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보안/감시 시스템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5가지 사항

통합 보안 및 감시 솔루션을 구현하려 할 때, 가능한 옵션이 너무 많으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수많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들은 끝이 없어 보이는 다양한 사양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기업은 조직의 특정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구축된 다양한 이종 네트워크 제품을 연결하는, 비디오 관리 시스템(VMS)이 포함된 통합 솔루션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안 네트워크를 구축할 때 유연성을 제공하는 단일 플랫폼을 사용하면, 오디오나 원격 방문자 관리와 같은 추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립니다.

당면한 요구를 파악하는 것 외에도, 시간이 지나면서 자사 비즈니스가 어떻게 변화할 수 있는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통합하는 VMS에 투자하는 것이 불필요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기능을 추가하고 관리하기가 훨씬 쉬울 수 있습니다.

자사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옵션을 찾아가는 여정이 너무나 어려운 일처럼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요구에 가장 적합한 보안 및 감시 솔루션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가지 주요 고려 사항을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목적을 분명히 하십시오.

새로운 보안 및 감시 시스템을 설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시스템이 기업 내에서 어떻게 사용될 것입니까? 이에 대한 답변은 당연하게도 ‘더 나은 보안’을 확보하는 것이겠지만, ‘더 나은 보안’은 기업마다 다른 의미를 지닙니다. 보안 감시 솔루션의 사용 목적을 명확히 할수록 솔루션의 맞춤화 수준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리테일 매장 소유주는 매장 내 도난으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카메라를 필요로 하는 반면, 산업 현장 소유주는 외곽 경계와 생산 과정을 보호하는 데 더 많은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시스템이 자사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지 살펴보면, 어떤 핵심 기능들이 필요할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특정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가리키기 시작할 것이며, 불필요한 기능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면서도 자사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자사 인프라를 고려하고 데이터 과부하에 대비하십시오.

오늘날의 고해상도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은 많은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스트리밍하고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 말이죠. 이러한 데이터의 급증이 기존 인프라에 어떤 영향이 생길 수 있을까요? Zipstream 같은 압축 기술은 스트리밍과 스토리지 요구 사항, 그리고 그에 따른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ROI를 어떻게 측정할지 살펴보십시오.

기업의 모든 자본 및 운영 비용은 수익 창출과 연결되야 합니다. 보안 및 감시 솔루션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수익이 여러분의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그것을 토대로 얼마나 기꺼이 투자할 의향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기업의 경우 이는 다른 기업에 비해 더 구체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테일 분야에서는 도난으로 인한 손실의 절감을 통해 분명한 투자 회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 다른 기업의 경우에는 수익 보험을 정량화하기 위한 대책으로 비디오 감시 솔루션을 억제한다. 범죄를 억제하기 위한 예방책으로서 사용되는 영상 감시 솔루션의 효과는 보험 수익(return on insurance) 같은 것이어서, 이를 정량화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4. 우선순위 리스트를 작성하십시오.

기술 투자에는 언제나 예산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타협점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차를 구입한다고 할 때, (아주 운이 좋은 경우가 아니라면) 예산이 충분하지 않다면 생명 유지와 관련이 없는 기능을 희생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보다 효율적인 엔진을 위해 고스펙의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장치를, 또 다른 사람은 안락함을 위해 메탈릭 도색과 알로이 휠을 포기할 것입니다. 일단 여러분이 생각하는 필수 기능과 가용 예산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세우면, ‘꼭 갖춰야 할 것’과 ‘있으면 좋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객관적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부분을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드웨어가 하나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배치될 수 있는 개방형 시스템에 투자하면, 시스템을 업데이트해야 할 때마다 직원을 재교육시킬 필요가 없으므로 비용이 절약될 것입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보안팀은 그들의 기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우십시오.

솔루션이 현재의 요구 사항과 예산에 부합할 수도 있지만, 사용기간 내내 수익을 제공할까요? 아니면 비즈니스 요구 사항의 변화에 따라 성장하거나 적응할 수 있는 솔루션에 투자를 해야 할까요? 이러한 요소들을 평가해 본다면, 어떤 솔루션이 정당한 투자인지를 현명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설치하는 데 대한 특별한 인센티브가 제공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향후 필요할 수도 있는 부분보다 당장 필요한 것만 고려한다면 장기적으로 볼 때 투자를 보호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회사가 새로운 사이트나 사무실을 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까?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신규 인력을 채용하고 있습니까? 필요할 것 같은 추가 기능이 있는데, 현재 예산으로는 어렵지만 내년에 투자할 수 있습니까? 여러분의 시스템은 이러한 상황 변화를 수용할 수 있을 만큼 민첩해야 합니다.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보안 위협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이벤트를 계획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비상 계획이 필수적입니다. 업그레이드 시 새로운 리소스 비용을 들일 필요 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춰 조정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찾으십시오. 귀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에 투자하는 것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중규모 보안 시스템에 관한 제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Axis는 리테일 매장, 호텔, 학교, 제조시설과 같은 중규모 설치 환경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