프로젝트들은 또한 스마트 시티의 시도로도 볼 수 있습니다. 한 도시의 자원을 더 잘 관리하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치, 데이터 및 이해당사자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일단 도입되면, 커넥티드 비디오는 법 집행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