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업체가 네트워크 오디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리테일 업계는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이 회사에 가져다 줄 수 있는 가치를 인정하기 시작했습니다.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은 실시간 또는 사전녹음된 공지 사항을 방송하거나 배경 음악을 재생하는 등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 설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이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간접비용 없이 네트워크 오디오 통합

아날로그 시스템과 비교하여,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은 총 소유 비용(TCO)이 훨씬 더 낮고 유연성이 더 높습니다. 리테일 업체들은 이제 안내 방송과 배경 음악을 위해 더 이상 (매우 비싸고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는) 별도의 시스템을 유지하고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 개별 유닛을 제어하는 비싸거나 커다란 중앙 구성 부품이 없으므로, 연결성 관련 장애 포인트가 적습니다. 따라서 값 비싼 수리 작업을 위해 전문 기술자를 써야 하는 경우가 줄어듭니다. 네트워크 오디오는 이러한 개별 장치들이 통합된, 한 대의 완전한 시스템입니다. 내장 지능형 기능, 이퀄라이저, 앰프, 디지털 신호 처리기, 마이크, 전원 공급 장치, 스피커 등이 하나의 시스템 안에 들어 있기 때문에, 한 대로 리테일 업체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와 스트리밍 지원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리테일 업체들은 모든 컨텐츠를 로컬 또는 온라인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스케줄링 관리 기능도 내장되어 있어 최적의 커뮤니케이션 믹스가 가능합니다. 콘텐츠 재생의 시작과 종료가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매장 관리자는 계획된 안내 방송이 적절한 시간에 송출될 것임을 인지하고, 마음 편히 다른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오디오는 연결, 전원 공급, 통신이 하나의 케이블로 해결됩니다. 즉, 시스템을 설치하고 연결하기가 간단합니다. 내장된 신호 처리기 덕분에 최적의 사운드가 이미 다 구성되어 있어, 설치 후에 전기 기사에게 연락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편한 관리

네트워크 오디오는 표준 네트워크에 전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시스템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기가 쉽고, 따라서 현장 모니터링을 위해 기술자를 파견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스템이 중단된 경우, 중앙 관리 허브에서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으므로 장치를 개별적으로 업데이트 및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리던던시 보안 시스템이 연결이 끊어진 장치 하나가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합니다.

매장들은 스피커에 포함된 스트리밍 지원 서비스와 오디오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액세스하거나,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에 있는 메모리 카드에 저장된 로컬 재생 목록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조닝(smart zoning)을 통해 안내 방송의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내 방송과 배경 음악을 송출할 스피커의 대수를 원하는 만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인용 섹션과 아동용 섹션에 같은 음악을 틀지 않아도 되고, 한 사람에게 메시지를 알리기 위해 모든 사람들에게 방송을 내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존 구성을 조정하는 것이 매우 쉽기 때문에, 새로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장치를 추가하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 레이아웃에 맞춰 존 편성을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확장성 및 유연성

이러한 간단한 설치 및 관리 프로세스 덕분에, 매장 수요에 따라 시스템을 손쉽게 조정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매장 크기를 변경하거나 콘센트를 추가 또는 재배치하더라도, 매장의 현재 요구에 맞춰 장치를 쉽게 추가/제거할 수 있고 미래의 변경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은 다른 시스템 및 미래 어플리케이션과의 손쉬운 통합을 위해 개방형 API와 함께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에는 다양한 오디오 클립을 저장하기 위한 통합 오디오 플레이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누군가 접근 금지 구역에 들어가는 것을 카메라가 감지했을 때 미리 녹화된 오디오 클립을 재생하도록 설정하여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 시스템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는 스피커에 오디오 디텍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총소리나 공격적인 고함 같은 높은 데시벨의 소리를 감지했을 때 경보를 보내도록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오디오의 무한한 가능성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은 리테일 분야뿐 아니라 학교, 의료기관, 커머셜 빌딩과 같은 환경에도 적용하기 적합합니다.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의 유연성과 확장성은, 독자적인 네트워크 솔루션이기 보다는, 최상의 기술을 추가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리테일 환경을 최적화하여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래의 오디오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